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랜스를 들고 했을때 재밌다! 라는 부분이 지금 거세되어 있음.
톡까놓고 가드 콕콕콕 가드 콕콕콕 가드콕콕콕을 무빙해서 계속 이어나가면 못잡을 몹이 없음.
문제는 빨리 잡고 못잡고가 아니고 랜스가 그렇게 하면 재미가 없다는거임.
랜스 하면서 은근 긁히는게 그래서 랜스가 가드 콕콕콕 빼고 뭘 하냐고 긁는건데,
진짜 가드 콕콕콕이 핵심이라 긁히는게 맞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도 카운터 찌르기, 파워가드 파생, 혹은 저스트가드 성공 후 판정, 밧벌기술로 이어지는거, 가드대시 이후 포지셔닝 등
몬헌 트라이부터해서 계쏙 발전해 온 무기임.
가드 콕콕콕만 쓸거면 저런거 다 필요없지. 가드중 콕콕콕만 써도 이론상 잡을 수 있어!
근데 그런 랜스가 재밌나...? 라고 하면 이야기가 다르다는거지.
랜스의 강점은 다른무기들이 못때릴 타이밍에 나는 때린다가 가장 큼. 이거는 몬헌1, 몬헌 dos 시절을 생각해보면 무시못할 강점임.
해머, 대검, 손검, 랜스, 보우건 이 5무기로 할때 절대 다른무기들은 못할 행동이 바로 몬스터의 공격직후 바로 반격이라는 포지션이었음.
문제는 그게 랜스의 알파이자 오메가가 되면 안된다는거였고, 버그급 성능(스텝캔슬)으로 결국 그냥 너는 막고 찌르기만 하세요로 철퇴 맞은게 dos, 프론티어 랜스임.
지금 랜스로 잘 쓰던 기술들 다 그 이후 추가로 붙어서 나온것들이지, 랜스 초창기, dos 시절 생각하면 진짜 가드 콕콕콕 밖에 없음.
그런데 지금 와서 와일즈의 문제가 뭐냐? 저가 리턴이 돌진파생뿐이고, 심지어 돌진파생도 하자가 없는 모션은 아님. 포지셔닝을 버려야 하는 단점이 있거든.
파워가드로 배율올려 돌진파생 쓰는거도 봤는데, 알다시피 지금 파워가드는 가드 백 데미지가 크게 들어온다는 단점이 있음. 일반가드보다 더 아프게 맞고 배율로 때리려고 ta 하는 사람이 그쌩쑈를 한거임.
사실상 지금 와일즈는 몬헌에서 발전된 다른것들 다 버리고, 가드 콕콕콕의 근본으로 돌아온 상태임. 리스크있거나, 하자가 없는거, 다 쳐내면 남는게 진짜 저거임. 그거도 상단은 쓰지못하고 중단 콕콕콕 가드로 고정. 상단은 상단찌르기 자체로 딜이 세고 타점이 높아서 약점을 계속 공격한다는 근본적인 이유가 있었는데, 그거도 후딜레이 증가로 거세가 된 상황임. 딜 깎인건 말 안할게. 중요한건 쓸 이유가 없다는게 늘어났다는 거니까...
가드 콕콕콕, 가드 콕콕콕.... 그래서 랜스가 재밌냐?... 이때까지 발전한 모든 기술들을 다 버리고?
혹시나해서 예시를 들여보자면, 대검에 가드 발차기랑 모아베기만 남기고 근본으로 돌아가라고 하는거임. 근데 발납은 센딜을 넣고 피한다는거로 아무튼 잡고 아무튼 재밌음. 익숙해지면 모아베기로 강한 리턴이라도 가져가니까.
근데 랜스는 그 리턴도 없어. 있긴한데 콕콕콕 이후 차징 (가드판정없음) 4프레임 맞춰서 떼기를 해서 얻는 리턴과 재미....? 없잖아? 이걸 왜써 ㅅㅂ 상태가 된거임. 차라리 1타로 바뀌어서 2대칠 딜 몰아주고 후딜이라도 가져왔다고 치자. 그래도 시발 재미가 없어요. 저 준비 과정이 존나 짜친다고.
