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치의 후속작에는 '독창성의 정신'을 어떻게 적용할 예정인가요?
후루카와: 구체적인 주제에 대해서는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하드웨어를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지만, 2024년 3월에 끝나는 회계연도에는 Nintendo Switch 사업 확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다음 콘솔”에 국한되지 않고 언제나 가장 큰 장애물은 고객이 정말로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아는 것입니다.
— 스위치의 수명주기를 더 연장할 수 있습니까?
후루카와: 우리는 2025년 3월에 끝나는 회계연도의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작업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위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모멘텀이 지속될 것입니다. 2024년 3월에 끝나는 회계연도에는 기존 소프트웨어들의 추진력을 유지하고 연말 세일 시즌에 들어갈 것입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신규 구매는 물론, 중고 및 교체 수요도 극대화하겠습니다.
— 사내 개발자 수를 늘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후루카와: 게임 개발이 더욱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단일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개발 자원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개발 조직 강화가 필수적이다. 단순히 직원 수를 늘리는 것 이상으로, 닌텐도의 기대에 부응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회사 외부에 자원을 할당하는 대신, 창의적 DNA와 닌텐도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내부 개발 자원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우리는 M&A (합병 및 인수) 의 활용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 그러나 닌텐도의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이해하지 못하는 조직이 개입하게 되면 기대했던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유사한 개발 접근 방식을 가진 기업의 경우 M&A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닌텐도 CEO: 흡수합병을 통한 성장보단 내부 팀을 확장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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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식적으로 생각하면 됨 디아. 콜옵. 스타필드. 레드폴 조금만 생각해보면 왜 회사 팔아처먹었는지 답이 나옴 높으신 분들은 퇴직금 듬뿍. 개발자들은 부담감 확줄어듬 Ea 아베움 개발진 스튜디오 반이 해고 마소 레드폴 개발진 스튜디오 해고 제로 레드폴 60프레임 아직 패치안함
얘네 게임 개발 관련해선 참 내 취향임. 진짜 내가 바라는 게임 회사의 방향성과 잘 맞는 것 같음. 근데 영업은 진짜…. B2C방향 서비스는 좀 개선을 해 줬으면 좋겠음.
마소 들으라고 하는 말 같네
요즘 마소 저격성 발언이 꽤 많네요 ㅋㅋ 진짜 이미지 개판이긴 한가봄.
캡콤도 그렇고 닌텐도도 그렇고 인수관련 인터뷰 하나씩 하는 거 보면 꽤 물어보나 보네요
얘네 게임 개발 관련해선 참 내 취향임. 진짜 내가 바라는 게임 회사의 방향성과 잘 맞는 것 같음. 근데 영업은 진짜…. B2C방향 서비스는 좀 개선을 해 줬으면 좋겠음.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됨 디아. 콜옵. 스타필드. 레드폴 조금만 생각해보면 왜 회사 팔아처먹었는지 답이 나옴 높으신 분들은 퇴직금 듬뿍. 개발자들은 부담감 확줄어듬 Ea 아베움 개발진 스튜디오 반이 해고 마소 레드폴 개발진 스튜디오 해고 제로 레드폴 60프레임 아직 패치안함
기회의 땅의 방식이군요
캡콤도 그렇고 닌텐도도 그렇고 인수관련 인터뷰 하나씩 하는 거 보면 꽤 물어보나 보네요
최근에 닌텐도 인수 하려던 시도가 드러났다고 하니 기자들도 안물어볼수가 없긴 하겠죠
일본 개발비가 절반인데, ㅋㅋㅋ
그런데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가 너무 마리오 컨텐츠로 가득차서.... 캐릭터로서 마리오는 좋아하지만 게임은 그냥 그래서 다른 컨텐츠도 많이 준비중이길 기대함
다른 컨텐츠들은 아마도 스위치 후속기종에 맞춰 개발이 이루어 지지 않을까 싶긴하죠 매마다 런칭시에 어마어마한 런칭 타이틀을 1~2개씩은 준비해놓는 텐도니
스위치2에 맞춰서 하고있는 것 같긴한데 그래서 이번에 약간 떡밥이라도 풀릴까 기대하고 있었는데 그게 없어서 사람들 더 허탈해하긴 했었죠 ㅎㅎ
마소 들으라고 하는 말 같네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소비자를 위한 상품을 만든다는 이 지극히 정상적인 말이 요즘 얼마나 찾아보기 힘든 말인지... 개똥같은 소식들만 보다가 정상적인 기사를 보니 힐링이 다 되네요
요즘 마소 저격성 발언이 꽤 많네요 ㅋㅋ 진짜 이미지 개판이긴 한가봄.
