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냐면.. 온라인 서비스가 유료화 예정이기 때문이죠
닌텐도가 소니나 마소 같은 정책이라면 싱글컨텐츠 제외한 온라인은 유료 서비스에 가입되지 않는 이상 이용자체가 안되니깐요
그나마 다행인 점은 가을로 미뤄졌다는건데
만약 처음 예정대로 1월부터 유료화가 됐다면 스플래툰 같은 경우는 정발이 언제 될진 모르겠습니다만..
정발 되고 멀티 하려면 바로 유료 서비스에 가입해서 해야했겠죠 타국가는 몇개월을 무료로 실컷 즐겼는데 말이죠
이런 점 때문이라도 암즈라던지 스플래툰이라던지 멀티 위주게임은 빨리 발매해줬으면 하는 거구요
타 콘솔들보다야 정액제 요금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긴 하고 그깟 몇만원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말이죠..
스플래툰은 지금도 매칭문제가 심한데 정발될때 되면 사실상 뉴비는 하기 힘들듯
매칭 문제가 있나요..?
나와바리 랭크 문제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그냥 랭크만 높을뿐임 ㅡㅡ;
랭크를 비슷하게 매칭시켜줘야지 너무 차이나게 매칭시켜주는게 문제인데요 기어작 차이도 있고 맵 이해도 차이도 있구요 아무것도 안하고 숨만 쉬어도 버스타는 판하고 하드캐리하고 지는판하고 빈도가 너무 높다는게 지금 문제예요 운빨이 너무 심해요 그 운빨을 최소화 시켜주는게 매칭시스템인데 지금 그게 제대로 작동을 못하는거 같구요 스플래툰 게시판만 가도 매칭시스템 이해가 안가신다는분들 많은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뉴비는 떠나고 고인물들만 남게되는게 멀티겜의 운명인데 정발이 늦게될수록 이 문제는 더 커지죠
뭐 말씀들어보니 지금도 매칭 격차 문제가 심각한거 같은데 조금 늦게 한다고 별차이도 없을듯
유저수가 적으면 적을 수록 이런게 더 많이 생기지 않을까요 한 게임에 실력격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