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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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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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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포기한 이유는 그게 아니라 지들 하청으로 자동차 만들어줄 호구 회사가 없어서인데요....
스카이넷 : 삐빅! 빵즈발견!! 제거한다!!
? : 닌겐 가만이 있으십시오 이게 가장 빠른 길입니다.
중국과 같은 독재정의 장점은 의사결정의 합의가 필요없는 빠른 도입인데 단점은 그 빠른 도입한것의 안전성이나 신뢰성이 담보되지 않고 문제가 생겨도 그 누구도 실질적인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데 있지..
우리나라는 법과 제도 문제로 상용화 속도가 더딘 상황이라. 이번에 새벽 버스 도입으로 상용화 시작은 했지만
지들 차도 없고 굴려보지도 않았는데 저런 이유가 도출 될 수가 있나.... 정작 구글의 웨이모 자율주행 택시는 잘만 돌아다니고 있는데 뭐...
와 지리네 ( 역주행을 하면서 )
스카이넷 : 삐빅! 빵즈발견!! 제거한다!!
천안망이라고 합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2xZhWY2af3Q 원본? 복사본?
우리나라는 법과 제도 문제로 상용화 속도가 더딘 상황이라. 이번에 새벽 버스 도입으로 상용화 시작은 했지만
법과 제도라기 보단 그지 같은 운전자들 때문에 안된다고 생각해 과속 칼치기 이런건 문제도 아니고 신호위반 4차선에서 1차선 다이렉트 변경 등등 사람이라도 대응하기 힘든 문제를 기계는 다 해결해야 하니까 상용화가 어렵다고 봐
그건 우리나 중국이나 미국이나 비슷비슷함 다만 도로가 존나넓냐 쫍냐의 차이일뿐
청계천 잠깐 들렸더니 무인버스 돌아다닌다고 적혀있던데 진짜 다님?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전세계 공통인 문제임 중국이 오히려 인명경시 기조로 밀어 붙이는 상황임
자율주행도 결국 인공지능이라 그런 돌발상황이 해결 못할 문제는 아님
미국 밀어 붙여서 잘되나?
1. 미국도 아직 완전히 상용화 되지 않음 2. 자율주행은 기술문제만 해결된다고 상용화 되지도 않음 3.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많은 자본과 첨단기술을 보유한 국가임. 중국처럼 굴기로 밀어 붙일 이유가 없음
미국 중국 둘다 부분 시험운행 장소제한 수준 비슷해요 테슬라 fsd 따라가기 바쁜 중국일뿐인데, 미국 테슬라 수준 절대 아닌거 지들도 다 알아요.
ㅎㅎㅎ 그지같은 운전자들 때문에 안된다고 하면 중국이 진짜 헬인데?
애초에 중국 자율주행 기술이 좋다고 말한적도 없는데요?
와 지리네 ( 역주행을 하면서 )
지린 건 나였고...
? : 닌겐 가만이 있으십시오 이게 가장 빠른 길입니다.
인생을 놓고 보면 진짜 종착점에 도달할 수 있는 빠른 길이긴 하네...
운전자를 궁극의 목적지로 직행시켜주는....
저기 CCTV가 서울에 적어도 3배는 많다지?
저거 중국배경 디스토피아에선 사회신용 점수 (영어로는 social credits라고 하던데 한글로는 모르겠네) 일정 수치 이하면 행"인"으로 취급 안하고 들이받아버리는 모습도 나오겠네 ㅋㅋㅋㅋ
당에서 강제징발이 자동으로 가능하다던가, 뭔가 일이 있을때 전체적으로 자동주행 기기들을 강제로 제어하는 백도어같은게 당연하게 달려있을거같음 ㅋㅋㅋㅋㅋ
애플이 괜히 완전자율주행차 개발하다 포기한게 아님. 일각에서는 완전자율주행이 노화역행 기술보다 더 늦게 될 수도 있다고 하드라. 다들 막상 해보니까 진짜 어려운게 완전자율주행이라고 하던데..
