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여름입니다. 바깥 기온은 점점 올라가고, 선크림의 화학적 향은 피할 수 없으며, 아빠는 사흘째 똑같은 땀으로 얼룩진 탱크톱을 입고 계십니다. 지금보다 실내에서 휴식을 취하며 발더스 게이트 3의 최신 업데이트를 따라잡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가 있을까요?
이번 9월에 출시되는 7패치에서는 분할 화면 업데이트, 새로운 시네마틱 엔딩, 다양한 버그 수정, 그리고 지난 커뮤니티 업데이트에서 자세히 소개한 공식 모딩 툴킷을 통해 완벽한 탈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세요!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주의하세요 -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분할 화면 업데이트
동적 화면 분할 모드가 곧 출시됩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우정의 힘이 화면 분할을 포함한 모든 장애물을 뛰어넘어 더 이상 친구들이 화면 한쪽에 영원히 갇혀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협동 플레이를 할 때 서로 가까이 다가가면 분할된 화면이 하나의 화면으로 합쳐지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전투 중과 전투 외의 게임 설정에서 HUD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명예 모드 개선 사항
명예 모드 전투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7패치에서는 모두가 좋아하는 동네 외과의사 말루스 쏨, 기티얀키 츠카안, 츠카이 하락, 프타리스 등 더 많은 생물에게 전설 행동이 추가로 부여되었습니다.
드롤 라즐린은 이제 거미충동이라는 새로운 주문을 사용하여 근처 구덩이에 있는 거미들을 모아 진짜 적인 플레이어와 싸울 수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 모딩 툴킷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공식 모딩 툴킷도 출시됩니다! 9월부터 다양한 새로운 게임 모드로 게임을 꾸밀 수 있으며,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의 모드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드 FAQ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비공개 알파 기간 동안 발더스 게이트 3 모드 제작자들과 함께 툴킷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비공개 알파 기간 동안 모드 제작자들이 어떤 작업을 해왔는지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툴킷 자체에는 완전히 새로운 콘텐츠를 편집하거나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아이템 - 무기 및 방어구, 소모품, 기타 아이템과 같은 장비.
- 코스메틱 - 다양한 머리카락, 수염 및 기타 텍스처를 포함합니다.
- 클래스 및 하위 클래스 - 새로운 변형을 만들거나 기존 변형을 수정하여 능력, 힘, 스킬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종족 - 종족을 생성하고 편집하여 전체적인 외형은 물론 개별적인 힘과 능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주사위 스킨- 주사위 스킨의 모양을 편집하거나 다시 디자인할 수도 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게임 UI의 확장 및 스타일 변경을 포함합니다.
- 삶의 질 개선- 지원되지 않는 요소에 의존하지 않는 게임플레이를 편집하거나 개선하는 모드와 같은 기능입니다.
악 엔딩
물론, 7패치에서는 더욱 사악한 플레이를 더욱 웅장한 피날레로 장식하는 새로운 시네마틱도 몇 가지 추가됩니다!
어둠의 충동을 포함한 아바타 오리진 캐릭터부터 플레이어 캐릭터로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경로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새로운 시네마틱을 통해 사악한 수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모든 것을 공개하고 싶지는 않지만, 아래 티저를 감상하고 곧 공개될 더 많은 콘텐츠를 기대해 주세요!
어둠의 충동 버그 수정
물론 빈 슬롯이 있는 경우 특정 음유시인을 일시적으로 제어 가능한 캐릭터로 파티에 합류시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르타쉬와 키스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탄원을 듣습니다. “고르타쉬와 키스하고 싶어요!”
이봐요, 그는 죽음의 사교집단 사무실 정치의 사소한 부분까지 고민하느라 바쁜 복잡한 사람이에요. 베이비걸은 키스할 시간이 없어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부 시네마틱, 엔드게임 대화, 오리진 캐릭터의 클리핑 문제, 퀘스트, 대화, 로맨스의 몇 가지 깨진 트리거, 이상한 역행 기억상실 현상, 느낌표가 계속 나타나는 문제 등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블레이드 오브 프론티어는 더 이상 자신을 영입하려는 키 작은 종족의 대동맥에서 불과 몇 인치 떨어진 곳에서 무심코 검을 휘두르지 않을 것입니다.
