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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의 버섯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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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는 고정 그후 엔드는 스케일링이 좋소...
저럴거면 성장요소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음
레벨업할 이유가 가출함
8회차를 가시면 됩니다!!!!
스케일링해도 양학구간하고 보스급하고는 차이 둬야함
전투 시스템 어지간히 잘 만들어도 욕먹기 쉬운 요소 ㅋㅋ
내 레벨이 너무 높아져서 초반지역 적들은 개쎈데 후반지역 적들이 너무 약한 걸 방지하는 목적으로 넣어야지 그냥 컨텐츠 부족 감추고 싶으니까 게임 늘어지게 만들려고 넣은 레벨스케일링 때문에 저런 얘기가 나오는 거
스토리는 고정 그후 엔드는 스케일링이 좋소...
와 나도 딱 그생각 했는데, 랑그릿사 처럼 마왕은 무찔렀지만 그와 동시에 용사로써의 의무도 끝나서 성검은 잃어버렸다 식으로 나오고 이후로 레벨스케일링 들어가면 딱 좋긴 하겠다는생각 많이했었음.
엘든링은 레벨스케일링이 있으면 좀 좋겠더라 지역 보스를 다 잡고가면 레벨링이 빡세게 되서 너무 쉬워져서
네코카오스
8회차를 가시면 됩니다!!!!
닼소에서나 하지 어느세월에 어우
답은 스피드런
레벨 스케일링은 없지만 지역별 편차가 있어서 고렙존 병사가 초반부 곰보다 세긴 해 ㅋㅋ
디엘시 하세요
8화차 가도 똑같음 엘든링 처럼 난이도 선택권 없고 다회차 할수 있는 게임은 마지막 난이도에서 초반 후반 난이도 어느정도 평준화 해 줘야 함 이후 난이도는 유저가 조정 하는거고 그래야 10회차 20회차 달리는 맛이 있지
레벨업할 이유가 가출함
전투 시스템 어지간히 잘 만들어도 욕먹기 쉬운 요소 ㅋㅋ
저럴거면 성장요소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음
파판이 이런거 진짜 심해서 좀 하기 힘들더라
예전에 갓오브워 발키리부터 다깨고 스토리미니깐 너무 약해서 허무하긴했지
어릴떄 파판8 하는데.. 레벨이 계속 오르네? 하면서 레벨업 하면서 갔더니 랜덤인카운트로 만나는 잡몹들도 9999데미지를 몇번씩 받아야 죽더라 ㅋㅋㅋㅋ 결국 엔딩 못봤음 적이 너무 쌔서 ㅋㅋㅋㅋ
레벨 스케일링은 유저의 재미를 위한다기 보단 개발사에서 편하게 밸런스 잡으려고 만든 느낌이 강하더라
반대지 개발사 입장에선 레벨 스케일링 없이 그냥 고정 레벨이 훨씬 더 개발하기 편함
유니콘오버로드 같은 겜은 스케일링 좀 넣어줬으면
그래서 야숨식 스케일링이 꽤 영리했던것같아
스케일링해도 양학구간하고 보스급하고는 차이 둬야함
불호야
근데 또 너무 없으면 몰입 깨짐. 노골적으로 초반 잡몹 후반 강적이 배치되니까. 또, 중간 보스가 후반 잡몹보다 후달리게 되는 것도 몰입하는데 방해되고… 발3 하는데 2막 최종 보스보다 3막 경비가 더 센…건 아닌가? 암튼 좀 그래…
디아4도 렙 스케일링 때문에 욕좀먹었지
그치만 진 여신전생 같은 경우는 아예 스펙 리셋이거나 엔드 스펙 그대로거나 둘 중 하나라서 레벨 스케일링 모드가 정말 절실했는 걸!
겁쟁이의 쉼터도 좀 있어야
아예 플레이어가 (이미 평정한) 지역 전체의 레벨을 올렸다 낮췄다 해서 고레벨 강적을 출현시킬 수 있게 선택권을 주는 건 어떨까 싶더라.
스케일링 자체를 부정하지는 않지. 근데 플레이어가 레벨이 올랐으면 더 세져야 하는 거 아니냐, 제작사야? 억지로 저레벨 유지하면서 시나리오 도는 게 말이 돼?
오블리비언..읍읍
앗. 님도?
위처3의 쥐
보스는 스케일링 필드 쫄은 고정이 좋은것같음.
스카이림 할때 잡몹은 스케일링 되는데 용은 안되는지 싸우던 용이 곰한테 찢겨 죽은거 생각나네ㅋㅋㅋㅋ
내 레벨이 너무 높아져서 초반지역 적들은 개쎈데 후반지역 적들이 너무 약한 걸 방지하는 목적으로 넣어야지 그냥 컨텐츠 부족 감추고 싶으니까 게임 늘어지게 만들려고 넣은 레벨스케일링 때문에 저런 얘기가 나오는 거
보통 컨텐츠 꽉 찬 게임에서 다 핥아먹고 넘어가는 유저도 있고 메인 큰 줄기만 따라가는 유저도 있는데 둘 사이의 격차가 크니깐 어느정도 보정하려고 넣어야 옳게 된 건데 눈 씻고 찾아봐도 먹을 게 없는 게임에서 빈약함 감추려고 딴겜 베껴넣다보니 저렇게 됨
난 너무 강하게 업 되는거 아니면 좋은 시스템이라 생각해
나 이거 최악의 기억이 '그녀의 기사단'... 일반 몹은 우리 캐릭터랑 함께 레벨이 높아지는데 대부분의 이벤트 전투에서 일반 몹들의 수는 우리 파티의 몇배는 된다. 적들과 우리 캐릭터들 사이의 파워가 그렇게 많이 차이나지 않아서 서넛이면 일반 몹도 아군 하나를 가지고 못이김. 따라서 레벨이 높아지면 단체전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어려워지는 이상한 밸런싱이다. 그런데 보스전이 또 따로 있고 보스들은 거의 전설에 가까운 세계관 최강자들이다. 이놈들의 레벨은 꽤나 높은 10으로 고정된 상태다. 레벨이 낮으면 이놈들은 한번 공격에 아군 캐릭터를 하나씩 삭제한다... 즉 레벨을 안올리면 보스전을 도저히 깰 수가 없다... 스토리 같은 건 괜찮은 면이 있었는데 게임 플레이 경험이 썩 좋지 못했던 게임이었다...
스카이림은 부분 스케일링이었던가. 드래곤만 레벨 스케일링 적용. 그래서 게임 초반부에 맵을 돌아다니면 거인에게 쳐날라가거나 온갖 잡몹에게 쳐발려 굴욕을 찍는 야생의 드래곤이 종종 목격된다가 후반에 가면 풀셋 맞추고도 플레이어가 고전하는 엄청나게 강해진 드래곤들이 나온다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