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아메노하바키리]는 체력을 깎아서 무기게이지를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체력이 0이라면 무기게이지가 차지 않는다.
일부 오니바라이 관련 스킬은 괴[단불]로도 발동가능(시대를 초월한 장녀/차녀/삼녀 , 널리 떨친 미와 지식 등)
괴[단불]중에는 단불 효과가 끊어지기 전까진 단불 마크가 생기지 않아도 효과가 발휘된다.(예: 단불-오니치기리를 하면 바로 단불 효과가 적용. 단불 마크를 붙이지 않아도 발동된다.)
괴[단불]의 [단불 영력], [단불 가속]등은 자신이 건 단불이 아니어도 적용된다.
조[카타시로 소환]은 천[불전]으로도 발동 가능. 무조건 캐릭터를 중심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멀리 떨어진 부위에 불전을 걸고 접근전을 하다 보면 바로 나타나서 알아서 터진다.
조[카타시로 소환]은 괴[단불]로도 발동 가능. 자신이 건 단불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건 단불을 깨도 바로 발동된다.
조[카타시로 소환]은 공투게이지를 사용하는 완전부위파괴시엔 보통 발동하지 않지만, 해당 부위가 이미 파괴되어 있으며 잔해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완전부위파괴를 할 경우엔 발동이 된다.
조타마의 특징인 5대 속성 변경은 이미 나와있는 조귀들은 변화시키지 못한다.
천[종말의 씨앗]중 오니바라이는 발동 못하지만 천[오나오비]와 [불전]은 발동 가능. 즉, 오니바라이이 이외의 방법으로 불제하는 건 가능.
(ex: 종말의 씨앗+ 불전으로 종말의 씨앗과 카타시로 소환을 겹칠 수 있다.)
천타마는 일본판에선 空이어서 그런지 일부 스킬의 숙련도 조건이 무기,방어구 미타마가 [공]일시 오니바라이가 많다. 속지 말자.
(ex: 오나오비 단축의 숙련도 조건은
'방어구 미타마가 [공]일 때 오니바라이로 오니나 부위 정화.'
防具ミタマが「空」のとき、鬼祓いで”鬼”や部位を浄化する。보다시피 빌 공이다.출처는 토귀전2 공략위키)
천 [오나오비강화 추격]의 데미지는 능력치 의존이며, 파군섬광, 봉호검 등의 효과도 적용된다.
헌[혼호]는 공[사반]과는 달리 부활한 것으로 판정되기 때문에 철수게이지는 침식된다.
헌[오토세]의 [어린 여주인의 환대]는 괴[아메노하바키리]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방[아테루이]의 [철저항전]은 방[견갑]중에 피격당해도 발동된다. 방어(수갑, 순검)중에도 적용. 하지만 방[천암호]나 신[공선]중엔 발동되지 않는다. 또한 데미지는 관계없다.
방어력 1300 기준 오노후우코를 대상으로 실험해본 결과 방[봉호검]>= 공[파군성광]. 속성무기도 같은결과. 대체 계산식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다.
은[약사]의 경우 상태이상 공격에 한해서 신[공선]처럼 피격 자체를 무효화한다. (ex: 아야나시의 구르기는 기절속성이 붙어있기 때문에 피격이 무효화된다.)
또한 [약사]의 판정은 공격의 상태이상 속성 유무에만 좌우되기 때문에 봉인 무효, 화상 무효 등의 상태이상 무효 스킬을 달고 있어도 발동된다.
치[자연치유 반동], 헌[혼호 반동]은 생도생굴로는 발동 못하지만 아메노하바키리로는 발동 가능.
혼 미타마의 표적은 오니노테로 잡기만 해도 잡은 부위에 생겨난다.
혼 미타마의 어빌리티는 공격이 아닌 오니노테로 적을 잡기만 해도 발동된다.
혼[혼 특화 가속]은 혼 게이지를 모은 후 위 방법처럼 적을 오니노테로 잡기만 해도 발동된다.
도[야마다 소젠]의 스킬 [체면보다 실리]는 오니치기리 개전 등의 무기게이지 상승 스킬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타마후리마다 정해진 증가치가 있다.(니기,아리 포함)
도[제비뽑기]는 재미있다.
대흉 다음에는 대대길이 나올 것 같다.
길->대길로 이어지면 다음엔 분명 대대길이 나올 것 같다.
길흉길대길이 나왔으니 이제 진짜 대대길이 나올 것이다.
이힛, 이히힛.
스킬의 [중복무효]는 스킬이 중복되었을 경우 적용되지 않으나, 같은 성능의 스킬이어도 이름이 다르다면 중첩된 효과가 나타난다.
(ex: 잔다르크의 [운산무소]+ 카구야히메, 츠쿠요미의 [달이 보이는 밤], 라이덴 타마에몬의 [물러서지 않는다]+ 사카타 킨토키의[백열권], 니지마 야에의 [핸섬우먼]과 [혼 특화 집중] 등)
사전의 스킬 등록은 한번 장착하지 않으면 등록되지 않는다. (ex:얻어놓고 딱히 쓸일이 없어서 달지 않은 엔노 오즈누의 '전귀후귀')
많이들 아실 것 같은데 딱히 등록된 게 안 보여서 일단 정리해봤습니다. 뭐 뒤늦게 시작해서 사람도 별로 없지만 ㅜㅜ
혼호는 철수 한번 한 걸로 판정하는 거군요. 공타마, 천타마 혼동되는 문제는 전작에서 많이 불편했는데 이번에는 그런 문제가 없는 줄 알았더니 2에서도 숙련도 조건에서 헷갈리게 만드는 문제가 있네요.
ㅋㅋ 사실 사반과 혼호의 발동 조건이 엄밀히 말하면 다르더라고요. 저도 회복 대용으로 써보려다가 피 봤습니다. 사반은 '빈사가 된다.' 혼호는 '전투 불능이 된다.' 효과도 사반은 '전투불능이 되지 않는다.' 혼호는 '전투불능을 회복하고 체력,기력을 회복' 천타마 숙련도 조건의 경우 정작 천 계통 숙련도는 전부 공=천타마라 문제가 없는데 도타마나 조타마쪽이 문제 (후쿠자와 유키치의 행혼가속 등)더라구요. 공타마로 설정했는데 숙련도가 영 안 오른다 싶으면 천타마로 바꾸거나 위키 보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ㅜㅜ 몇몇 기술은 제대로 천타마로 쓰여져 있는데 대체 왜...
엄밀히 말하면 철수 카운트 차감되는게아니라 부활판정이라 부활게이지가 주는겁니다. 임무솔플돌릴때 혼호 3번터트렸다고 임무실패안뜹니다.
하나더 추가하면 봉인상태에서 누으면 두스킬다 안터지고 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