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연예인 광고 때 부터 저는 굉장히 부정적이였습니다만 이것들이 하라는 한글화는 안하고
광고질로 쓸대없이 돈쓰고 또 돈못벌었다고 징징되게 생겼네요 당최 이해도 안돼고 영업 전략 자체가 기본 한글화는 구렁이 담넘듯이 얼렁뚱당 넘어가고 광고질하나는 야무지게 뻥뻥 때리는 꼴이 어이없네요
그 연예인 광고 때 부터 저는 굉장히 부정적이였습니다만 이것들이 하라는 한글화는 안하고
광고질로 쓸대없이 돈쓰고 또 돈못벌었다고 징징되게 생겼네요 당최 이해도 안돼고 영업 전략 자체가 기본 한글화는 구렁이 담넘듯이 얼렁뚱당 넘어가고 광고질하나는 야무지게 뻥뻥 때리는 꼴이 어이없네요
하이스까까무리
추천 0
조회 163
날짜 2024.05.26
|
닌텐도스위치매니아닷
추천 0
조회 123
날짜 2024.05.26
|
팔딱팔딱연어
추천 0
조회 597
날짜 2024.05.26
|
EVA초호기
추천 0
조회 239
날짜 2024.05.26
|
TOYHOUSE
추천 0
조회 220
날짜 2024.05.25
|
로봇매니아
추천 1
조회 673
날짜 2024.05.25
|
EVA초호기
추천 0
조회 424
날짜 2024.05.25
|
길가는 나그네
추천 1
조회 1609
날짜 2024.05.25
|
루리웹-3708230679
추천 0
조회 260
날짜 2024.05.25
|
미사엘v
추천 5
조회 3211
날짜 2024.05.24
|
주토악어
추천 0
조회 434
날짜 2024.05.24
|
al001
추천 1
조회 360
날짜 2024.05.24
|
무적가츠
추천 3
조회 1390
날짜 2024.05.23
|
닌텐도스위치샀음
추천 0
조회 1290
날짜 2024.05.23
|
Kumako
추천 1
조회 651
날짜 2024.05.23
|
루리웹-0951622319
추천 1
조회 1122
날짜 2024.05.23
|
스플애툰
추천 0
조회 1517
날짜 2024.05.21
|
후카다쿄코
추천 0
조회 1191
날짜 2024.05.20
|
하루한번
추천 2
조회 1749
날짜 2024.05.20
|
루리웹-6183596914
추천 0
조회 1040
날짜 2024.05.19
|
심심한호랭이
추천 0
조회 676
날짜 2024.05.19
|
lovebest
추천 3
조회 818
날짜 2024.05.19
|
Cannon
추천 0
조회 990
날짜 2024.05.19
|
『류화영』
추천 1
조회 1556
날짜 2024.05.18
|
루리웹-6183596914
추천 0
조회 1345
날짜 2024.05.18
|
루리웹-6183596914
추천 0
조회 1375
날짜 2024.05.17
|
루리웹아이디시작합니다.
추천 0
조회 820
날짜 2024.05.17
|
헤라시아
추천 2
조회 1176
날짜 2024.05.16
|
연예인 광고는 위랑 dsl 때 이미 써먹었고 결과적으로 망하고 직원들 다 짤라놓고 기본적인 한글화에 집중해줘도 모자란판인데 광고질에 더 정성이라 문제같네요
결과적으로 망했다 했습니다 전성기였는데 인원감축에 거의 철수하진않죠
안팔릴거같은 게임 여러개 한글화할 돈을 잘팔릴거같은 게임 마케팅 비용에 몰빵하는듯해욤 -_-ㅋ
그렇게 망했다 망했다 하는 애들이 돈은 물 쓰듯이 쓰는게 놀랍더군요.
비싼 광고 모델을 쓰고 광고에 몰빵하다 망한 회사 하나 있죠. 스베누.
연예인 써야 잘 팔리는 한국 광고 시장 상황에 맞게 잘 로컬라이징 한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자기 체급에 비해 너무 비용이 쎈 스타를 썼단 게 문제지만.
연예인 광고는 위랑 dsl 때 이미 써먹었고 결과적으로 망하고 직원들 다 짤라놓고 기본적인 한글화에 집중해줘도 모자란판인데 광고질에 더 정성이라 문제같네요
그리고 연예인이 샤랄라 나와서 아무것도 안 하는 그런 광고도 아니고, 대체로 한닌 스위치 CM은 제품 특징 잘 보여주는 편이에요.