애플이 포기한 이유는 그게 아니라 지들 하청으로 자동차 만들어줄 호구 회사가 없어서인데요....
그것도 있지만 저것도 큰 이유중에 하나라 하든데.
최근 테슬라 fsd 13은 보고옴..?
지들 차도 없고 굴려보지도 않았는데 저런 이유가 도출 될 수가 있나.... 정작 구글의 웨이모 자율주행 택시는 잘만 돌아다니고 있는데 뭐...
내 의견이 아니라 자동차 완전자율주행 관련 전문가들이 그런 얘기하드라고.
fsd13 영상은 좋지만.. 위에 저 중국차도 영상으로는 최고 였음. 사소한 오류에도 목숨이 달린 운전은 좀 다름. 예전에 관련 컨퍼런스 간적 있는데 연사가 말한게 "완전 자율 주행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거다. 이유는 법적 책임이다. 니가탄 완전주행 차량이 지나가는 사람을 쳐서 죽였다. 법적책임은 누가 질꺼냐?" 지금도 급발진으로 이렇게 말 많은데 자율주행이면 모든 사고에서 회사가 책임 져야 하는데? 가능할까?
아냐, 애플을 과대평가하지마
;; 우선 gm은 완전 자율 기술 개발 포기했다고 이번주에 기사 나옴. 쉬운 기술은 아님. 다만 테슬라의 fsd나 구글의 웨이모 보면 이미 실증단계까지 들어가서 데이터 뽑고 있는 상태라서 노화역행기술이랑 비빌 단계가 아님.
그럴 수도 있지. 근데 과학 팟캐스트 노화기술 연구하는 과학자 얘기들어보니깐. 노화역행 기술이 의외로 기술발전이 빠르다고 하더라. 지금 단계로 보면 만약 5단계가 노화역행 기술 완성 단계라면 현재 거의 4단계 넘어가는 수준에 와있다고 함.. 그래서 지금 거기서 하는 말이 지금 살아있는 사람들 중에 노인들.. 십년만 건강하게 살아있으라고 농담까지 하던데.. ㅎㄷㄷㄷ
아저씨 정신차리자
내가 음모론 얘기한것도 아니고 엄연히 널리 퍼져있는 의견들을 얘기한건데 내가 정신차려야 함??? 아저씨나 정신차리셈.
자율주행은 이미 실증단계 들어가서 도로를 돌아다니고 있는 상황이고 노화역행은 시판 약도 없는 상황임 당장 서울만해도 심야 버스 자율주행으로 잘만 다니고 있음.. 뭐가 더 빠를까?
아저씨 그게 완전자율주행임? 지금 어디에 완전자율주행이 있음??? 그리고 노화역행 기술에 대한 의견은 내가 전문가도 아닌데 내 의견이겠음??? 과학하고 앉아있네 라는 팟캐스트에서 들었던 과학자들이 현재 연구단계에 대해서 말한걸 전했을 뿐임.
난 지금까지 완전자율주행에 대해서 얘기했는데 이상한 얘기하네.
완전 자율로 가려고 했는데, 그게 현재 힘들어서라는 이유도 나왔음.
내가 완전 자율주행이라고 함? 그 발전단계에 있는거고 이미 가시적 성과가 나오고 있다는 예를 말한거잖아? 그리고 님 말도 그사람들의 "의견"중 하나인거지 그게 완전히 맞는 이야기임? 자꾸 난 들은거 이야기 하는거 뿐임 이라고 하면서 님말이 맞는거 처럼 이야기 하니까 사람들이 반박하는거임
생각보다 완전자율주행이 엄청나게 힘들다는게 대부분의 의견이고 그걸 말했을뿐인데... 무슨 내가 음모론 얘기하는 인간처럼 말하네
그럼 다른 사람들은 생각보다 완전자율주행이 멀지 않았다고 이야기하는데 님은 계속 어렵다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
완전자율주행이 아니잖아. 그게 완전 자율 주행 실증단계가 아니라 그 전단계 자율주행 실증단계지.
