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이유면 어쩔수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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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키는뽀송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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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성까지 고려한 작사였구나 바로 이해 완료 ㅋㅋ
실제로 저거는 보컬학원가면 가르쳐주는 중요한 부분중 하나임 고음 부분의 가사가 ㅡ 거나 ㅐ 면 개빡심 은근히 ㅣ 발음도 빡센데 그래서 가수들이 ㅣ 발음할때는 비음으로 빼서 ㅎ 발음을 넣음 '잠시라도 ㅎ이 행복으흐으으을' 이런식으로 ㅎ 발음 넣어서 살짝 가성 섞는 방식으로 고음을 내는데 그게 테크닉 ㅇㅇ..
아....아 아오 아카 무라사키
이승철이 괴물인 이유가 아무렇지 않게 ㅡ 발음 쓰거든ㅋㅋㅋㅋ
강남스타일에서 사나이라 안하고 사나에라고 들리게 발음하는게 저 탓이라고 들었는데 좀 더 구체적인 이론이 있구나.
발성까지 고려한 작사였구나 바로 이해 완료 ㅋㅋ
Djrjeirj
아....아 아오 아카 무라사키
Djrjeirj
이런짤들은 저장해두고 다니는거냐 ㅋㅋㅋㅋ 나는 조금 저장해놔도 다람쥐 도토리마냥 까먹어 버리는데 ㅋㅋㅋ
실제로 저거는 보컬학원가면 가르쳐주는 중요한 부분중 하나임 고음 부분의 가사가 ㅡ 거나 ㅐ 면 개빡심 은근히 ㅣ 발음도 빡센데 그래서 가수들이 ㅣ 발음할때는 비음으로 빼서 ㅎ 발음을 넣음 '잠시라도 ㅎ이 행복으흐으으을' 이런식으로 ㅎ 발음 넣어서 살짝 가성 섞는 방식으로 고음을 내는데 그게 테크닉 ㅇㅇ..
나는ㅡㅣ가 진짜 힘들고 ㅐㅔ는 편한걸로 배웠는데. ㅐㅔ는 ㅏ ㅓ 에서 변형되는 소리라 ㅔ는 플랫 가능성이 좀 있지만 ㅐ는 훨 편해서 입을 좀더 열어서 ㅐ발음에 가깝게 내면 된다고 하더라고
ㅇㅇ 님 말씀이 맞음 ㅡ 가 헬인데 ㅐ 가 어려운걸 푸는 방법이 님이 말씀하신 그 입을 좀더 여는 마스케라 활용법인데 ㅐ 발음이 힘든 이유는 그걸로 소리를 앞으로 낼때 ㅏ 발음에 비해서 성대가 올라가면서 조여지는 발음이라 ㅏ 에 비해서 좀 빡세다고 배웠었어요 ㅎㅎ 근데 사실 트레이너 마다 다들 가지고있는 노하우나 보컬이론이 조금씩 틀려서 사람마다 다른듯? 합니다 ㅎㅎ
그래서 요상한 발음들이 나오는거구나 이유가 있는거였네
무슨 노래임?
장기하 - 우리 지금 만나
부장님 조심하라니깐요?
디현이 설명 잘하네
실제로 작사할때 저런경우 꽤 있음.
최대한 피하고 싶어도 운율까지 고려해서 작사하면 순수 한국어로도 얼마든지 가능은 한데 난이도가 진짜 급상승함
ㅡ ㅜ 발음으로 끝나면 음이 낮게 나온다던데. 작곡하는 형 피셜로.
ㅡㅜㅣ는 플랫 잘돼는거 맞음. 그나마 ㅣ는 광대 끌어올리면 소리가 정위치로 가는데 ㅡㅜ는 연습말고 답이 없음ㅋㅋㅋㅋ 특히 종성까지 붙으면...
저걸 한국어만으로 하려고 하면 작사가 피똥싼다
거기에 언어가 주는 뉘앙스라는것도 있으니ㅋㅋㅋ
영어는 발음 자체가 노래하기 좋음. 한국어는 혀 끝에서 소리나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두성을 쓰기가 힘들어 영어는 목구멍쪽에서 발음이 만들어짐
우리말이 연음 발음이 힘들다보니 연음 때문에 영어로 노래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 https://youtu.be/4iFP_wd6QU8?feature=shared
카지우라어가 a e i o u 로 끝내는 이유가 있었구나
사실 개쩌는 피지컬을 가졌다면 어려운 발음은 전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루리웹-154154154
이승철이 괴물인 이유가 아무렇지 않게 ㅡ 발음 쓰거든ㅋㅋㅋㅋ
언젠간 만나게되‘는’ 어느 영화와 같‘은 일’들이 괴물 맞다 ㄷㄷㄷ
노래하기 편한 가사로 하면 좋지 ㅋㅋ
공명음과 비장애음이란...
ㄴㅏㅜ ㅈㅣㄱㅡㅁ 똑같이 두글자 아님. 존나 많이 차이남
모라 구분이라면 나/우, 지/그/ㅁ 으로 하는게 맞지 않음?
now 1음절 지금 2음절
강남스타일에서 사나이라 안하고 사나에라고 들리게 발음하는게 저 탓이라고 들었는데 좀 더 구체적인 이론이 있구나.
? 그거랑은 다른데 저건 고음이라서 성구가 열리는 발음으로 올리는게 쉬워서 그런거고 사나에는 고음이 아님
사나에는 쌈마이 뉘앙스 주려눈게 크지
이제 라고 하면 안될라나...
지금을 이제가 대체할수 없지 이제 뭐하고 있어? 우리 이제 만나 라고는 안하잖아
어떤 매체냐에 따라서 연출을 다르게 해야지 ㅇㅇ
현실적인 이유구만!
ㅁ이 닫아버리는 음인거 보면 한글이 진짜 과학적인걸 알 수 있지. ㅁㅂㅍ 처럼 네모로 닫혀있는 글자들은 실제로 입술이 닫힌 다음 열려야 발음이 되는 파열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