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주인공 포함 파티에 몇명씩 있는데
전투때마다 캐릭터 각각 어디로 이동할지 정하고 무슨 스킬 쓸지 정하고 그런게 너무 시간 많이 잡아먹는 느낌임 그거 때문에 전투때마다 맥이 끊기는 느낌임.... 거기에 스킬 지정하면 바라만 보고 직접 전투한다는 경험이 적어서인지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도 깨는거 같은 느낌임.... 턴제 rts 장르면 모르겠는데 rpg에선 턴제 별로라고 봄
대부분 주인공 포함 파티에 몇명씩 있는데
전투때마다 캐릭터 각각 어디로 이동할지 정하고 무슨 스킬 쓸지 정하고 그런게 너무 시간 많이 잡아먹는 느낌임 그거 때문에 전투때마다 맥이 끊기는 느낌임.... 거기에 스킬 지정하면 바라만 보고 직접 전투한다는 경험이 적어서인지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도 깨는거 같은 느낌임.... 턴제 rts 장르면 모르겠는데 rpg에선 턴제 별로라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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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밋눈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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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어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나한테는 별로야
페르소나시리즈는 그 전투를 덜심심하게 할라고 수시로 대사외치고 연출 화려하게 해서 매꿨는데 뭐 취향문제지
ㄹㅇ 취향문제이긴해
sprg말하는건가. 그건 호불호 많이갈리죠
그런게 시간 많이 잡아먹어서 흐름끊키는거 싫어하는 사람 많지 거기서 더 심하면 세팅하는 시간이랑 전투 시간이랑 비슷해지면 넘 피곤해지고
난 복잡한 조작없어서 정말 좋더라
보는 맛이 없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