노화억제도 3단계 4단계 5단계 거치듯이 자율주행도 단계 거치는 과정인데 응 그건 완전 자율주행 아냐 그러면 참 ㅋㅋ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 그런데 막상 해보니까 완전자율주행이 애초에 생각했던것보다 엄청나게 힘들다는게 중론이던데???
이런 저런 의견이 있는 상황에서 누구마음대로 중론임? ㅎ
아니 현재 완전자율주행이 없다니깐??? 자울주행도 단계가 있잖아. 현재 완전자울주행이 없다고. 노화역행기술도 단계를 밟아나가듯. 자율주행도 완전자율주행으로 기술발전이 되는 단계를 타고 있긴 하지. 근데 완전 자율 주행이 현재 없다고. 되는게.
아니 누가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 됐다함? 대체 누가? 자율주행으로 가는 테크를 타고 있고 가시적 성과를 보인다니까 왜 맘대로 완전 자율주행 나왔다는 듯이 이야기함? ㅎ
가장 앞서있는 테슬라도 아직 Lv2 임... 완전한 자율주행 Lv5까지는 아직 멀었음
니가 쓴 댓글부터 봐라 그럼. 일관적으로 오해하지 않게 쓰던가. 내가 음모론자도 아니고 내가 하는 말은 다 음모론처럼 치부하면서 또 내가 하지도 않은 말로 니 논리를 구성하면.. 좀.. 에휴. 진짜. 좀 내가 하지도 않은 말로 니 말과 주장의 논리적 근거로 삼지는 마라. 최소한. 에휴.
그건 니가 지금 하고 있는거구요
뭔 얘는 싸울려고만 하는 애 같어. ㅋㅋㅋ 그래 니가 하는말이 다 옳다고 생각하고 살아라. 에휴 ㅋ
넌 누가 뭐라뭐라 하더라 하면서 확실하지 않은 루머만 퍼트리려는 애고? 에휴
루머라고???? 내가 음모론 얘기한것도 아니고. 그럼 니가 과학 팟캐스트를 들어봐. 나도 다 과학자들이 하는 얘기 듣고 전하는 말일 뿐인데 음모론이라니. 내가 거기서 듣기론 현재 완전자율주행이 처음 시작했을때 생각한것보다 현재는 굉장히 난도가 어렵다는게 과학자들이 하는 얘기라고 들었고. 노화역행기술은 처음에 이게 될려나 과연 환상 아니야 했었는데 현재는 생각보다 기술발전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다는 얘기를 듣고 전했을 뿐이야. 단순히 그뿐임. 그리고 너하고 여기서 싸우면서 시간낭비할 생각은 없음.
언제부터 팟 캐스트에 나오는 과학자들이 애플 관계자가 된거죠?? 직접적인 관계자가 아니면 우린 다 루머라고 부릅니다
야 그럼 경제 팟캐스트나 유튜브도 대부분은 자기 뇌피셜 씨부리는거지. 최근에 각종 경제통계 들이밀면서 올해 하반기까지는 미국장이 상승이고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 경제가 후퇴하면서 주식시장도 하락장이 될꺼다라는 예측이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이었는데 이것도 결국엔 다 뇌피셜이잖아. 그럼 니 말대로면 뭐하러 그거 다 듣고 있냐? 내참.
애플이 애플카 사업을 접은 이유는 자율주행 기술 개발의 어려움 때문이다 - 루머 애초에 제일 처음에 했던 이야기부터 그냥 카더라로 나온 루머니 사람들이 비추주고 반박하는건데 계속 난 그냥 들은거 이야기 하는것 뿐인데 왜 반박함? 그러면 뭐 할말이 없다 진짜 ㅋ
과학하고 앉아있네라는 팟캐스트가 어디 사이비 과학자들이 나와서 뇌피셜만 씨부리는 것이었다면 나부터 애초에 안들었을듯...
