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멥상에 숨겨진 보물을 탐색하고
하는 재미가 얼마나 흥미진진하고 멋진 일인데 ㅜㅜㅜ
현재 테일즈 멥은 너무 별로에요
Gta처럼 완전히 자유도 높은 월드멥도 아니어서
여행하는 기분이 들지 않습니다
Evin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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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17.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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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리티 유지하면서 월드맵 만들기 힘드니까 그렇습니다 요즘 rpg들 죄다 워프식 비공정이죠..파판13이나 섬궤나.. 월드맵 디테일하게 만들바엔 그냥 오픈월드 rpg만드는게 낫고.
옛날 필드맵 방식도 요즘에 하면 여행하는 기분 안 드는 건 마찬가진데요 뭐. 제스티리아의 필드맵을 단점으로 지적하는 이유는 지나치게 넓은데 비해 즐길 거리가 부족하기 때문인데, 이건 순전히 제작자들의 능력 부족 내지는 기기의 한계 때문인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론 전자인 거 같지만.
그렇죠ㅠㅠㅠㅠ 여기 저같은 분이 또 있으시네요ㅠㅠ 진짜 그레이세스까지가 진짜 테일즈고 엑실리아부터는 테일즈라고 인정하기 싫습니다ㅠㅠㅠ 월드맵을 돌아다니면서 숨겨진요소 숨겨진던전 찾는거에 반해서 테일즈 시리즈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특히 베스페리아는 카툰렌더링 그래픽을 사용해서 여행하는 재미가 한층 더 up했는데 그래서 앙케이트란에 정말 다음작에는 베스페리아만큼 잘만들어달라고 20줄 이상 썼습니다
데스티니2 처럼 완전멍청하게만든다음 여기저기 숨겨놓는것도 좋은방법인데 엑실부터는 월드맵 퀄리티높이려다 그런장점마저 다없어짐 인게임 그레픽까지 허접해지고 하여튼 플스3 세기말에 이거밖게안되면 이런 설계방식 제작방식버려야죠 고쳐야됨
퀄리티 유지하면서 월드맵 만들기 힘드니까 그렇습니다 요즘 rpg들 죄다 워프식 비공정이죠..파판13이나 섬궤나.. 월드맵 디테일하게 만들바엔 그냥 오픈월드 rpg만드는게 낫고.
맞는말씀이시네요...베페나 디어비스나 이전시리즈들은 마을이나 던전나가면 캐릭터는 조그마해지고 필드는 아주 간략한그래픽으로 돌아다닐수있게 되었는데 점점 차세대기오면서 그래픽도 어느정도 발전해야하고 월드맵에대해서도 개편할려는 생각땜에 그런부분인것같습니다 대통령님 댓글이 와닿네요
저도 월드맵이 좋습니다. 이제 베페의 남코도 같은것도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