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자 부부는 평소 한문철TV 애청자
그래서 페달 블랙박스 설치 한 상태
68세 운전자 & 65세 아내
산골 집을 나서던 중
갑자기 속도가 붙으며 곤두박질
급발진이라는 남편
페달블박을 달아놨으니
드디어 급발진 문제 증거를 남길 영상을
남겼구나 생각하셨다고..
하지만 페달블박 확인하니
끝까지 악셀만 밟으시는 중..
풀악셀링
다행히 두 분 다 몸은 멀쩡하시고
폐차 후 새로 차 구매 하셨답니다
----------------------------------
페달블박을 많이들 설치하면서 증거는커녕 오히려 급발진 주장했다가 확인하고 머쓱해지는사람이 늘고있다고..
노령인데다가 쓰레빠로 운전 ㅋㅋ 말다했네
급발진이긴 하네 운전자 급발진
급발진이 아예 없진 않으나 현실적으로 급발진 주장 사고의 거의 대부분은 급발진이 아니다.
저 댓글에 60년동안 걸었던 사람도 넘어지기도 한다 였던가? 그거 기억에 남더라
나이먹으면 저리 된다는 말일 수 있음... 운전습관은 처음에 잘 들여야지 이상하게 들이면 저리 될 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함
급발진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노인이다. 참으로 신기하다
갑자기 급박한 상황이되면 판단능력이 상실되서 착각하는건가?
급발진이긴 하네 운전자 급발진
급발진이 아예 없진 않으나 현실적으로 급발진 주장 사고의 거의 대부분은 급발진이 아니다.
노령인데다가 쓰레빠로 운전 ㅋㅋ 말다했네
쓰레빠가 왜?
느낌이 불편하고 슬레빠와 발가락 사이에 패달이 낄 수도 있으니까 노가다 장갑 끼고 요리한다고 생각해봐
운전중에 벗겨져서 브레이크 페달 밑으로 낄 경우에 사고 나는 수가 있겠지
벗겨지거나 패달 끼면 대형사고 날 수 있어서..
뒷꿈치 부분이 발이랑 따로 놀아서 끼거나 미끄러져서 페달 잘못 밟을 확률 높음.
운전석 밑에 뭐 놓지 말라, 차량 매트 잘 고정해라랑 비슷함
하이힐 신은 여자들이 괜히 운전할땐 운동화로 갈아시는게 아니지...
이래서 다들 스틱운전을 해야되
스틱 넘 힘들고 귀찮아ㅠㅠ
팔지를 않음. 게다가 스틱있는차도 스틱이 옵션임 더 비싸더라....허허
이자에게 아침 8시 서울 톨게이트형을 내려야......
양재... 양재를 저주하십시요... 양재...
어디 메이커가 수동이 마이너스 옵션이 아님...?
서울톨게이트부타 양재까지 네번반복...?
레알ㅋ내차 기어봉임ㅋ
착각해서 엑셀만 때려밟는 건 속도차이는 있을지언정 사고로 이어지는 건 같지 않음?
크러치 밟으면 동력 끊어짐 혹은 저속에서 반크러치 제대로 안들어가면 시동이 꺼짐
수동은 클러치를 밟아버리면 풀악셀링 해도 rpm만 올라가지 속도는 증가하지 않음.
그리고 강제 기어 다운 시켜버리면 엔진이랑 미션이 맛이 갈 지언정 속도 자체는 늦출 수 있음.
수동 몰면 급브레이크 밟을때 클러치도 같이 밟게 됨. 엑셀을 밟고 있었을 경우 기어 빠지고 엔진만 혼자 왜에에엥!! 소리가 나면서 돌기때문에 자기가 뭐 밟고 있는지 알게됨. 기어 들어가있으면 운전자가 두단정도 기어 내렸을때 말고는 수동은 급격하게 rpm안올라감.
ㅇㅇ 아는데 결국엔 자기가 브레이크를 밟고 있다는 착각 하에 엑셀을 조지고 있는 건데 rpm 소리가 웽 나든지 말든지 차가 왜이래 그러면서 계속 엑셀만 조져서 속도만 좀 낮은 사고가 나는 거 아니냐는 거지.