몇 가지 하이라이트를 살펴보세요!
7패치에는 대화 반응성 개선부터 로맨스 장면 수정까지, 윌에 대한 다양한 수정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윌과의 로맨스 장면에서 문제가 발생했던 경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해결됩니다. 관계가 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면, 이제 긴 휴식 전에 캠프에서 윌과 대화할 때 문제의 컷신이 트리거됩니다.
윌의 로맨스 인사말이 발동되지 않던 버그도 수정되어, 이제 3막에서 윌과 안정적이고 애정 어린 관계를 맺고 있는 플레이어는 로맨스 인사말이 정상적으로 발동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필로그 중에 홀로그램 형태로 있으면 더 이상 자동으로 레이젤과 대화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이상하게 느껴지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아스타리온 하이라이트
7패치에서는 승천한 아스타리온을 포함한 일부 키스 시네마틱에서 캐릭터의 얼굴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특정 컷신에서 오리진 캐릭터가 반응하는 방식도 조정하여 감정적 효과를 강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스타리온이 햇빛을 견디는 능력을 잃었을 때 동료들이 더 많은 공감을 표시합니다.
레이젤 하이라이트
이제 레이젤은 여러분이 돌아올 것이라고 말하면 모집 장소에서 조금 더 오래 기다립니다. 그리고 캠프에 도착하면 더 다양한 대기 애니메이션을 순환할 것입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막의 해변에서 라에젤을 부활시키면 파티 라인에는 나타나지만 월드에는 나타나지 않아 1막을 종료할 수 없던 불편한 문제가 해결됩니다.
카를라크 하이라이트
카를라크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수정 사항과 함께, 이제 담몬이 자신을 도와줄 수 있다고 말한 후 그가 죽은 것을 발견하면 반응합니다.
게임플레이 모드에서 의도치 않게 이 지역을 아주 잠깐 엿볼 수 있었던 에베르누스에서의 마지막 장면이 검은색으로 페이드-투-블랙으로 바뀌는 시각적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카를라크와의 두 번째 로맨스 장면 다음 날 아침에 다른 동료와 함께 있기로 선택하면 대화가 차단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캠프 대기 애니메이션에서 더 이상 삭발한 쪽 머리를 빗지 않습니다.
게일 하이라이트
카메라 각도를 약간 조정하고 애니메이션 팝, 반복되는 대화, 누락된 VFX를 수정하여 게일과 그의 장면을 다듬고 기부 UI를 더욱 세련되게 개선했습니다.
게일에게 마법 아이템을 기부할 때 열리는 패널을 기억하시나요? 이제 본인, 파티의 인벤토리, 여행자의 상자에 있는 아이템을 포함해 기부할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이 표시됩니다.
이는 핫픽스 16번에서 시작된 기부 UI 개선 및 특정 퀘스트 관련 아이템에 대한 플레이어의 접근 기능 업데이트 작업의 일환으로, 현재 완료되었습니다. 핫픽스 #17에서 누락된 UI 기능에 대한 임시 버그 수정으로 제거되었던 의도된 동작을 다시 복원합니다. 이제 게일이 자신의 소지품, 파티의 인벤토리, 또는 여행자의 상자에서 마법 아이템을 세 번 연속으로 거부하면 게일은 파티를 떠나게 됩니다.
또는 “아무것도 주지 않겠습니다. 지금은 물론 앞으로도"를 선택해도 게일은 파티를 영원히 떠나게 됩니다.
또한 게일과 미스트라의 마지막 대화가 시작되지 않던 버그와 키스를 하기 전에 끊어지던 엔드게임 장면도 수정했습니다.
