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5년차 게임 기획자입니다.
이전에 창업했던 회사의 개발실 사진입니다. 지금은 망했지만 ㅠㅠ
이 때 만들었던 퍼즐 게임인 디그 크러쉬라는 퍼즐 게임에 대해
이 게임이 이렇게 잊혀지기엔 아깝다라는 생각이 들어 다시 만들어보게 되었고 소개드립니다.
디그 크러쉬는 폭탄들을 터트려서 싹쓸이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퍼즐 게임입니다.
싹쓸이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폭탄을 적절한 위치에 만들어놓고 동시에 여러개를 터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붓 그리기를 이용한 턴제 퍼즐인데
유명한 퍼즐 게임 중 그나마 비슷한 게임이라면 포코팡 정도가 될 거 같네요.
디그 크러쉬에는 여러가지 스테이지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유저가 직접 스테이지를 만드는 기능인 토너먼트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토너먼트에서는 유저들이 서로 공평하게 점수를 겨룰 수 있습니다.
요컨대 낙수 효과에 대해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내가 현질을 했으면 나만 이득을 봐야지. 왜 다른 사람도 이득을 보게 한 거야? 이 게임 이상한 게임이네"
이런 취급을 받게 될지 아니면
"토너먼트 열었습니다. 모두 참가해주세요^^"
"우와 저 분 또 토너먼트 열어주셨네. 우왕 개꿀!! 님 감사감사"
이렇게 될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게임 기획 시 생각했던 방향성입니다.
참고로 크라우드 펀딩도 진행 중인데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펀딩 페이지 링크도 한번 눌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5803
"마녀의샘"과 "너의이름은."으로 유명한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 중입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veinsoft.digcrush_goal
개발하면서 힘들었던 건 아트 인력이 없어서
기존에 만들었던 리소스만 가지고 해야 하니까
기획에 제약이 많았던게 힘들었고,
그래도 그걸 어떻게든 풀어가며 설계하고 만드는게 재밌었네요.
=============================
쿠폰 리스트입니다.
누구나 1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똥 싸면서 몇판 해봤는데 괜찮네요. 초반 튜토가 좀 길긴 한데 그래도 하다 보니까 재밌네요
이거 1인 개발인가요?
아뇨. 리메이크 작업만 혼자 했습니다. 클라는 낙수효과 관련된 부분만 신규 작업하고 나머지는 그냥 소소롭게 고친거고 서버만 처음부터 다시 설계해서 만들었어요.
우뉴
똥 싸면서 몇판 해봤는데 괜찮네요. 초반 튜토가 좀 길긴 한데 그래도 하다 보니까 재밌네요
감사합니다. 튜토리얼은 조금 손봐야겠네요. 그리고 쿠폰 리스트를 본문에 추가해놓았는데 필요하시면 사용해보세요.
어디서 많이 보던 레이아웃이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