애초에 수동 타는 사람들이 급브레이크 밟을때 클러치를 안밟는 경우자체가 없기때문에 대응할 시간이 훨씬길어진다는게 주요점임
아 수동은 클러치랑 같이 밟는게 필수군. 이해했음. 수동으로 면허 땄는데도 잘 몰라서
저 댓글에 60년동안 걸었던 사람도 넘어지기도 한다 였던가? 그거 기억에 남더라
운전도 못하면서 슬리퍼신고 참..
나이 먹으면 진짜 힘들어 보이더라...
갑자기 급박한 상황이되면 판단능력이 상실되서 착각하는건가?
나이먹으면 저리 된다는 말일 수 있음... 운전습관은 처음에 잘 들여야지 이상하게 들이면 저리 될 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함
레이 튼튼하네! B필러 하나 없는 구조인데, 지붕 찍혔도 탑승 공간 안 무너졌네!
사고나는거보면 연비 희생해서라도 생각보다 튼튼하게는 만든거같더라 생각보다는
어쨌든 사고 처리가 쉬워지니 더 나은 결과네.
슬리퍼 신고 운전하는건... 왜 그러는걸까? 운전하다 혹시라도 벗겨지면 큰일 날수있고 그게 페달 뒤에 들어가면 정말 죽을수도 있는데 그리고 글에 있는 사람도 중간에 슬리퍼가 더 밀려들어가네.. 저러면 발에 감각이 달라져서 익숙하게 밟던 패달인지 어떤건지 헷갈릴수도있는데... 도대체 하지 말라는 짓들은 왜 하는 걸까... 발 편하려 슬리퍼는 신을수 있는데 그러려면 운전용 신발은 따로 둬야지 차에 운전용 단화 하나 사두는게 그렇게 힘든일일까? 페달 블박 달 생각은 하면서 기초적인 안전운전은 생각안하는건가...
몇십년 하다보면 원리원칙이 무시되고 "몇십년동안 사고한번 안났는데 뭘 ㅋㅋ" 하다가 저렇게 나는거겠지.... 피로 백날 쓰여지면 뭐함? 경험짬바가 피로쓰여진걸 무시해 버리는데 ㅋㅋㅋㅋㅋㅋㅋ
100번중에 한번이라도 사고나서 뒤지면 뒤지는건데 그냥 자기가 운전 잘한다고 생각하더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유튜브 보니까 한문철이나 다른데서 급발진 위험하다하고 자극적인 영상으로 공포심 올리고 급발진 대처방법이라고 뭐 이것저것 알려주니까 운전자는 자기가 패달오인했을 가능성을 떠올리지 못한다더라
폐차만 하고 새로 사지 말지..
자기가 동영상 보내면서 확인도 안한거면 얼마나...
저분 실수인정하시고 영상보냄. 경찰서에가서 블박확인하고 내잘못이네하시고 다른사람조심하라고 제보하셨음
급발진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노인이다. 참으로 신기하다
남탓할일 줄어드니 좋네
아무리 슬리퍼를 신었어도 저건 브레이크 페달에 발을 안바꾸네 착각을 했다는게 무섭네
슬리퍼부터가...
싯팔 쓰레빠 신고 운전해볼려고 했었다가 아 이거 ↗되겠다 싶어서 다시 집에가서 운동화로 갈아신고 운전했는데 ㅋㅋㅋㅋㅋ 급발진은 개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운전자인 남편은 그렇다 치고 아내는 차 다시 운전하는걸 찬성했다고...? 산골이라 차가 필수라고 자기합리화 한건가?
https://youtu.be/XlH0LB-iDAQ?si=_F1HKCqwfVxn0lKi 급발진 관련해서 이거 보면 재미남 급발진 대부분이 브레이크와 엑셀 조작 실수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급발진나면 침착하게 페달 떼고 브레이크 밣으세요가 아니라 차량 결함이다, EDR 조작했다로 몰고가는 경우가 많음
그냥 지가 엑셀 밞아놓고 저러는거네..