통계와 자료를 통한 추측을 루머, 뇌피셜이라고 치부하다니 참나...
내가 다음 댓글에서도 말했지만 니가 하청 못구해서 그랬다는게 이유라고 하는 말에 그것도 이유지만 이것도 이유라는 얘기를 했었다고.. 왜 그것만 얘기하냐? ㅋ
내가 쓴 댓글은 다 언급해주든가.. ㅋ
누가 듣는거 가지고 뭐라 했습니까?ㅋ 그걸 사실인양 말하면 문제지. 본인이 쓴 첫댓글 봐바요, 과학자들이 그렇다더라가 아니고, 애플이 다 이유가 있어서 접었다 이렇게만 적어놨잖아요.
애플이 어디 핫바지 회사도 아니고 테슬라도 완전자율주행 실현에 애먹고 있는데. 그만큼 완전자율주행이 어렵다는 반증 아니냐는거지.
지들 차도 없고 굴려보지도 않았는데 저런 이유가 도출 될 수가 있나.... 정작 구글의 웨이모 자율주행 택시는 잘만 돌아다니고 있는데 뭐. 두번째 댓글에 대해서는 이렇게 반박했는데? 자기가 쓴것만 보이고 남이 쓴건 안보이시나?
그냥 차단하는게 속편한 사람일듯....
구글 웨이모도 완전자율주행은 아니잖아. 여기저기서 완전자율주행 개발하던 회사들이 생각보다 실현이 엄청나게 어렵다는 현실을 파악하고 포기하는 회사도 있는데.
그렇게 내 의견이 보기 싫음 차단해. 난 고작 이런걸로 공격하고 쌈거는게 이해가 안될 뿐임. 내참. ㅋㅋㅋㅋㅋ
자율주행도 결국은 인공지능과잖아. 애플이 단순한 제조업체뿐이 아닌건 너도 아는거 아님??? 왜 모르겠어? 그걸.
애플이 전기차 사업을 접은건 완전자율주행이랑 거의 연관이 없다고 볼 수 있겠지만 완전자율주행이 노화역행보다 늦을 수 있는건 사실적인 이야기임. 왜냐하면 5단계 완전자율주행 기준이 운전자가 100% 필요없는 상태거든. 완전자율주행 시행 이후에는 빠른 시일 안에 도로에 운전자가 없어질것임. 택시같은 운송수단도 없어지고 도로상 음주운전등의 운전사고도 아얘 없어지는 그야말로 미래형 도로체계다보니 전 국가에서 빠르게 보급하기위해 엄청 노력할꺼라서. 애초에 100% 보급이 안되면 의미가 없는게 완전자율주행이기도하고. 내가볼때 6ix✰s6 이사람은 완전자율주행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이야기하지 못하고있거나 아는데도 설명이 부족한게 문제같음.
딴데서 들은 남 이야기는 수용하면서 여기서 말하는건 왜 안 받아들이는지 모르겠네 ㅋ 어디서 진리의 말씀이라도 듣고 왔나봄?
찐;
뭔 알림떠서 와봤는데 이 양반 진짜 말 안통하는 양반인갑네 ㅋㅋㅋ 언제적 누구 발언인지도 모르는 과학팟캐스트 무새만 하고 똥고집은 제대로네 ㅋㅋ 완전자율주행 무새만 하는데 이미 위에 써있듯 사람만큼 운전하는건 서비스중이고 법적문제나 기타 책임소재때문에 운전석 사람만 타있을뿐임 게다가 곧 핸들도 안달린 테슬라 사이버캡 이라고 무인택시 판매예정이라고 거는마당에 뭘 자꾸 박박우김 ㅋㅋㅋㅋ
내가 안받아들일게 뭐있겠음? 나랑 얘기한 쟤는 날 음모론자로 치부할 뿐이니까 그런거지. 난 줄곧 얘기한게 완전자율주행이 생각보다 난도가 있다. 노화역행기술이 생각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더라. 이거 뿐이 없어.