3줄요약
1. 랜스 사실 저상태로도 잡을건 다 잡음. 성능문제가 아님.
2. 근데 이때까지 시리즈 내놓으면서 발전한것들 다 ㅂㅅ만드는게 맞냐? 이제와서 플스2 시절로 돌아가라고? 심지어 너프먹여서?
3. 새기술들 상태가 왜이래!!!!
잡을건 다 잡음 은 솔직히 의미가 없긴 해 ㅋㅋㅋ 어느 무기던 구르기만 잘 해도 결국은 몹 잡기야 하니 근데 강하지도 않은게 특출난 것도 없고 멋지지도 않으면 사장되는거지
하다못해 건랜도 카운터하먼 리턴이 확실한대 이새낀 그냥...
랜스는 그런 문제를 항상 엄청난 무기 하나 투척해서 해결해주던 무기기도 함. 이번에도 오리지널에선 미묘하다가 확장팩 가서 사기급 무기 하나 주고 이거 하나 먹고 떨어지라고 하겠지.
온갖 화려한 신기술들 날아다니는 와중에 랜스에 준게 뭐있나 돌아보면 주기는 커녕 거세된거밖에 없음
남들이 아슬아슬하게 딜 우겨넣으면서 크 이거지 하면서 뽕맛 치사량에 취할때 랜스는 없는거 같긴해 ㅋㅋㅋ 심지어 건랜스도 그게 있는데
그나마 카운터치는 맛으로 했는데 그맛이 사라졌어
태도는 실컷 날아다니는데 랜스의 카운터리턴은 뭐가 겁난다고 이모양을 만들어 놨는지 이번엔 진짜 무기 비교를 안할수가 없어 박탈감 오짐
잡을건 다 잡음 은 솔직히 의미가 없긴 해 ㅋㅋㅋ 어느 무기던 구르기만 잘 해도 결국은 몹 잡기야 하니 근데 강하지도 않은게 특출난 것도 없고 멋지지도 않으면 사장되는거지
그러니까. 더이상 메리트가 없어. 근데 아무튼 잡으니까 OK 이런식으로 뭉개는 상황이라 굉장히 짜증남.
남들이 아슬아슬하게 딜 우겨넣으면서 크 이거지 하면서 뽕맛 치사량에 취할때 랜스는 없는거 같긴해 ㅋㅋㅋ 심지어 건랜스도 그게 있는데
건랜스 넘어가라는 암묵적인 캡콤의 의도
그나마 카운터치는 맛으로 했는데 그맛이 사라졌어
카운터? 응 없어! 후속모션 써보던가~ (대부분 ㅂㅅ상태)
랜스는 그런 문제를 항상 엄청난 무기 하나 투척해서 해결해주던 무기기도 함. 이번에도 오리지널에선 미묘하다가 확장팩 가서 사기급 무기 하나 주고 이거 하나 먹고 떨어지라고 하겠지.
랜스 대우가 안좋은건 알지만 진짜... 이정도면 랜스 삭제각 보는거 아닐까 싶을정도야 ㅋㅋㅋ
차라리 예전처럼 질풍랜스로 재미있게 하기에도 모션 배율이 흠....
하다못해 건랜도 카운터하먼 리턴이 확실한대 이새낀 그냥...
이얍 리로드 뿅! 근데 랜스는 방패콕!... 가끔 방패콕도 안맞는거 보면 짜칠때 있음 ㅋㅋㅋㅋ
온갖 화려한 신기술들 날아다니는 와중에 랜스에 준게 뭐있나 돌아보면 주기는 커녕 거세된거밖에 없음
캡콤 : 흑우놈들 또왔네? 아직도 이걸해?? 햐... 정신아직 못차렸네 거세부터 들어간다!
감귤냠냠
태도는 실컷 날아다니는데 랜스의 카운터리턴은 뭐가 겁난다고 이모양을 만들어 놨는지 이번엔 진짜 무기 비교를 안할수가 없어 박탈감 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