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모바일 게임이 원래 이렇게 복잡함?
캐릭한게 강화하는데
레벨업을 확장하기 위한 재료,업하는 재료
스킬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재료와 업하는 재료
스킬을 확장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
장비 레벨을 확장하기 위한 재료
디스크
같은 캐릭 뽑아서 6개 해방해줘야 하고
전용장비
방부도 뽑아야 하고
방부도 업하기 위해서 레벨확장 재료 필요하고
각종 스킬연계 데미지, 시너지,강화스킬,궁극기,콤보스킬,대시공격,일반공격,특수스킬,상태이상,회피공격,그로기
여기에 레조니움? 이라던가까지 와......
늘어놓으니깐 한도끝도 없네
뭐가 이리 복잡해 무슨 공부하는 게임인가
해보면 단순함 케릭터 렙업, 장비 렙업, 성유물 5개 렙업, 스킬 특성 찍기 끝임 원신라이크 겜은 이렇게 굴러감
그것도 겜 좀 여러개 내면서 소재 간소하게 낸 거임 붕3 초반엔 진짜 소재 들어가는거 더럽게 많았음
적응되면 하나도 안복잡한데 나도 처음 원신할때 엄청 헤맨거 생각하면 완전 뉴비 친화적이진 않지
해보면 단순함 케릭터 렙업, 장비 렙업, 성유물 5개 렙업, 스킬 특성 찍기 끝임 원신라이크 겜은 이렇게 굴러감
이번이 성장에 필요한게 많이 늘긴 했는데, 대부분 모바게들이 캐릭/무기/장비/스킬 성장은 필요함
적응되면 하나도 안복잡한데 나도 처음 원신할때 엄청 헤맨거 생각하면 완전 뉴비 친화적이진 않지
그것도 겜 좀 여러개 내면서 소재 간소하게 낸 거임 붕3 초반엔 진짜 소재 들어가는거 더럽게 많았음
요일별로 재료를 캐야한다니 이게 말이여빙구여
원신 라이크 겜이 죄다 그런식으로 굴러감
공부해도 좋지만 몰라도 그냥 눌러서 필요한거 클릭해서 찾아가기만 해도 됨 근데 스킬설명 비문학이랑 디스코는 공부하는게 맞는 듯
그런거 처음부터 다 신경쓸 필요 없긴 함 캐릭 레벨하고 무기 레벨만 맞추고 천천히 진행해도 됨 그러다 한계가 느껴질때 하나씩 챙겨도 됨
미호요겜은 기본적으로 이 시스템으로 다 동일함 그래서 이번에 젠레스 욕 겁나 쳐먹은거고
원신 스타레일 명조까지 하다가 젠렌스까지 하려니까 뭔가 기력이 쇠하긴했음. ㅋㅋㅋ 그래서 젠렌스는 과금없이 즐기던가 포기할 생각. 수많은 캐릭들 장비 맞추고 종결 내려고 붙잡고 있다보면 지쳐쓰러짐.. 계속 뭔가 붙잡아 두려는 컨텐츠가 가득한데 이게 가챠게임이구 싶어서 이제 과금도 줄일생각.
그런 노가다라도 없으면 금방 오와콘이라면서 오픈하자마자 토끼공주들 나와서...어쩔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