DS랑 Wii 시기가 한닌 매출액 지금의 10배 정도 찍은 전성기였는데 뭐가 망했다는 건지 영문을 모르겠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출 폭락과 직원 정리해고는 3DS 시기에 있었고, 감사보고서상 수치가 본격적으로 막장이 된 시기도 3DS 시기였는데요. DS와 Wii의 성공에 고무되어서 한닌이 경영을 방만하게 하긴 했는데 그게 연예인 때문은 아닌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망했다 했습니다 전성기였는데 인원감축에 거의 철수하진않죠
위랑 DSL은 망한적이없는데 뭐가 결과적으로 망했다는건지 모르겠네요. 3DS때 망했으니 결과적으로 한닌 망한건 wii와 ndsl때했던 연예인 광고때문이라는건가요?
왜냐하면 돈안되는 RPG 한글화보단 잘팔리는게임 광고가 돈이 더 되기때문이죠
안팔릴거같은 게임 여러개 한글화할 돈을 잘팔릴거같은 게임 마케팅 비용에 몰빵하는듯해욤 -_-ㅋ
베요네타2 진짜 잼있게하는중인데 ㅠ 비인기 게임은 서럽네요
근데 그 마케팅 몰빵한 게임이 암즈,커비....
한글화고나발이고 안중에 있겠나ㅋ 그저 돈부터 벌고보자는심보지ㅋㅋ
소니도 사실 닌텐도급 연예인 쓰는건 아닌데;; 닌텐도는.. 항상 누구나 아는 연예인급;;; (재우형님 사랑합니다!)
지들이 운영 ㅈ같이해놓고 유저탓할까봐 엿같아요ㅋㅋㅋ
비싼 광고 모델을 쓰고 광고에 몰빵하다 망한 회사 하나 있죠. 스베누.
이거 기계만 팔고 먹튀각 잡는 뽐새인데 나중에 광고 해줬는데도 한국은 역시 안팔리잔아ㅋ 우리철수 할게욤 이럴까봐 걱정되네요
기계만 팔아선 수익이 안납니다. 정확한 스위치 원가는 모르지만 콘솔게임기 업체들은 대부분 기기를 다소 싸게 가격을 측정하고 타이틀로 수익을 냅니다. 기기를 다소 싸게 내놔서 보급률을 올리고 팔리는 타이틀로 조금씩 매꾸는 판매 전략이죠. 그래서 닌텐도가 기기를 200만대 넘게 팔아놓고 복돌때문에 타이틀이 안팔려 적자 크리 맞은거구요.
200만대면 nds시절 말씀하시는건데 디에스시절 적자 안봤습니다만;; 오히려 순이익으로 대략 300억 넘게 번게 ds시절입니다; 매번 ds 복돌 때문에 망했내마내 하는데 그 때가 오히려 가장 돈 잘 벌던 시절입니다 그리고 그 시절 망한적도 없고요; 한닌은 삼다수 시절에 망한거지 nds시절에 망한게 아닙니다....
그렇게 망했다 망했다 하는 애들이 돈은 물 쓰듯이 쓰는게 놀랍더군요.
워낙 구매타겟이 광범위하다보니까 구매층 만족보다는 광고 덕지덕지 붙여서 일단 최대한 팔아먹고보자 식인거같은데 한철장사 하고 말겠다는 심보인지 뭐하자는건지..
