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에 일본사람들 연출센스와 독창/창의적 미감은 따라올 인종이 없다라고 다시한번 확신...
20~30년 전 어린시절부터 서양쪽은 일본제작사들 발가락 떄도 못따라온다고 생각했는데 그생각이 다시한번 확신이 옴...
머랄까.. 현실에 없는 잼있는부분을 너무 잘 만드는거같음
서양은 끽해바야 매번 현실기반에서 아이디어가 나오지만 일본은 그게아니라 현실에 없는것에도 그렇게 심오한것을 잘 만들어낸다 말이지.
그리고
무엇보다 게임이 어 떻게 하면 잼있을지를 소름돋게 잘 알고있고 그것을 잘 살린다라는것..
이런부분은 게임뿐만아니라 스토리전개나 그런것도 해당
파판16 처음에 플레이스타일보고 호불호 많이 갈렸지만.. 중반을 넘어선지금.. 명백한 명작이라고봄...
그리고 몬스터가짓수가 적다고 불만이던데 그것도 아닌거 같음..
리스키몹만32가지인데... 맵진행하면...거진 정해진구간의맵은몰라도 스토리진행에 따른 몹중복은 한번도 못느꼇고..
들렀던 지역에 또가면 매번 똑같은 몹 보는거 방지하려고 만들어낸게 리스키몹인거 같아 센스도 어마어마함
역시 대작은 머가 다르구나 싶은데...엑박에도 내고싶다는거보면 아직도 제작비대기 판매량이 흡족한 수준은 아닌듯
파판16 재밌는건 알겠는데 소감에 오바가 좀 심하신듯ㅋ
파판빠들조차 박수치려다가 얼굴붉히고 돌아설법한 글이네요ㅋㅋ
연출 뒤지게 뽕차긴 하더라구요ㅋㅋ 멋짐
글작성자입니다. 파판빠 절때 아닙니다.단지 16탄에 한정해서 게임자체에 대한 소감이고 15탄은 별 감흥 없었습니다
연출은 말이 안되는 스케일이긴 합니다
파판16 재밌는건 알겠는데 소감에 오바가 좀 심하신듯ㅋ
서양애들이 드래곤볼 같은 거 절대 못만드는것과 같은거죠 뭐 파판16 같은 연출은 적어도 한국 중국 동아시아권 내애서만 가능한 연출이니.
연출은 말이 안되는 스케일이긴 합니다
연출 뒤지게 뽕차긴 하더라구요ㅋㅋ 멋짐
파판빠들조차 박수치려다가 얼굴붉히고 돌아설법한 글이네요ㅋㅋ
글작성자입니다. 파판빠 절때 아닙니다.단지 16탄에 한정해서 게임자체에 대한 소감이고 15탄은 별 감흥 없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오바 쩌네요.
진짜 파판16 유일하게 플스겜중 졸면서 쳐한 게임인데 진짜 드럽게 재미없음. 이건뭐 데메크도아니고 갓옵도 아니고 어정쩡한.... 겜하면서 졸린건 처음임 액션rpg가 아이템 수집하는 재미도 없고, 난이도도 어정쩡. 스킬반복에 뭐 유저가 빠져들만한 요소가없음.
우끼끼끼~
제정신이세요?
역시 첫댓글의 중요성이 느껴지네요. 그냥 만족하면 충분히 할만한 글인데 첫댓글이 저러니까 굳이 글쓴이 무안주는 댓글들이 많네. 오바니 얼굴붉히느니 하는 댓글들이 더 오바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