뇌피셜 금지. 애플이 모든 메이저 브랜드 찔러봤고 특히 이거저거 가릴처지가 아닌 닛산 까지 건드렸는데 반려당함 왜? 계약조건에 하청되면 제조 기술까지 애플에 이전해야때문에 전부 빠꾸먹음. 자율주행 이전에 그냥 생산 자체가 안됨.
여기선 애초부터 레벨5 완전자율주행을 얘기했고 법령 정비도 안되있고 기술도 현재는 아직 레벨 2 3 단계라 생각보다는 이게 고난도 기술이라 보다 먼 미래에 실현될 수도 있겠다는 얘기를 한거 뿐이야. 난 이게 쌈판이 날 얘기거리인지도 모르겠음.
애플은 자율주행 개발할 능력이 없어요 ㅋㅋㅋㅋ 자율주행 테스트카도 없는데 뭔 자율주행무새도 아니고 애플 올려치기를 하고 있어.
그게 가장 큰 이유겠지. 하지만 애플이 단순한 제조업체가 아니잖아. 걔네도 기술에 대한건 알건 다 안다고 보는게 합리적임. 애초에 자율주행 개발하던 회사도 난도 때문에 포기한곳도 있으니까.
애초에 애플 빨일도 없어. 난 애플빠도 아니니까. 근데 걔네가 아무 기반없이 괜히 자율주행차 개발에 나선게 아니라고 하더만.
애플이 괜히 완전자율주행차 개발하다 포기한게 아님. 일각에서는 완전자율주행이 노화역행 기술보다 더 늦게 될 수도 있다고 하드라. 다들 막상 해보니까 진짜 어려운 게 완전자율주행이라고 하던데.. 첫 댓글에 "애플이 괜히 완전 자율 주행차 개발하다 포기한 게 아님" 이거만 없었으면 네 댓글에 아무도 태클 안 걸었을 거야...
틀렸음 이미 4단계에 접어들었음. 4~5단계가 굉장히 올라가기 어려운 수준인건 맞지만 5단계가 정말 머나먼 느낌인거고 기술적인 레벨에서는 이미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이 이루어지고있는것 또한 사실임. 그리고 본인 주장이 맞는 부분은 당연히 있지만 번지수를 잘못찾았음. 본인 논지에 맞는 그 어떠한 주장을 가져와도 결국 애플이 전기차 그만둔 이유가 되버리기 때문에 헛소리가 되는거임. 결국 그쪽이 한 얘기는 완전자율주행이 "먼 미래에 실현될 수도 있겠다는 얘기"를 한게 되지않고 "애플이 전기차를 포기한 이유" 가 되는거임. 처음부터 "애플이 완전자율주행 때문에 전기차를 포기했다는건 내가 틀렸다"라고 말하고 딴소릴 했으면 문제없었음.
그건 그냥 의견일뿐이고 또 나도 애초에 애플 뻘짓 다 알고 있고 포기한게 그게 가장 큰 이유인것도 다 알고 있다고. 그냥 자율주행에 집중해서 그것만 얘기한거지.
그래 니말도 맞다. 근데 위에도 썼지만 나도 애플 뻘짓 다 알고 있다고. 그냥 자율주행만 얘기하니까 그것만 얘기한거지
그러니까 더 얻어맞기싫으면 "애플이 완전자율주행 때문에 전기차를 포기했다는건 내가 틀렸다"라고 하면 끝임
난 애초에 위에도 썼지만 뻘짓이 가장 큰 이유 그리고 난도도 그 포기한 이유중에 하나라고 썼고. 또 하나 교정할껀 현재 가장 진일보한 테슬라 오토파일럿도 레벨 2임.
