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2편의 영문판 출시에서 여러가지 공략을 썼었는데 3편도 발매후 영문판으로 줄기는 현재 도움이 될까해서 공략을 쓰게 됩니다.
전작 2편에 비해서 많은 부분을 정돈해서 전작에 있었던 스킬이나 기능들이 바뀌어서 새로운 마음으로 볼수 있도록 정리하고자 합니다.
캐릭터의 능력치 [ Attribute ]
전편과 같이 CLASSIC 의 약자를 따서 이번편에도 동일한 명칭으로 능력치가 할당되지만 각 능력치는 전편과는 다른 보너스를 부여됩니다.
Coordination [ 조정력 ]
적용 효과
AP MAX + [ AP 최대치 증가, 전투시 최대 보존 가능한 AP 증가 ]
AP + [ 초기 AP 증가, 전투시작시 기본 AP량 증가 ]
Status Effect Resistance + [ 상태이상 저항력 증가, 화상, 감전, 독등의 상태 이상 저항률 ]
Luck [ 행운 ]
적용 효과
Penetration + [ 관통 증가, 전투시 상대 방어력 무시 수준 증가 ]
Lucky Action Chance + [ 행운의 액션 확률 증가, 전투시 하나의 커맨드 종료시 AP 소모 무시 확률 ]
Lucky Crit Chance + [ 행운의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시 행운의 치명타 발동 확률 ]
Lucky Mega Crit Chance + [ 행운의 메가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시 일반 치명타 데미지보다 더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메가 치명타 발동 확률 ]
Lucky Evade Chance + [ 행운의 회피 확률 증가, 피격시 행운의 회피 확률 ]
Lucky Crit Resist Chance + [ 행운의 치명타 저항 확률 증가, 치명타 피격시 일반 데미지로 전환 확률 ]
Lucky Double Healing Chance + [ 행운의 2배 회복 확률 증가, 체력회복시에 2배 회복 확률 ]
Lucky Double Money Chance + [ 행운의 2배 돈 수입 확률 증가, 돈 보상을 2배로 받을 확률 ]
Lucky Double Scrap Chance + [ 행운의 2배 잡템 수입 확률 증가, 잡템 보상을 2배로 받을 확률 ]
Lucky Chance 관련 효과는 캐릭터 능력, 스킬과 무관한 독립 확률로 동작합니다.
Awareness [ 지각력 ]
적용 효과
Hit Chance + [ 명중 확률 증가, 공격시 명중 확률 증가 ]
Perception + [ 인지력 증가, 2편의 스킬이 능력치 부가 효과로 통합 ]
Ranged Damage Bonus + % [ 원거리 피해 보너스 ]
Strength [ 근력 ]
적용효과
CON + [ 기본 최대 CON 증가, HP와 같은 개념으로 캐릭터 기본값에서 스킬로 추가되는 량 ]
CON Per Level + [ 레벨 당 최대 CON 증가량, 레벨 업시에 CON의 상승량 ]
Melee Damage Bonus + % [ 근접 피해 보너스 ]
Throwing Range + [ 최대 투척 거리 증가, 수류탄 및 각종 장비들 투척 거리 증가 ]
Equip Items Requiring [ ] Strength without Penalties [ 장비 아이템의 페널티 극복의 최소 근력 요구량, 무거운 무기 또는 방어구 착용시 요구근력보다 근력이 낮으면 패널티 발생 ]
Speed [ 신속력 ]
적용효과
Combat Speed + [ 전투 이동력 증가, 1 AP 당 이동 거리 증가. 소수점은 버림 ]
Evasion + % [ 회피력 증가, 피격시 데미지를 받지 않고 회피할 확률 증가 ]
Initiative + % [ 선제권 확률 증가, 전투개시시 선턴잡을 확률 증가 ]
Intelligence [ 지력 ]
적용효과
Critical Chance + % [ 치명타 확률 증가 ]
Critical Damage + x [ 치명타 피해 배율 증가 ]
Critical Heal Chance + % [ 뛰어난 치료 확률 증가, 자가 또는 타인 치료시 Con 회복량 대폭증가 확률 ]
Critical Heal Bonus + x [ 뛰어난 치료량 배율 증가 ]
Gain +1 Skill Points Every 2 Intelligence [ 지력 2 당 +1 스킬 포인트 획득 ]
