EA는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가 "매우 강력한" 리뷰와 AAA 영역에서 "제한된 경쟁"으로 인해 성공에 대한 "돌파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EA의 CEO 앤드류 윌슨은 BioWare가 "세계가 풍부하고 캐릭터가 흥미롭고 스토리가 설득력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추가 시간을 투자했다"고 말합니다.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출시가 임박했으며, EA는 이 게임이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고 말합니다.
오늘 열린 분기별 투자자 컨퍼런스 콜에서 EA의 CEO 앤드류 윌슨은 바이오웨어의 최신작에 대한 자신감은 이 스튜디오의 RPG 제작 능력, 싱글플레이어 AAA급 게임 분야의 경쟁 부족, 강력한 리뷰 덕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윌슨은 "현재 베일가드에 대해 생각해보면, 우리에게는 바이오웨어라는 유서 깊은 스튜디오가 있고, 드래곤 에이지라는 유서 깊은 IP가 있으며, 월드가 풍부하고 캐릭터가 흥미롭고 스토리가 설득력 있도록 하기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한 팀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업계 전반에서 일어난 몇 가지 움직임을 고려할 때 이 카테고리의 게임에 대한 경쟁이 제한적인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이며 EA를 포함한 많은 AAA 스튜디오에서 일어나고 있는 라이브 서비스로의 전환을 언급한 듯했습니다. "결과를 예측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하지만, 비평가들의 호평은 매우 강력합니다. 팀원들은 그들이 제공한 결과물에 큰 힘을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이 게임에는 돌파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엄청나게 강력하다"는 표현이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에 대한 리뷰를 과대평가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리뷰는 대체로 긍정적이지만, 저희 자체 리뷰는 별점 4.5/5점으로 평균보다 높은 편입니다. 메타크리틱에서는 84점이라는 높은 메타스코어로 '일반적으로 호의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올해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게임 중 하나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윌슨의 논리는 타당해 보입니다. 메타포: 리판타지오와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는 모두 최근에 출시된 싱글플레이 AAA 게임이지만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와는 장르가 완전히 다릅니다. 바이오웨어가 이름만으로도 플레이어를 베일가드로 끌어들이는 인기 스튜디오인 것은 분명하지만, 윌슨이 직접 말했듯이 기대에 부응할지 아니면 기대치를 뛰어넘을지 말하기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리뷰보고 구매를 보류해야 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예구하기에 점수가 넘 애매해
그래 니 말대로 루까성이면 얼마나 편하냐 현실은 지루함과 노잼으로 얼룩진 게임이라는 게 현실이지만
차라리 루까성이었으면좋겠음 원래 피시투성이었던 게임이지만 메인스토리에 성정체성을 찾느니 하는 스토리가 들어가면....역겨워서 못할듯 아니면 그거조차 참고할만큼 게임성이 좋으면 차라리 다행이고
10시간하다가 못 버티고 하차하실듯 ㅋㅋ
예구하기에 점수가 넘 애매해
리뷰보고 구매를 보류해야 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루까성 가즈아
기름칠중
차라리 루까성이었으면좋겠음 원래 피시투성이었던 게임이지만 메인스토리에 성정체성을 찾느니 하는 스토리가 들어가면....역겨워서 못할듯 아니면 그거조차 참고할만큼 게임성이 좋으면 차라리 다행이고
기름칠중
그래 니 말대로 루까성이면 얼마나 편하냐 현실은 지루함과 노잼으로 얼룩진 게임이라는 게 현실이지만
10시간 해볼수있나? 해보고 사고 싶은데
right step
10시간하다가 못 버티고 하차하실듯 ㅋㅋ
근토리 스킵하고 전투가즈아
주인공은 커마가 가능할텐데 성 정체성 찾는 이야기는 설정을 논바이너리로 해야 진행되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아니 그래야만해
어쩐지 니들이 한글화 한다 했다
웬만하면 전문 리뷰는 어느정도 신뢰를 하겠는데 이 게임은 전문 리뷰가 신뢰가 안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