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L 소감글이 없어 올립니다
22화 까지 플레이 했는데
장점은 전작인 k 때 보다 파트너시스템이 좀더 개선 되었다는 점
슈퍼모봇들이 다시 주력으로 복귀할 정도로 능력치 좋아진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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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발암 걸릴 정도의 단점들 입니다
강화파츠 사라졌습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 유니트를 공중용으로 쓴다던지
파츠 몰빵해서 캐사기로 쓴다든지 하는
슈로대 특유의 재미가 사라졌습니다
4차때로 돌아가려 한 부분들 찜찜하게 합니다
- 개조수치 5단으로 줄어 들었습니다
en과 잔탄이 눈에띄게 줄었습니다
필살기 한두번 사용함 en이랑 잔탄 부족해서 개빡칩니다
캐릭터당 정신기 5개로 줄었습니다
전통적으로 6개 까지 있었는데
적 증원
- 너무 심할 정도로 많습니다
차라리 슈로대j 나 W 처럼 아군이 압도적으로 강하게 설정 되었다면 몰라도
en 탄수 적은편 인데도 심할 정도로 적 증원 많습니다
등장계열
- 너무 심할정도로 적습니다
겟타는 아예 안나오고 건담도 시드랑 시드 데스티니 만 나옵니다
해보면 정말 다른 작품에 비해 눈에띄게 참전작 적다고 느껴집니다
주인공 후속기체 없다
-공략 보니까 주인공 후속기체 없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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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프에서 재미보다 무작정 난이도만 올리려 한거 같아
아쉽네요
그래도 W때는 한번 참전했죠. 물론 기체 참전이지만.
삭제된 댓글입니다.
갠적으로 볼때 슈로대 궁극의 완성점은 psp 슈로대 재세편 이었던거 같아요
라인배럴 애용했었죠
개인적으론 J가 참재밌었습니다.
저두 j 재미있게 했어요 j랑 w 젤 재미 있었음
그외에 합체후에 분리가 안됨.(가이킹더그레이트, 고단나, 단쿠가노바 등) 고단나의 경우 네오옥서와 고옥서 둘 중 하나와 합체하면 시나리오 종료시까지 계속 사용. 블레이드가이너 역시 합체하면 분리가 안되어 그시나리오에서는 고단나의 트리플드라이브 사용불가. 지형적응이 빡셈. 지형적응 안 맞으면 명중률이나 회피율 대폭 감소됨. 대부분의 우주B인 기체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지형적응 파트너들 필수. 개조단수 전부 5단이나 10단개조시 파트너능력강화치 상승함. 그리고 건담은 시드는 안나오고 시드데스티니하고 윙엔왈 나옵니다. 합체기는 두가지 부류가 있음. 한 유닛이 다른 유닛의 지원을 받아 사용하는 경우(지그·빅슈터의 마하드릴, 스리덤·이터널의 미티어풀버스터 등) 이경우 두유닛이 근접해 있으면 공격유닛(지그, 스리덤)만이 사용가능하고 지원유닛(빅슈터, 이터널)은 사용불가하며 EN사용의 경우 공격유닛만 EN소비 두 유닛이 같이쓰는 필살기의 경우(신지그·구지그의 더블스핀스톰, 스리덤,인저의 콤비네이션어택 등) 이경우 두유닛이 근접해 있으면 두유닛 모두 사용가능하고 사용시 두 유닛 모두 EN이 소비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