그리고 웨이모가 레벨 3 수준이라 현재 자율주행이 2 3단계라고 쓴거임.
"애플이 괜히 완전자율주행차 개발하다 포기한게 아님. " 빼박 앱등이가 애플 빨아줄때 써먹을 첫댓글 써놓고 말돌리지말고. 애초에 개발한 적조차 없잖아. 이걸 부정하라고.
앱등이 ㅋㅋㅋㅋㅋㅋ 난 아이폰 쓴적도 없는디? 애초에 갤럭시 빠인데 무슨. 오히려 앱등이 혐오해요 아저씨. 내참. ㅋ
그런데 자기 말 부정은 못하네 ㅋㅋㅋ 그럼 앱등이인거지 ㅋㅋㅋ
그리고 니가 4단계라고 했는데 그게 완전자율주행이고 자율주행 단계는 총 0부터 4까지 5단계임요. 에휴.
자율주행가지고 논문까지 썼었는데 헛소리하네 ㅋㅋㅋ
계속 알람 오는데 점마 계속 헛소리 하나 보네 ㅋ
한심하다 진짜... 지가 틀린말 한걸 인정을 못하니 ㅄ취급받고 앉았지... 맞는말 좀 끼워넣는다고 틀린말한게 없어지는게 아니란다. 그리고 도대체 웨이모가 레벨 3 수준인거랑 현재 자율주행이 2 3단계인거랑 뭔상관인지 참 ㅋㅋㅋ
첫댓글로 애플 쉴드 쳐놓고 지가 앱등이인걸 인정을 못하는걸 보니 진성 앱등이가 맞는듯. 얘네들 몇번 상대해봤는데 진짜 상식이 안통하더라. 그냥 무시하는게 답임 ㅋㅋ
논문을 쓰던 말던 알바없고 자율주행 단계는 레벨0부터 레벨4 까지 총5단계가 팩트고. 상용화된 자율주행중 가장 진일보한게 테슬라 오토파일럿인데 이게 레벨2 웨이모가 레벌3임. 아직 완전자율주행인 레벨4는 없다는게 팩트라는거라고.
내가 무슨 애플을 실드쳤다는건데? 내참. ㅋㅋㅋㅋㅋㅋ 노답이네 진짜. ㅋㅋㅋㅋㅋㅋ
아니 하청문제 뻘짓에 자율주행 난도가 높아서 포기한게 애플이라고 한게 애플 실드치는게 되는거임? 차라리 날 노화역행 기술 빠라고 하면 인정하겠다만... ㅋㅋㅋㅋㅋㅋㅋㅋ 내참. 진짜 노답들이네 여기 인간들 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과 같은 독재정의 장점은 의사결정의 합의가 필요없는 빠른 도입인데 단점은 그 빠른 도입한것의 안전성이나 신뢰성이 담보되지 않고 문제가 생겨도 그 누구도 실질적인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데 있지..
어 그러게? 자율주행일때 지나다니는 차량이 하나도 없으면 역주행인지 아닌지 어케 알지??
차선에 대한 정보는 사전에 가지고 있어야 하겠지. 그래서 지도 데이터가 필요한 것이고
뭐 근본적인 해결책으로는 도로에 도로와 방향 제한속도등을 표시하는 마커나 센서를 깔고 차량이 그걸 읽어가며 주행하는게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이지. 문제는 이렇게 할 경우 전국 도로망을 다시 깔거나 뭔가를 설치해야하니까 비용적인 문제가..
우리나 미국도 어마어마하게 괜찮긴 할거임.. 근데 법적 제도적 이유로 2.99999999999999999999999999999 찍고 있는거고.. 재들은 제한이 훨씬 느슨함 물론 저렇게 풀어주면 그만큼 발전이 빨라서 언제 따라잡힐지 모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