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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야 유비식 오픈월드란게 거의 교과서적인 베이직 모델이 된지 오래거든 그 오픈월드안을 얼마나 알뜰하게 채우느냐 차이지
유비식에서 한발짝 더 나가는게 중요한데 그게 넘나 어려운거
유비식 오픈월드는 죄가 없다 유비가 게임을 못 만들 뿐
다만 양보다 질이 중요한데 그게 어렵지
진짜 유비식이 되려면 텅빈 스토리와 구성까지 구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유비식 오픈월드는 문제없지. 유비소프트가 문제일뿐
유비식 오픈월드는 좋은 시스템이다 맨날 욕먹는건 거길 채우는 스토리 액션같은 중요한 요소를 못만들어서 그런거지
그야 유비식 오픈월드란게 거의 교과서적인 베이직 모델이 된지 오래거든 그 오픈월드안을 얼마나 알뜰하게 채우느냐 차이지
업계표준
유비식에서 한발짝 더 나가는게 중요한데 그게 넘나 어려운거
보통 유비식 오픈월드는 지도에 퀘스트가 뿌려져있고 그걸 찾아가서 하는거니 따지면 자 3개 다 유비식이긴 하지
호츠만
다만 양보다 질이 중요한데 그게 어렵지
유비식 오픈월드는 죄가 없다 유비가 게임을 못 만들 뿐
근데 그 유비식 오픈월드 따라가는 게임도 손에 꼽음 다른건 몰라도 맵 꾸미는거 자체는 실제 그 시대 살다 왔나 감탄할 정도로 기깔 나게 뽑음 중세에 벽타다 문양 구경하고 오딧세이,오리진에서 피라미드,신전 같은거 벽타다 건물 구경 배경 구경 하고있음 발할라는 배경들이 좀 삭막해서 그랫지 처음에 설산올라가서 배경 울트라와이드 화면으로 볼때 감탄했음. 개인적으로 고오쓰가 유비랑 다른 회사들 오픈월드 진짜 제대로 잘볶아 냈음. 유비 오픈월드 다음으로 감탄하면서 배경에서 사진찍고 놀았으니..
그걸 다 떠나서 부도설 돌고있는 유비의 게임들 그중 오픈월드는 잘못된 방향으로 만들고있다는게 팩트
유비식 오픈월드는 문제없지. 유비소프트가 문제일뿐
루리웹-5935839292
스카이림 그타5 이후로 오픈월드라는 형태에 유의미한 진보를 보여준 게 야숨 정도밖에 없는데 결론이 "이거 우리 말고 못함ㅎㅎ"임
루리웹-5935839292
에이 그정도 까지도 안바람 젤다급이면 충분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캣타워
고리 브뷁 기본 설정이 그거긴 한데 평이 좋았냐면 으음
유비식 오픈월드는 좋은 시스템이다 맨날 욕먹는건 거길 채우는 스토리 액션같은 중요한 요소를 못만들어서 그런거지
진짜 유비식이 되려면 텅빈 스토리와 구성까지 구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솔찍히 비 유비식은...... ㅈㄴ 빨리질려......
그중에 독보적으로 유비게임이 재미없음
난 유비식 오픈월드 좋아해서 파크라이 신작때마다 계속 예구하고 잘 플레이했는데
유비식 오픈월드가 찬양받는 이유=>유비 유비식 오픈월드가 욕먹은 이유=>유비
유비식 오픈월드는 그 볼륨이 돈을 때려박아야만 나오는 물건이라는걸 간과하는 경우가 있음 ㅋㅋㅋ
젤다야숨이 유비식 오픈 월드에서 영향받았다고한 시점에서 이미 끝이지
유비의 오픈월드 문제점은 할 것만 많다는거지
돌멩이 채우듯이 넣기만 하는 컨텐츠가 유비식 오픈월드의 핵심이지 컨텐츠 하나하나가 오픈월드에 연관된다? 그건 유비답지 않아!
난 이미 유비식에 길들여 졌는데 위쳐3 니어도 구매는했는데 얼마 못하고 꺼버림 ㄷㄷ
위쳐3는 글씨가 많지...
그래도 다 더빙되어있지 않음?