스킬포인트 습득은 레벨당 계속 추가되는게 아닌 지력을 올려서 짝수가 되면 스킬 1포인트를 줍니다. 즉 최대 얻어지는 스킬포인트는 지력 1 캐릭터에 비해서 지력 10 캐릭터는 5점을 더 얻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Charisma [ 카리스마 ]
적용효과
Strike Rate + % [ Strike 게이지 보너스 증가, Precision Strikes라는 일종의 궁극기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이 궁 게이지의 증가량에 보너스 ]
Leadership Range + m [ 리더십 스킬 범위 증가, 리더십 스킬에 대한 버프 범위가 증가 ]
Experience Bonus + % [ 경험치 보너스 증가, 경험치 습득량이 증가하여 더 빠른 레벨 업이 가능 ]
Mission Reward Bonus + % [ 임무완료 보상 보너스 증가, 임무 완료시 받는 경험치 및 자금을 추가로 받음 ]
캐릭터의 상태치 [ Status ]
CON - Construction의 약자로 데미지를 받을 수 있는 데미지량으로 일반 게임의 최대 HP 개념
CON Per Level - 레벨 업에서 증가되는 최대 CON의 량
Healing Bonus - 회복 활동시 회복량 비율 ( 기본값 100 % )
Action Points [Max] - 최대 AP 량, 전투 중 AP를 최대한 보유 가능한 량
Action Points - 기본 AP 량, 전투 시작시 버프나 페널티 반영을 하지 않는 기본값
Hit Chance - 기본 명중률, 현재 들고 있는 무기에 대한 능력치와 스킬등으로 반영된 기본적인 명중률 ( 버프나 디버프는 반영안됨 )
Critical Chance - 치명타 발동 확률
Critical Damage - 치명타 발동시 데미지 배율 (기본값 100%), 치명타 발동시 데미지 증가량이며 지력의 기본값 1이 적용되어 최소 1.1배 피해를 입힌다.
Penetration - 현재 들고 있는 무기의 관통력. 관통력은 상대의 장갑수치 [Armor]보다 낮으면 { 100 % - ((장갑수치 - 관통력) x 10 %) = 피해비율 }이 산출되는데 피해비율은 80%를 넘길수 없다.
예1) 20의 피해량 , 관통력 5 , 방어력 10 = 50% 피해량으로 10의 피해
예2) 20의 피해량, 관통력 10, 방어력 5 = 100% 피해량으로 20의 피해
예3) 20의 피해량, 관통력 9, 방어력 10 = 80% 피해량으로 16의 피해
Sneak Attack Damage - 비 전투 상태에서 상대에게 첫 타격에 대한 데미지 보너스
Strike Rate - 일명 궁극기 스킬 사용에 필요한 게이지 습득 보너스
Armor - 방어력 수치
Evasion - 회피 확률
Crit Resistance - 치명타 확률 저항 률
Fire Resistance - 화염 피해량 감소 율
Cold Resistance - 냉기 피해량 감소 율
Energy Resistance - 에너지 피해량 감소 율
Explosive Resistance - 폭발 피해량 감소 율
Status Effect Resistance - 상태 이상 저항 률
Radiation Resistance - 방사능 저항 수준
Downed Time - Con 0가 되어 쓰러지면 생명이 살아있을 수 있는 턴수
Melee Damage Bonus - 근접 피해 보너스
Ranged Damage Bonus - 원거리 피해 보너스
Normal Damage Bonus - 일반 피해 보너스
Fire Damage Bonus - 화염 피해 보너스
Cold Damage Bonus - 냉기 피해 보너스
Energy Damage Bonus - 에너지 피해 보너스
Explosive Damage Bonus - 폭발 피해 보너스
Perception - 인지력, 주변 함정 또는 경보기, 숨겨진 통로, NPC들의 세세한 모양인지
Throwing Range - 던지기 아이템의 최대 투척 거리
Initiative - 적이 발견하여 전투 돌입시 선턴 잡을 확률
Detection Time - 비전투에서 적이 인지하는 범위에 들어가면 발견까지 걸리는 시간
Combat Speed - 1AP 당 이동 거리
Quick Slots - 소비품 아이템 [회복약, 수류탄 등]을 소지가능한 슬롯 수
Leadership Range - 리더십 스킬이 적용 되는 범위
Experience Bonus - 경험치 획득시 보너스 비율
KirinRush님,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