섀도하트 하이라이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섀도하트의 애니메이션 버그 몇 가지를 수정하는 것 외에도 여러 가지 퀘스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밤의 창을 받지 못하거나 아직 획득하지 않은 것처럼 말하던 버그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섀도하트가 비코니아를 처치한 후에도 가끔 비코니아가 살아있다고 생각하던 기억상실 현상도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섀도하트를 비코니아에게 넘기면 '어둠의 딸' 퀘스트도 정상적으로 종료됩니다.
또한, 섀도하트에게 샤르의 우상을 건네고 나면 발동해야 하는 로맨스 컷신이 깨지던 문제와 대화 옵션을 선택하기 전에 더 이상 키스 애니메이션이 시작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는 등 몇 가지 키스 장면도 조정했습니다. 목에 키스하는 모습도 개선했습니다. 미켈란젤로의 말처럼, 완성된 예술작품은 없다는 말이 있듯이, 저희의 키스에 대한 접근 방식도 마찬가지입니다.
파티 대화 개선
이번 업데이트 이전에는 동료 캐릭터 간의 파티 대화가 한 명의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캐릭터로만 제한되었습니다. 7패치에서는 멀티플레이어 파티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할당된 캐릭터 간의 대화가 지원됩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모험 중 일부 로맨스 파티 대화를 이용할 수 없던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 툴킷: 비공개 알파 진행 상황
발더스 게이트 3 툴킷을 통해 누구나 더 쉽고 편리하게 모드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이 도구가 제공하는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모드 제작자를 비공개 알파에 초대하여 패치 7에 출시되는 공식 모딩 도구를 사용하여 발더스 게이트 3 모드를 제작하고 있으며, 그들의 작품 중 일부를 선보이고자 합니다!
모드 작성자 Padme4000은 알파 기간 동안 발더스 게이트 3 툴킷을 만지작거리며 드래곤본 스케일 컬러 모드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시각적인 사람으로서 툴킷에서 캐릭터 비주얼을 활용하고 프리셋을 전환하여 툴킷의 변경 사항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저는 건강에 문제가 많기 때문에 모딩은 제가 좋아하던 다른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그래서 감각이 과도하게 자극되는 날에는 보통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음악을 들으며 헤드셋을 착용하고 모딩을 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텍스트에 정보가 너무 많아서 CC 색상을 많이 사용할 수 없었어요. 하지만 발더스 게이트 3 툴킷의 방식 덕분에 그때마다 CC 컬러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툴킷 덕분에 뿔/메이크업/타투/입술 색상을 훨씬 더 쉽게 조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같은 색상을 전체적으로 추가하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 모드 작성자, Padme4000.
또 다른 모드 제작자인 TechRoot도 게임 내 색상을 수정하는 데 도전했습니다:
"FaerûnColors는 거의 전적으로 시각적인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전적으로 코드로 작성해야 하는 작은 모드입니다. 눈으로 보지 않고 색상의 정확한 톤을 바꾸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지금까지는 상상하고 코드로 변환한 다음 게임을 여러 번 실행하여 결과를 확인해야 했습니다.
이제 툴킷을 사용하면 원하는 색상을 원하는 위치에 정확히 선택하고 생각지도 못한 수천 가지 색상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글을 쓰지 않고 그림을 그립니다.
아이콘을 만들어 게임 내에 등록하는 등 지루했던 작업이 이제는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메뉴로 바뀌었습니다. 즉, 더 이상 다양한 코드 파일에서 동일한 아이콘의 여러 버전으로 고생할 필요가 없으며 툴킷을 사용하면 복잡한 과정 없이 단일 창에서 아틀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모드 작성자, TechRoot.
모드 제작자인 LostSoul이 말했습니다:
"툴킷을 설치한 지 한 시간 만에 UI를 배우기 위한 '플레이'를 통해 간단한 테스트 모드임에도 불구하고 첫 번째 모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모드 제작자에게 배우고 귀중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라리안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모드를 배우고 만들다 보면 개선이 가장 필요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관심사와 기술을 가진 모드 작성자를 확보하는 것은 개발 과정에서 계속 중요합니다."