더빙업데이트도 나온지 한참 지나서 된거라
스위치 젤다도 유비식 오픈월드임
유비식 빼고 독창적인 오픈월드는 야숨 정도일라나 그나마도 맵을 밝히는 탑이 있어서 유비의 그림자가 서려 있다만
젤다도 크게보면 유비식에 들가지
유비식 오픈월드)저 게임 다합쳐야 유비 게임 1개 수집품이랑 맵크기 됨 탐지기능 키면 지도에도 안뜨는 재화 상자 존나 보임
젤다도 유비에 영향을 받았지만 전혀 다르듯. 뭔가 더하는게 중요하지. 유비식 오픈월드란 틀 자체는 나쁘지 않음.
쟤네는 유비식 오픈월드의 레퍼런스를 따라하면서 자기 장점을 살렸는데 유비는 쟤네거 나오면서 덩달하 쟤네 장점 따라하는데 너무 마이너카피임
고점과 저점의 차이가 커서 그렇지 직관적이고 변경을 줄 여지가 많은 방식이기는 함
잘만들면 어딜가든 가슴 두근거리는 무언가가 있는거고 못만들면 노가다 해야할 대상이 늘어나는거지.
사람들이 유비식 오픈월드라는 말을 멸칭으로 오해하는데 사실 유비식 오픈월드는 오픈월드로써 기초적인 건 다 갖추고 있는, 사실상 오픈월드의 교과서라고 부를 수 있는 느낌임 거기에 다른 거 제대로 안 채워넣고 쌩으로만 내는 오픈월드 게임이라면 당연히 망하지. 시험문제에 정답이랍시고 교과서 페이지 찢어다 붙이면 정답처리 해주겠냐
마감 정성 한끗 차이임
제 친구는 유비식 오픈월드를 기준점 같은 걸로 보더군요. 뭐 오픈월드 만들거면 최소 유비식 정도는 해라. 정도로
스림하고 gta, 폴아웃이 규격 외 수준이긴해
베데스다가 스타필드 식 오픈월드로 실패해버려서 웃음벨 되긴 했지만 스카이림이나 폴아웃 같은 오픈월드를 제대로 구현한 게임이 있냐 하면 없다고 볼 수 있긴 하지 그나마 근접한게 킹덤컴이긴 했는데, 요것도 주요 도시나 마을 나가면 아무것도 없긴 했음
저게 처음이나 두세번까진 그래도 재밌는데 그 이상가면 너무 물리더라 그리고 유비는 게임을 너무 많이 냈고...
자꾸 유비식 유비식 그러시는데, 배트맨 리들러 프로피 다 모아보시라니까요?
보통 파크라이오픈월드 한지역 클리어하면 다음지역 넘어가면서 전 지역엔 들를 일 없는데,고리와랜은 빠른 이동 제한하면서 마지못해 이동하는 순간순간을 절경으로 꽉 채워져서 너무 좋았음 와 정글! 소금 사막! 플라맹고 호수!
유비식 오픈월드라고 하면 진짜 쓸모없는 설정문서 담긴 수집요소를 맵 구석구석 배치하는 그게 특징이라고 생각함
저 셋을 유비식이라는 틀로 묶어서 다름 없다고 말하는건 사람을 포유류로 분류해서 개랑 다름 없다고 말하는 수준 아니냐...
저거 셋 말고도 젤다 야숨이랑 왕눈도 유비식 오픈월드 영향받은게 어느정도는 보이지 그걸 얼마나 잘 응용하는지가 중요한거고
요즘 발할라 끝장보고 있는데 위쳐3랑은 비교하면 안됌. 사이드퀘 위쳐3의 깊이를 전혀 못따라감
배경 넓고 멋지고 수집요소 많은데 알맹이(스토리, 의미있는 서브퀘스트) 가 부족한게 유비식 오픈월즈 아녔나
스토리, 서브퀘스트는 주관적 판단요소이긴하니까
얘는 진짜 유비식이 어떤건지 잘 모르나보네 ㅋㅋ
인섬니악에서 만든 스파이더맨도 치자면 유비식 오픈월드지만 엄청 재미있게 즐겼지
스파이더맨 거미줄 날리면서 돌아다니느거 진짜 즐거운데
대충 한 지역의 수장을 죽이기위해선 그 수장 아래 부하 3명을 따야함. 최종 보스한테 가려면 이 3~4지역의 수장을 전부 처리해야함. 그리고 의미없는 아웃포스트 점령하기. 이것때문에 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