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나이퍼
초반에 포텐이 터지는 직업으로 전투가 시작되기전에 한명을 먼저 죽이고 시작할 수 있는 직업이라서 굉장히 좋습니다. 엑스컴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후반에 크리 터지면 정말 좋습니다.
1)어빌리티
COORDINATION : 2 정도만 찍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액션포인트가 1이 증가하는데 스나 특성상 한번 공격을 하면 액션 포인트 부족으로 이동이 제한적입니다. 그렇다보니 최소한으로 찍어주시는 걸 추천드리고 그 이상 찍으셔도 됩니다. 저의 경우 2로 만들었습니다.
AWARENESS : 스나이퍼는 한번 총을 쏘면 액션 포인트 부족으로 이동과 행동에 제약이 생깁니다. 다르게 말하면 이 마저도 빗나가면 그 턴에 아무것도 못한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중률은 최대한 올려줘야 아무것도 못하는 케릭터가 되지 않습니다.
LUCK
INTELLIGENCE : 이 두개의 경우도 전 최대로 찍었는데 찍은 이유는 인텔을 찍으므로 인해 늘어나는 스킬포인트와 크리티컬 데미지를 높이기 위해서 찍었습니다.
2)스킬
스나이퍼 라이플 : 스나이퍼기 때문에 이 총기는 꼭 찍어주셔야 겠죠.
SNEAKY SHIT : 이 스킬의 경우 스닉 상태에서 공격 했을때 데미지 증가 때문에 찍었습니다. 적이 아군을 발견하지 못한 상태에서 전투 돌입하기전에 스나로 공격을 하시면 운이 나쁘지 않은 이상 일단 한명은 끊고 시작이 가능합니다.
2. 중화기
스나이퍼가 초반 포텐이 터지는 직업이라면 중화기는 중후반부에 광역 공격으로 뭉쳐있는 적을 한번에 죽일수 있는 직업입니다. 저의 경우 초반부에는 명중률도 좋지 않은데다 행동당 할 수 있는 공격 회수도 스나이퍼 비슷하게 제한적이라 힘들었는데 중 후반부로 넘어갈 수록 점점 강해지더군요. 특히 로켓류 무기로 뭉쳐있는 적군을 제대로 공격하면 2~3명은 즉사하거나 엄폐물도 파괴가 되서 다른 케릭터가 공격하기 용이합니다.
1)어빌리티
COORDINATION : 중화기의 문제점 중 하나는 MG로 공격할 시 행동포인트의 제약입니다. 스나는 후방에서 최대한 뒤에서 공격을 하기때문에 특별한 일이 있지 않은 이상 움직일 필요가 없는 반면 중화기는 수시로 움직여줘야 합니다. 그런데 중화기 공격으로 들어가는 포인트는 AP7이 다보니 한번 포지션을 잡기 힘들뿐 아니라 그마저도 제대로 맞지 않으명 병풍이 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어빌리티를 추천드립니다.
STRENGTH : 힘의 경우 저는 다 찍어줬는데 생존성도 생존이고 방어구 장착을 위해 찍어줬습니다. 포지션 잘못 잡으면 그냥 녹아버리다보니 그나마 찍어주면 적의 공격을 버틸수 있더군요.
AWARENESS : 중화기 자체의 명중률이 낮다보니 이 어빌리티를 안찍으면 명중률이 40%대도 나와서 공격해도 다 빗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찍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스킬
BIG GUNS : 이 스킬의 경우 저는 9정도만 찍어줬습니다. 중 후반에서 활용도가 점점 작아지다보니 이 스킬말고 다른 스킬을 찍게 되더군요.
EXPLOSIVES : 중화기를 들고 싸우는 데 필수인 스킬입니다. 주 무기는 MG 보조 무기는 로켓류를 추천드립니다.
그 외의 스킬
MECHANICS : 메카닉의 경우 로봇류 적에게 데미지를 주기 위한 용도 도 있지만 중화기 케릭터고 공격후 남는 포인트로 공격하기 애매한 포인트가 남을때가 있습니다. 이때 아이템중 터렛이나 디코이 같은 메카닉 관련 아이템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꽤 도움이 됩니다.
3. 근접 케릭
근접 케릭의 경우 어그로로도 괜찮고 뭉쳐있는 적에게 근접스킬로 공격할 시 크리티컬과 동시에 적을 죽이는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케릭입니다.
1)어빌리티
케릭의 경우 COORDINATION, STRENGTH는 필수로 다 찍으시는걸 추천드리고, 남는 포인트는 LUCK, 또는 INTELLIGENCE를 추천드립니다. 실험을 해보지 않아 어떤게 더 크리티컬 공격이 효율이 좋은지 몰라서 원하시는걸 찍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스킬
MELEE COMBAT : 근접이다 보니 필수 입니다.
AUTOMATIC WEAPONS : 근접 공격하기 애매한 경우 활용하기 위해서 SMG류를 보조 무기로 활용했는데 그래서 이 스킬을 찍었는데 완전 근접케릭으로 하실경우는 안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WEIRD SCIENCE : 3 정도 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스킬을 추천드리는건 갑옷중에 힘과 이 스킬을 수치를 요구하는 갑옷이 있습니다. 특히 후반부에 근접공격 +20%가 붙는 갑옷이 나오는 이 갑옷을 입기 위해서는 이 스킬3과 힘 7을 요구하기 때문에 방어구 셋팅을 위해서 찍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팁을 드리자면 스킬을 찍으실때 무조건 10까지 올리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스킬 포인트의 요구치도 상당하고 게임 중간중간에 스킬북이라고 해서 소모 아이템이 나옵니다. 이 아이템을 케릭터에게 사용하면 해당 케릭터의 해당 스킬이 +1이 됩니다. 초반에 사용하나 후반에 사용하나 동일한 +1이 되기 때문에 좋은 스킬북이 있으시다면 쟁겨놓으시다가 특정케릭이 9까지 찍었을때 스킬북을 사용해서 10을 만드시면 스킬포인트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하는데 꿀정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즐겜하세요.
샷건 빌드가 없네요. 의도된 건지 고의인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최종티어 샷건인 잭해머가 진짜... 미친 성능을 보여줍니다. 너무 사기라서 게임이 재미없어질 정도죠.
저의 경우 샷건은 사용안해서요. 나중에 2회차 하게 되면 한번 해봐야겠네요.
원따봉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