이미 드러난 사실로도 여기저기 다 찝적거렸다는게 만천하에 드러나서 이미지가 좋을래야 좋을 수가...
꼭 저격은 아니지만.. 과거부터 내실다지기로 유명했고, 특히나 초기 서양회사들 들어올때 굉장히 답답해하긴 했었죠ㅎ 그도 그럴게 서양쪽은 대부분 프로젝트성으로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부류가 많고, 그에따라 협업이나 콜라보할때도 소속감보다 프로젝트로 뭉치다보니.. 견해나 입장차도 있구요ㅎ 반대로 그것때문에 소니가 터지긴했지만ㅎ
닌텐도의 수많은 거장들이 몇십년동안 퇴사나 이직을 하지않고 회사 안에 남아있는걸 보면 닌텐도가 개발자들에 대한 대우가 얼마나 남다른지 깨닫게 됩니다. 양보다는 질, 퀄리티를 우선시하는 게임개발환경을 구축해서 다양하고 재밌는 게임이 출시하는거 같습니다.
역시 내공있다니깐
외적확장보단 내실을 다지는게 더 중요하다는 당연한 말인데, 마소는 왜 자꾸 겉만 화려하고 속은 곪은 길을 가려하는걸까..
우리는 M&A (합병 및 인수) 의 활용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 그러나 닌텐도의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이해하지 못하는 조직이 개입하게 되면 기대했던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유사한 개발 접근 방식을 가진 기업의 경우 M&A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고집이 맘에 듬. 이게 닌텐도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함. 왕눈 350시간 넘었는데... 점점 맵이 다 밝혀져 가는 게 아쉬움
MS ㅋㅋ
게임 회사가 게임에 대한 저런 고집이 있어야 좋은 품질이 나오지 안그러냐 마소야?
윈도우나 잘운영해야지 이제
Ms는 게임산업 접어야된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마지마고로다
엔터 좀 칩시다 우리...
마지마고로다
사진 잘 봤습니다~
마지마고로다
그건 걍 게임취향이 바뀌신거지 게임 자체가 IP유명세에 비해 재미없어진건 아니라고 봅니다만....그리고 오히려 어른 되서 마리오 더 재밌게 즐기는 사람들도 많고요
마지마고로다
그리고 디즈니랑 상황이 다른게 디즈니는 애초에 애들한테도 어필이 안될정도로 지들작품이랑 IP들이 PC에 찌들어서 망치고 있는게 보이니까 걍 사람들이 재미없어하고 싫어해서 떠나고 있는 중이라고 봅니다. 당장 디즈니 직원들 엄청 해고됐다는 뉴스가 뜬 반면에 닌텐도는 딱히 그런 뉴스 같은것도 안나오고 마리오 영화 대박내고 내는 게임마다 잘팔리고 있다는 소식 뿐이니
마지마고로다
마리오3d 게임은 지금도 인생게임을 저에겐 계속 갱신시켜줍니다.. 2d게임은 재밌는지 모르겠구요...
마지마고로다
그래서 다른 AAA게임 재미있는게 뭐 있던가요?
마지마고로다
가독성 최악이네
마지마고로다
모바일에서 작성했더니 쓸데없이 길이 글고 가독성 댓글이 많아 본글 삭제합니다 ㅠㅠ 각자 재미있는 게임 재미있게 열심히 즐기면 되는거 같습니다.