- 모드 작성자, LostSoul.
클로즈 베타 - 7월 22일
패치 7 플레이 테스트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버그 수정,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이 모두 포함된 이번 패치를 통해 혹시라도 문제가 발생하거나 컴퓨터가 폭발할 만한 요소가 도입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농담입니다. 저희 법률 대리인이 보장합니다.)
커뮤니티 업데이트 #26에서 내부 플레이 테스트를 추가로 도입한다고 말씀드렸지만, 패치 7을 다양한 시스템과 세이브 게임으로 대규모로 테스트하고 싶으니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지금 등록 시작
다음 주 7월 22일에 시작되는 패치 7 클로즈 베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려면 지금 바로 스팀의 발더스 게이트 3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하여 등록하세요!
플레이 테스트 참가 자격은 무작위로 선정된 등록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며, 참가자로 선정되면 일부 패치 노트를 포함하여 주의해야 할 사항과 발견한 문제를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온라인 신규 상품 출시
여러분을 기다리셨던 상품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안나 홀린레이크의 새로운 오리지널 티셔츠 디자인 2종, 독점 보너스 트랙이 포함된 발더스 게이트 3 OST 카세트, 다운 바이 더 신스웨이브, 화려하고 화려한 마인드 플레이어 포스터 등 새로운 온라인 굿즈를 만나보세요!
아직 안녕이 아닙니다!
발더스 게이트 3를 출시한 지 거의 1년이 지났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7패치가 발더스 게이트 3의 마지막 업데이트는 아닙니다. 크로스 플레이와 잊지 못할 순간을 캡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사진 모드 등 커뮤니티에서 요청한 여러 기능을 포함하여 아직 몇 가지가 남아있습니다. 또한 게임플레이 조정과 삶의 질 개선부터 버그 수정과 성능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개선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추후 업데이트 시기가 정해지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저희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계속 소식을 전해주시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으음......역시 구매하길 잘 했구만.
라리안이 최고야
스타필드 사후지원이랑은 격이 다르네 ㄹㅇ
라파엘 지옥송 같은 뮤지컬 형식의 OST 추가되면 정말 좋겠는데... 이제 DLC도 안 나오는데, 아마 안되겠지 ㅠㅠ
파벨크좌의 모드와 함께라면 UI 설정에 무서울게 없어
으음......역시 구매하길 잘 했구만.
캐릭터 모델이 정말 특이한건지 종족 모드가 대부분 기존 모델 재활용밖에 없다시피 한데 종족도 모딩 공식 지원이면 이제 타게임 캐릭터 이식모드가 좀 나오겠군요
애시당초 대화컷신 세심한 감정표현 묘사땜 모델링 자유도 포기하고 한정적이고 고정된 에셋 모델링으로 선택과 집중한거라
삭제된 댓글입니다.
로우루오롱웅룽옹
라리안은 2023이 아니라 올타임에서 놀아야 할듯
라리안이 최고야
라파엘 지옥송 같은 뮤지컬 형식의 OST 추가되면 정말 좋겠는데... 이제 DLC도 안 나오는데, 아마 안되겠지 ㅠㅠ
다크어지 내용 이제 추가되는건가 2회차 각이다!
3회차 하려는데 이렇게 되면 좀 더 기다릴 수 밖에 없잖아...
스타필드 사후지원이랑은 격이 다르네 ㄹㅇ
지금도 좋은대 더아나질게 남았다는게 진짜 대단한 게임
생각보다 고타쉬랑 연애하고싶은 사람들이 많나보네..
창작마당?
이제 다크어지 2회차를 하면 되겠네
GOAT
게임의 신은 존재한다 서양에 있고 빡빡이 게임회사 사장이다
마지막 큰거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