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일 없겠지만 3인칭이 옵션으로 추가되는순간
1인칭 시점은 사실상 사장됩니다.
이유는 3인칭의 시야범위가 1인칭보다 압도적으로 넓기 때문이죠.
간단한 예를 들자면
2 => 적 플레이어
ㅇㅇㅇㅇㅇㅇ
ㅇㅇㅇㅇ
ㅇㅇㅇㅇㅇㅇㅇ => 기둥
ㅇㅇㅇㅇ
ㅇㅇㅇㅇㅇㅇ
1 => 플레이어
일 때 1번 플레이어가 엄폐하고있다고 가정합시다.
1인칭에서는 기둥에 시야가 막혀 적 플레이어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지만
3인칭에서는 파악이 가능합니다.
또
1인칭 시야 범위 3인칭 시야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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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ㅣ
의 식으로 3인칭쪽이 압도적으로 옆과 뒤 시야가 넓습니다.
제가 하는 tps 게임인 이터널크루세이드입니다.
이것만 보셔도 3인칭 시점이 1인칭에 비하여 얼마나 넓은 시야를 자랑하는지 감이 잡히실겁니다.
애초에 3인칭 슈팅게임은 tps로 1인칭은 fps로 분류하는만큼
시점의 차이가 작은게 아닙니다.
3인칭 추가하면 1인칭은 그냥 죽으라는 소리입니다...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
제 생각에도 3인칭이 적용될거 같진 않습니다 정보력이 확연히 틀린데..누구나 3인칭을 하겠죠 그리고 3인칭 같은 경우 근접으로 빠르게 붙어야 하는 케릭터같은 경우 훨씬 힘들어집니다 로밍 다니기도 어려워질거구요
3인칭 추가해달라는 사람들 대부분은 3인칭 추가로 뭐가 문제될지 생각해보지도 않고 그냥 추가해달라고 밀어붙이는데 이 글 읽고 생각이라는걸 좀 해봤으면 하네요
3인칭되면 덜 어지럽고 덜 피곤할것같긴하지만 그러면 근딜들이 적에게 접근할 수 있는 반경이 크게 제한될것 같아서 반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