바쿠유
본문에 적었었던것처럼 닌텐도 작품중에서 젤다 야숨, 왕눈, 베요네타 시리즈외에 너무 많이 있죠. AAA급의 기준에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최소 A급 이상의 작품들 중에서 올해 나왔거나 나올 것만 해도 바하RE4, 호그와트레거시, 파판16, P의 거짓, 아머드코어, 스파이더맨2, 용과같이8, 파판7 리버스,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등등... 닌텐도퍼스트 중에서는 마리오RPG, 피치공주 기대하고 있고 바램이 있다면 애스트럴체인2를 꼭 만들어줬으면 하네요. GTA6 도 내년에 나온다는 말이 있네요
-JH-
제 이야기는 PC질 이야기가 아니라 어렸을때는 미키마우스 도널드덕 등이 나오는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이 무지 재미있었고 주말 새벽마다 미국방송채널에서 찾아보곤 했었는데 지금은 캐릭터들은 여전히 좋아하지만 애니메이션들을 봐도 별 감흥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마리오도 비슷하고요. 캐릭터는 좋아하지만 이제 게임자체는 그렇게 재미를 못느끼네요. 제 맘속의 최고의 마리오게임은 SFC시절 번들로 끼워줬던 슈퍼마리오월드입니다. 지금은 젤다나 베요네타 라오어 언챠티드 레데리 엘든링 갓옵워 GTA 등이 훨씬 재미있네요. 오히려 젤다는 야숨 이전 시리즈까지는 그냥저냥해서 안했던 게임시리즈였는데 지금은 재미있게 하고 있고요.
-JH-
네 맞습니다~ 그런 것 같습니다~ 이제 포켓몬 마리오 영화보다 퍼스트슬램덩크, 미션임파서블, 아바타가 저에게는 훨씬 재미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 스스로 건강관리가 최고지 아무거나 집어다가 장기이식 하면 위험하지..
진짜 외길 고집 하난 대단해
일본이야 버블꺼지면서 합병이슈도 많았고, 거기서 갈려나간 ip며 직원이며.. 여러모로 시간낭비였으니..
만약에 마소가 거부할수 없을 금액을 줘서 팔면 일본인들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긴하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기업장사하는 마소가 게임에 거액?
삭제된 댓글입니다.
안야아냐
요번에 아이폰 새로 나오면서 바하 RE4 출시하는거 보니깐 캡콤도 시장 넓혀볼려고 애쓰는거 같더군요
'닌텐도의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이해하지 못하는 조직이 개입하게 되면 기대했던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거 왠지 모르게 은근 돌려까는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니들은 게임 ㅈ도 못만드는데 자꾸 집적거리지 마라 이렇게 들리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수합병 관련은 예전부터 닌텐도가 하던 얘기긴 합니다. 지금은 인수한 지 오래지만 모노리스 인수할 때도 했던 말이니
모노리스가 인수되어도 거기에 안주하지 않고 지금도 열심히 하는 거 보면 닌텐도가 자회사들 관리는 잘하나 봅니다
겜프리크 제발 인수 좀 해줬으면...
회사 대표가 닌텐도의 창의적인 접근방식을 이해못함
소니도 사실 자회사로 운영해서 마소에 국한된 얘기는 아닌듯 재팬스튜디오 날렸던것만 봐도
현대적 개발 관리 마인드와 정반대의 행보임. 게임에 가장 중요한 것은 IP이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인력 확보. 어차피 인력은 정해져 있고, 그것을 확보하는 길은 스튜디오의 수급임. 그것을 가능케 하는 것이 인수 합병. Ms가 모범을 보이는 중.
그래서 만든게 레드폴.스타필드?
경영학개론도 안 읽어보신 듯 한데... 현대 경영관리의 화두 중 하나인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관점에서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핵심인재를 내부에서 육성하고 장기근속하도록 유지하는 게 인사관리의 핵심 주제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협력업체와의 관계도 인수합병만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쉽을 갖겠다는 건데 이것도 자원의 가치와 독특성에 따라 달리 관리한다는 점에서 경영학의 정석을 보여주네요. 이런 점에서 오히려 전통적이지만 역설적으로 트렌디한 조직관리 방침을 갖고 있다고 볼 수도 있지요. 반면 적어도 게임업계에서 ms가 모범을 보여주는 거라면 대마불사 정도? 경우에 따라선 조직쇠퇴이론의 예시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 아조씨는 엑전사 코스프레 하는 건지 진심인 건지...하여튼 열심히 하시네요.
예전 이와타 주총에서 건강 웨어러블 어쩌구 한건 전부 사장된건지 궁금하군요
게임패스에 포함되면 좋겠는데요 기기 두 개 사는 것도 돈이고 하나로 합치면 얼마나 좋습니까.
그러게요 빨리 스위치에 게임패스가 구동되서 엑박 살 필요 없이 엑스박스 게임들이 닌텐도 스위치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합칠거면 엑박이 스위치 스토어로 고개숙이고 들어가는게 맞지 않을지 ㅎ
마소는 진짜 돈이 모든걸 다 해결해주는듯양 행동하는거 고쳐야함. 필 너 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