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밑줄에 요약 있습니다
스토리 분할이라 아쉽지만 재밌었습니다
진짜 왠만한 영화보다 더 좋다고 생각한게
쓸데없는거 없이 필요한 컷신들만 간결하게 연출하고 대사또한 담백한게 너무 멋지고 고급스러웠습니다
다만 연출이 좀 자극적이어진게 아쉽습니다 (조금 과하게 잔인한듯한 연출)
캐릭터 육성 부분에서 지난 시즌5가 육성이 너무 쉬웠기에 상대적으로 어려운감이 있으나
각 재료의 효율적인 수급처를 이해하고 진행한다면 무난하게 육성이 가능한듯 합니다
다만 정복자레벨 200정도가 만렙이라 가정해도 지난 시즌대비 시간이 훨씬 많이 소요되는듯하고
솔직히 300은 지금으로선 찍을 마음이 생기진 않네요 ㅠ
그리고 파티찾기 시스템 진짜 좋습니다
저는 항상 혼자서 하는 편이였는데
이제 혼자 할 필요도 없고
사이트 번거롭게 안쓰셔도 될 듯 합니다
사실 확장팩 산 가장 큰 이유가 레이드였는데
오늘 예상했던 성장을 마치고 고행 4단계에서 암흑성채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게임내 공개 파티구인으로)
정말 어떤식으로 기존 레이드게임들이 가진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할까 싶었는데
개인적으론 굉장히 재밌는 경험이였고 다 같이 재밌게 할수있는 레이드라 생각됩니다
다만 언어는 통해야 할것같습니다
일단 다른 레이드 게임들하고 다른점은
굉장히 퍼즐이 직관적이라는겁니다
그렇기에 공략을 안보더라도 친구들끼리 혹은 파티원들이
몇번 하다보면 구조를 이해하고 해결할수있게끔 적당하게 만들어놨습니다
당연한거 아니냐고 하실수있겠지만 정말 여타 레이드게임들 하다보면
이게 대체 뭐지?하는것들도 너무 많고 공략안보면 진행이 안될정도의 경우가 많아서
개인적으론 이 부분에서 난이도 조절을 되게 잘한거같고
단계별로 기믹들을 하나씩 이해하게끔 만들고
보스에서 그것들을 종합해서 해결하는 방식이
개인적으론 너무 훌륭한 방법선택이였다고 생각되네요
그렇다고 해서 마냥 쉬운것만은 아닙니다
퍼즐쪽에서 직관적으로 풀수있게끔 해줬지만
스펙적인 부분이나 피지컬적인 부분에서
긴장감을 조절해서 마냥 쉽지만은않게
어렵지만 억지라거나 불합리하다는 생각이들지않게
'게입답게' 잘 만든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방식으로 계속 발전시켜서 레이드 만들어주면 참 재밌을거같고
보상으로 주는 레이드 의상들도 참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론 지금 난이도가 게임적으로 즐기기에 적합한거 같습니다
(절대 난이도 고점을 함부로 높이지 말았으면 하네요. 한번 높이면 낮추기 힘들기에 )
얼티밋구매가 전혀 아깝지 않았어요
꼭 한번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요약-
장점 : 영화급 스토리 / 파티 찾기 시스템 / 정말 재밌는 레이드
아쉬운 점 : 조금 과해진 연출 (잔인함) / 시각적,조작적 피로도 개선 요망 ( UI 크기 조절 및 전체적인 스킬 입력 사이클수 조절필요 )
장점: 디아블로 언젠가는 나오겟지? 기대감 단점: 디아블로 언제나와!!
레이드 감상은 저랑 비슷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