애초에 브레이크는 지렛대원리로 물리적으로 작동하는거라 전자적 오류 날 일이없음 설사 엔진이 폭주하더라도 양발 풀브레이킹하면 브레이크가 더 강하게 설계되어 있어서 멈출수 있고 실험영상도 검색하면 다나옴
페라리가 그걸로 좀 까인적이 있지 풀 브레이킹을 해도 엔진 출력이 더 강해서 안멈춰지는 설계를 해서 자동차관련 잡지에서 엄청 깠었는데 페라리의 답이 '우리는 달리기 위한 차를 만들지 멈추기 위한 차를 만들지 않았다'였던가
급발진이 나는이유가 대부분 ECU찐빠라 기어 변속 직후에 나는거고 그래서 수동차에서는 절대 나지 않는 고장인데, 요즘에는 수동차도 급발진이라고 우겨댈거같더라 분위기가ㅋㅋㅋㅋ
ECU로 급발진 난 사례 없음. 지금까지 밝혀진 급발진 사례는 매트가 엑셀 누르는 사례랑 디젤엔진에서 엔진오일 과공급 단 두건임.
급발진 주장 하는 사람들 거의 대부분 노인.. 사실은 저렇게 악셀 밟아 재끼고 급발진 주장.. 아니면 말고 식..
난 급발진 전조 현상 비스무리한거 경험했었는데 아이들 상태에서 악셀 오프 상태인데도 5000rpm까지 순간적으로 올라가더라. 오토큐 가서 진단기 물려서 점검해보니 정상판정. 며칠뒤에도 또 그러던데 차를 아예 맡겨놨더니 아무 문제없다고 했지만, 저거 타다가 100퍼 튀어나갈거 같아서 그냥 폐차처리했음
기술적으로 급 악셀 밟으면 멈추게는 못하나?
정상적인 주행상태서 그랬다간 위험한일이 더 생길수 있어서.... 특히 저배기량 차량일수록 오르막이라던지 이런데서 상황상 악셀 끝까지 밟는일은 생각보다 흔해.
일본에서는 노인 패달오인사고 급증해서 진작부터 보급중임 cpu가 이상황에서는 액셀밟을게 아니라고 판단해서 멈춘다나
급 악셀에 한 해서 말이야 위에 영상들 보면 브레이크가 먹통 인 줄 알고 다시 확확 밟잖음 그럴때 멈추게만 만들어도 좋을거 같은데
옆차랑 사고 가능성이 있어서 급하게 엑셀을 밟는건지 브레이크 착각하는건지 차가 그걸 어떻게 구별함..
그동안 급발진 장사 잘해먹었잖아 방송사들 ㅋㅋ
나 운전 배울땐 오른발 뒷꿈치를 브레이크와 일직선이 되게 두고 발 앞부분만 돌려서 액셀을 밟으라 했던거 같은데 그래야 내가 브레이크를 밟는지 액셀을 밟는지 알수있다고 저 블박화면들보면 대부분 뒷꿈치가 액셀부분에 가있음 그러니까 자기가 밟는게 브레이크라고 착각하는거같음
이런거보면 사실 급발진이라는건 처음부터 존재하지도 않은 증상아닐까...이런 무서운 생각이;;
영상 찾아보면 있긴 있음 차에서 연기나고 알피엠 올라가고 근데 브레이크 꽉밟고 서더라고..
브레이크 밟으면 선다는게 중요한거임 디젤오버런 처럼 가속현상은 생길 수 있어도 그 상황에서도 브레이크를 밟으면 멈춘다는 대전제는 변하지않음 급발진충들은 그걸 부정하는거고
https://youtu.be/SaER2PktSWk?si=CV1CidUYBmFOVBVm
급발진 마케팅 블랙박스 장사꾼 세명 ㅋㅋ
근데 저런영상 대부분 속도도 기존 급발진과 다르고 사람없는 한적한곳에서 너무나 정확하게 악셀을 밟고 안전한곳에 박아서 사고나도 많이 다치지도 않음. 마치 보여주려고 찍은것 처럼. 현실에서 급발진은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가고 몇분간 곡예운전하며 운전자나 동승자가 사망하는데, 경찰차가 급발진차 앞에서 몸빵으로 세워서 브레이크에서 불나고 그런차는 이상하게 패달 불박영상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