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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가 없는 블루아카이브는 아무리 생각해도 그냥 바니걸로 동인계에서 좀 굴려지다가 잊혀질 그런 게임이였겠지...
이런 각고의 노력이 있었기에 어쩌면 현지 버튜버들 스토리 실황 거의 1픽이나 마찬가지인 모바일겜이 되지 않았나 싶음
블루아카이브는 스토리팀 없었으면 못떴지 진짜 큰일했다 피카츄
근데 왜 가챠가 망하죠? 자고로 고통은 창작의 재료라고 아이씨
블아 스토리 이제 피카추가 안씀?
초대에서 물러나고 후대 자리를 물려줌
한국게임은 시나리오를 너무 하대하는 느낌이 있어. 스토리도 충분히 중요한데... 스토리가 인상적인 게임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음.
이런 각고의 노력이 있었기에 어쩌면 현지 버튜버들 스토리 실황 거의 1픽이나 마찬가지인 모바일겜이 되지 않았나 싶음
스토리가 없는 블루아카이브는 아무리 생각해도 그냥 바니걸로 동인계에서 좀 굴려지다가 잊혀질 그런 게임이였겠지...
근데 왜 가챠가 망하죠? 자고로 고통은 창작의 재료라고 아이씨
그럼 센세들은 창작 안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 사람들은 왜 천장을 치죠???
스토리팀의 계정은 가챠테이블이 따로 지정 되어있다고한다(아님)
블루아카이브는 스토리팀 없었으면 못떴지 진짜 큰일했다 피카츄
블아 스토리 이제 피카추가 안씀?
초대에서 물러나고 후대 자리를 물려줌
그럼 퇴사한거임? 아쉽내
퇴사해서 손 뗀건지 아니면 중간중간 외부작가 하는지는 몰루.
공식적으론 어드바이저라는데 예전처럼 주도하며 스토리 쓰는 자리는 아님
뭐이악 쓴 사람=설원의 음유시인 쓴 사람 ㅈㄴ 소름돋았지 들었을 때
애초에 시나리오팀이 따로 붙어서 쓰는 게임이 거의 없음 다른거하는 기획자가 정말 겸사 겸사 같이하는거지 ㅋㅋㅋ
잘 쓰는 시나리오라이터는 게임회사에 안가고 노벨쪽이나 웹툰 스토리담당을 하는게 워라밸이나 임금이 훨씬 세니까..
게임에서 시나리오는 뒤에 갖다 붙이는거지 시나리오가 뼈대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
한국게임은 시나리오를 너무 하대하는 느낌이 있어. 스토리도 충분히 중요한데... 스토리가 인상적인 게임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