소니는 톱스타 마케팅 안하는 것 같죠? 소니 음향기기 사업부에서 h.ear on, h.ear in 광고 아이유 동원해서 찍고, 전문가용 MDR-Z7 광고는 유희열 불러다가 찍었는데 왜 닌텐도만 연예인 CM으로 까여야 하는지? 심지어 그 광고들은 전형적인 연예인 나와서 샤랄라하다가 끝나는 광고였는데. 광고는 판매 촉진을 위한 필요경비에요. 스베누는 자본금이 3억이었으니 문제지만 한국닌텐도는 자본금 250억원에 최후의 상황에서는 본사 유상증자도 있을 텐데 왜 연예인 광고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한글화 자체가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인디 그 부분에 투자안하고 쓸대없는 연예인한테 돈지1랄 하니까 문제라는거죠 연예인 광고는 이제 안해도 팔릴 기기인데 뻘짓한다고 느끼는게 이상하진 않은거같네요 정말로 연예인 광고비 쓸 돈으로 게임 한두개 더 한글화해서 판매하는게 쟤네들 입장에선 수입율이 더 좋을거같다고 생각합니다 옥토패스랑 제노블은 이미 물건너갓죠?? 솔직히 한글화 된다고 하면 거짐 필수타이틀로 마디세이의 2/3장도까지는 팔릴거라 봅니다만 그림의 떡이네요
옥토패스랑 제노블이 마디세이의 2/3이팔릴거라고 생각하는게 루리웹의 착각이죠
정말 냉정하게 말해서 스위치의 판매량의 대다수는 루리웹을 하는 코어유저가 아닌 아동, 가족, 연인 이런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옥토패스랑 제노블이 마디세이의 2/3이요? 이런식의 착각은 곤란합니다
옥토패스 트레블러는 소위 고전 JRPG로의 회귀를 내세워서 도트풍의 그래픽을 가지는 JRPG인데 이게 정말 마리오 오디세이의 2/3이나 팔릴거라고 생각하십니까?? 제노블같은 매니아게임은 어떻구요? 세계판매량으로 따져도 마리오 오디세이의 1/10입니다. 대다수의 루리웹 유저들은 인정하고 싶지 않으시겠지만 소위 루리웹 코어유저들이 닌텐도 기기와 타이틀의 판매량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미미합니다. 특히 한국닌텐도는 3DS때 대규모의 적자를 봐서 철수위기까지 몰렸고, 그 당시에도 그나마 팔리던 타이틀은 대표작인 포켓몬을 제외하고도 커비나 화석파이터같은 타이틀이었습니다. 돈이없는데 왜 광고에 돈쓰냐구요?? 매니아타이틀 한글화해봐야 얼마 팔리지도 않는데 그거 때문에 광고안해서 기기판매와 타이틀 판매까지 부진해버리면 그떈 진짜 철수를 고려해야되기 떄문입니다.
결론은 거지면서 광고에 돈쓰는이유는 거지니까 그렇다는거에요. 전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테 온갖 사소한것(파엠 if도 영음더빙이라 한닌노답이라고 안산다는분들 널졌었죠)에 트집잡는 루리웹 코어유저들을 신경쓸 여유가 없다는겁니다. 3DS때는 DS와 Wii때 쌓아놓은게 있으니까 그나마 손좀 댔었던거구요
이쯤되면 현실을 직시하셨으면 좋겠네요. 스위치 20만대판매는 루리웹 코어유저들의 힘이 아닌 소위말하는 라이트게이머들한테 어필한 면이 크고 라이트게이머들에게 벌어들인돈은 1차적으로 라이트게이머들을 위한 타이틀 한글화와 그 사람들을 끌어모으기위한 광고에 쓰이는겁니다. 글쓴분이 하신말대로 거지니까 어쩔수가 없어요. 이런상황에서 루리웹 코어유저분들은 스위치 가지고 있어봐야 불만만 생길테니 그냥 팔아버리시고 몇년후에 상황봐서 다시 사시던지 하는게 현명한 처사라고 생각되네요. 아무리 불만터트리고 화내봐야 루리웹 코어유저들의 대기번호는 맨 마지막번호니까요
유저와 소통 잘하고 퍼스트 한글화 잘해줌 = 다른데 돈쓰건 말건 ㄱㅊ 유저와 소통 X으로 알고, 퍼스트 죄다 안한글, 서드설득 의지 없음 그러면서 톱스타 연예인한테 광고비 퍼줌 = 유병장수 욕처먹음 ㅇㅋ?
마케팅 자체는 중요합니다. 근데 그걸로 잘 벌어도 한글화를 안 해준다는 것이 문제죠
갑자기 그냥 드는 생각인데요 루리웹 유저들 서명 같은 거 받아서 닌텐도 본사랑 한닌에 보내서 소비자 불만-허접한 로컬라이징 등등- 의견 제시같은 거 해보면 어떻게 될까요. 예전에 다른 콘솔 포함해서 이런 적이 있었는진 잘 모르겠는데 그냥 문득 드는 생각이에요..
믿고 거르는 루리웹식 훈수두기
회사의 판단이 루리웹 유저의 판단과 다르기 때문이죠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