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L번역입니다)
츠보야마 마사시가 말하는 오버-더-숄더 시점 도입에 대한 이야기
오리지널 사일런트 힐 2의 감독이 곧 출시될 서바이벌 호러 리메이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화요일에 정식 출시되는 PS5와 PC로 출시되는 이 신작은
더 미디엄, 레이어 오브 피어, 블레어 위치의 폴란드 스튜디오인 블루버 팀이 개발했습니다.
2001년 원작의 고정 카메라 시스템과 달리 리메이크는 어깨 위 시점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사일런트 힐 2의 오리지널 디렉터인 마사시 츠보야마는
X에 올린글에서 이 부분을 게임을 플레이 하는 주요 이유로 꼽았습니다.
"게임과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그 결과 제약과 표현 수준에 큰 차이가 생깁니다."
"이는 미디어 아트 전반의 공통적인 문제이지만,
당시의 환경을 유지하고 감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리메이크의 가치는 새로운 세대가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리에이터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23년이 지났으니까요!
원작을 모르더라도 리메이크를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좋은 작품이든 나쁜 작품이든 원작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츠보야마:
"주목해야 할 점은 카메라(시점)의 변화입니다.
플레이 가능한 카메라의 변화는 전투, 레벨 디자인, 아트 제작 등 여러 측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스토리에 미치는 영향은 상대적으로 작을 수 있지만, 게임의 플레이 방식에는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솔직히 23년 전의 플레이 가능한 카메라에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처리 부하로 인해 깊이와 각도가 제한적이었죠.
보상을 받지 못한 힘든 작업의 연속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게 한계였습니다.
"어깨 너머 시점은 확실히 사실감을 더해줍니다.
다시 말해, 더욱 몰입감 넘치는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를 플레이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은 진짜 재밌는데 문열고가는 모션없는게 제일 아쉽던데 다 몸으로 밀고가
진짜 잘만듬 ip부활했음 1,3,4 까지 리메이크 해줬으면함 특히 명작 3도 리멬해줬으면 좋겠음ㅠ
사힐 시리즈 특이한게 1234 감독이 다 다름 다음달 나오는 야구자랑 비교 많이되겠네요
이대로 구작들 리메이크 해주면 좋겠네요
진짜 잘만듬 ip부활했음 1,3,4 까지 리메이크 해줬으면함 특히 명작 3도 리멬해줬으면 좋겠음ㅠ
게임은 진짜 재밌는데 문열고가는 모션없는게 제일 아쉽던데 다 몸으로 밀고가
사힐 시리즈 특이한게 1234 감독이 다 다름 다음달 나오는 야구자랑 비교 많이되겠네요
감독이 다다르군요 ㄷ ㄷ 바하는 다깻는데 사힐은 무서워서 깬게 하나고 없네여 ㄷ ㄷ 이번것도 무서워 보이던데…
바하7 RE2 클리어하실 정도면 이번 리메이크 추천 입니더 ㅋㅋ
이대로 구작들 리메이크 해주면 좋겠네요
3 리메이크만은 존버 합니다 정말 너무 좋은 게임
저는 4를 꼭 리메이크 해줘면 좋겠네요 다시 해보고 싶어도 pc로 구하기 어렵더라구요
사힐4가 너무 급하게 만든 티가 나서 항상 아쉬웠음
3는 리메이크 하더라도 스토리 좀 손봐야 할듯
해리 메이슨 살려내라~!
저 첫등장 크리쳐, 이번 리메이크 정보 보면서 처음으로 여성 크리쳐라고 알게되었네요;
사힐의 그 더러운 분위기는 3이 최고였음. 만일 리메 나왔는데 안젤라처럼 헤더 외모 너프되면 팬들 난리남 ㅋㅋ PS2 모델링을 그대로 가져와도 될 정도로 매력적임
지저분하고 더럽고 ㅈ같은 지옥 분위기는 개인적으로 ps1시절 사일런트힐1이 갑이었다고 생각해서 반드시 리메이크 해줬으면 좋겠네요. 진짜 뭣도 모르고 초반 플레이하면서 학교로 들어가서 지옥 같은 분위기를 마주했을때 찝찝한 기억은 아직도 잊을수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