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 파생이 너무 많고 악랄하게 짜여있음.
베일을 예로 들면 앙앙 물기가 기본 패턴에 딜탐인데
앙앙브레스, 앙앙앙 물기 파생이 있어서 딜탐하고 들어갔을 때 파생 패턴인데 뒤져야지 새끼야란 악의가 느껴짐.
특히 이 분야의 대가가 막보인데 악명 높은 X베기를 패턴 사이사이에 넣어 파생 패턴으로 만들고
게임을 액숀 알피지가 아니라 격겜 반응속도를 요구하는 미친 게임이 되버림.
이런 파생 패턴들도 적당하면 좋은데 dlc 보스 특성 상 존나게 긴 연격이 곁들여지면
유저 입장에선 자기 턴이 안 오는 갑갑함을 느끼게 되는 것임.
나도 좀 하자!
파생 패턴이 진짜 많은건 대표로 렐라나라고 생각함 얘가 진짜 공격마다 별별 패턴으로 다 이어짐 근데 막보 x패턴은 그거 자체가 단일 공격 패턴이라 딴거랑 이어지진 않을걸 그게 악랄한 이유는 그냥 선딜 없이 베는거랑 반응해도 2타는 무조건 맞을수밖에 없다지
각도랑 타이밍 완벽하게 구르면 2타 안맞긴 함 존나 어려운게 문제지
ㅇㅇ 선딜이라도 느리거나 하면 해볼텐데 그냥 갑자기 붕! 하고 나오니까 개빡셈 ㅋㅋ
그나마 난이도 완화하는 법이 유일하게 왼손을 먼저 휘두르는 패턴이라 시계 방향으로 돌면 여유시간이 늘어난다는 건데 이것도 쉽지 않지 ㅋㅋ
그래서 패링으로 깨는거 시도할때 놋쇠 방패에 황금패리 달고 했었음 가드하고 x베기는 앞으로 구르면 되니까
X베기 자체는 다른 패턴에도 있는데 2단베기-X베기는 파생 아니고 따로 있는 패턴임 물론 전조가 존나 짧아서 상당한 반응속도가 아니면 공략법이 한정된다는 문제는 맞긴 함
잘 모르겠음 난 차지강 위주로 하는 플레이어인데 DLC 보스중에서 차지강 넣을 타이밍 없는 놈 없었는데 아직도 호라루는 1.5페 개막 패턴이랑 2.5페 개막 패턴말고는 차지강 어디다 넣어야 할지 구분이 안감
걔는 차지강 넣으려면 공격 판정 없는데로 걸어서 피해야 차지강 타이밍이 나오긴 함 근데 차지강 빠른 무기는 그냥 굴러도 제법 나와서... 잡기 같은거 진행 방향 쪽으로 구른다던가
파생 많음 + 반사신경 요함 이 두 개가 매우 못 만들고 불합리한 부분이라 생각함 대표가 렐라나 막보 2연베고 X자인데 이게 특정 세팅 안 하면 거의 못 피해 가벼운 구르기, 가드 영약, 백스텝 탈리스만, 역수검 전회 이거 안 쓰면 한 대는 맞아야하고 나는 써도 반응 어려워서 한 대씩 맞음 제일 쉬운 방법은 대방패지만 누군가는 대방패 안 쓰고 싶잖아 물론 막보 2연 베고 X자는 파생이 없긴 한데... 별개로 비슷한 프레임으르 나오는 오른손 빠른 베기는 정박 엇박 파생이 있어서 개피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