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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되돌아가 보세요
핵발전 자동차
아이오닉 5 내리막길 MAX 찍음
발전제동으로 그만큼 받아주는건데 그거 꺼지고 순수 기계식 브레이크패드만 개입하는데 평상시 브레이크 느낌보다 훅 떨어진다고 합니다
전회사 사장이 렉서스 하이브리드 탔는데 대관령 한번 넘으면 밧데리 꽉차서 브레이크 안먹히니까 조심하라고 그랬었지 ㅋㅋㅋ 난 니로타는데 아직 그런경험 못해봄. 고속도로에서 길막혀서 좀 서행했을떄 연비 30킬로 찍히던데 뭐야 저 78키로?!
자 이제 올라가 볼까요
자 이제 되돌아가 보세요
자 이제 올라가 볼까요
전기차 내비에서 전기 덜 먹는 코스 포함하면 거의 대부분 오르막 내리막 있는 곳으로 안내해 빌컨만 잘하면 오히려 더 충전해서 내려오고 좀 씨게 몰아도 결국 또이또이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
80ㄷㄷ
전회사 사장이 렉서스 하이브리드 탔는데 대관령 한번 넘으면 밧데리 꽉차서 브레이크 안먹히니까 조심하라고 그랬었지 ㅋㅋㅋ 난 니로타는데 아직 그런경험 못해봄. 고속도로에서 길막혀서 좀 서행했을떄 연비 30킬로 찍히던데 뭐야 저 78키로?!
어 베터리가 꽉츠면 왜 브레이크가 안먹음? 브레이크는 유압이나 공기압 같은거 아님?
오버드라이아이스
발전제동으로 그만큼 받아주는건데 그거 꺼지고 순수 기계식 브레이크패드만 개입하는데 평상시 브레이크 느낌보다 훅 떨어진다고 합니다
경험한거야 아니면 이야기를 들은거야? 모터 결선에 따라 생산되는 전기를 즉시 제동으로 쓸수도있는데 배터리 꽉찼다고 전자브레이크가 안먹는게 이해가 안되네
나도 니로 타는데 요즘 나온 하이브리드 차량들에 비하면 연비가 좀 떨어지더라 하브 기술이 상당히 많이 발전했음
나는 경험 못해봤다고요 ㅋㅋㅋ 같은 하이브리드란 카테고리로 묶이니까 조언이라고 그말 해주더라구요 내리막 오래타면 회생제동 안걸리니까 브레이크 더 세게 밟아야한다고 주의사항처럼 말해준거 들은게 끗
모터를 충전기로 사용하면 물리 브레이크는 거의 정차 브레이크 역활만 하니까 나도 lv.3 재생모드 넣고 다니니까 장거리 타려고 100% 충전하고 모터에 모든걸 맞기고 잊고 있다가 충돌경고 보고 브레이크 밟으니까 ㅎㅎㅎㅎ
전기차도 충전이 최대치가되면 브레이크감이 달라지는게 맞나보구나
배터리 꽉차서 회생제동이 안되나??
안되요 꺼져요 이거 매뉴얼에도 적혀있음
엄청 혼파망인데 그래도 해석해보면 밧데리 꽉차서 브레이크 안먹힌다=밧테리 만충이라 회생제동으로는 충전이 안된다 이거겠지... 요즘 bms는 안전 마진 남겨두고 알아서 충전방전 다 해줘서 문제는 없음.
아 내리막길에서 수시로 브레이크를 밟으니 브레이크에 베터리가 오링되서 브레이크 효율이 떨어진다는건가영?
아 회생 제동 그거 브레이크로 많이 오해 하는데 모터에서 회전자에 전기 끊기면(페달에서 발 땜) 발전기로 바뀌는데 이 때 운동 에너지가 전기로 변환되면서 배터리가 충전 되는게 회생제동이거든 그래서 배터리가 만땅이 되면 더 이상 충전을 할 수가 없어서 bms에서 회생 제동을 끄게 되고 페달에서 발을 때도 내연 기관처럼 쭈욱 가게 돼 원페달이 헷갈리는 게 페달에서 발 때면 느려지니까 내연기관에 익숙할수록 브레이크랑 악셀이랑 혼동한다 하더라고
반대에요 반대 발전제동 원리가 브레이크 밟으면 모터가 발전기로 돌아가면서 저항이 생기면서 에너지 흡수해주는건데 배터리가 꽉차서 더이상 에너지를 흡수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브레이크 똑같이 밟아도 물리적인 브레이크 패드만 동작하면서 브레이크 느낌이 상대적으로 덜걸려서 똑같이 멈출라면 브레이크를 평소보다 더 강하게 밟아야한다는겁니다 브레이크 밟는 에너지를 어디다 더 쑤셔박을수가 없어서 얘가 동작을 안한다구요 ㅋㅋ
그거 하브 중에서 배터리 타입이나 로직에 따라 다 다르고, 현기 대용량 차량에서는 잘 안 일어니는 현상. 말 그대로 회생제동이 꺼지면서 회생제동과 브레이크의 작동 느낌 차이에서 생기는 현상인데 회생제동은 여러 로직에 의해서 자주 꺼지니깐 원페달 주행하더라도 브레이크에 발은 항상 올려둬야함.
충전상태에 따라 주행감이 달라진다는게 약간 이게맞나? 싶긴하네 모터가 사람들이 보통 알고있는 동력전달과 발전기능 말고도 결선법에따라 (별도의 배터리 없이) 브레이크 역활도 할수있는데 차만드는 똑똑한 사람들이 굳이 기능을 안 넣은거보면 이유가 있지않을까 생각됨
이전차량이 es300h 였는데 4년 몰고 다니면서 그런 일 없었다. 유언비어 같은데
핵발전 자동차
999 많이 찍어 봤지
산길타면 연비 100키로 넘게 나옴ㅋㅋㅋ
아이오닉 5 내리막길 MAX 찍음
모든 게 MAX
아 이런거 보면 새차 전기차 혹해
중국 전기차들이 1000km 광고 할 때 경사 엄청 약한 내리막길서 저런 꼼수 잘 씀ㅋㅋㅋ
어차피 한국 오면 한국 기준으로 다시 측정함. 참고로 우리나란 전세계 전기차들의 무덤임. 주행거리 강제 삭제됨 ㅋ
내리막가면 충전되는거야???
ㅇㅇ내리막 포함해서 페달에서 발 때는 즉시 충전이 돼
와오
회생제동 굉장해!
이론적으로는 전구간이 완전 평지에 속도 변경 없이 정속으로만 달린다고 가정하면 그냥 내연차와 하이브리드 간에 연비 차이는 없겠지.
오히려 그렇게 되면 하이브리드 연비가 더 떨어짐.
회생제동은 개사기야...
전동킥도 경사 조금만 되있으면 풀파워로 달려야 올라가던데 똑같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