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이 걍 원신하고 1:1 대응 되는 수준임
근데 신작이면 좀 새로운 맛이 있어야 할 맛이 나는데
결국 원신에서 하던거 똑같이 다시 할 미래가 보이니까 할 의욕 뚝 떨어짐
걍 액션성 좀 업그레이드 된 원신임
근데 액션쾌감할꺼면 걍 콘솔겜을 하지 싶은데
액션겜 특성상 어느정도 대가리박는 구간 연습으로 극복하고 그러는 맛이 있어야 하는데
가챠겜에서 그러면 당장 드는 생각이 내가 더 열심히 해야지보다는
이새끼들 사기캐 팔아먹어서 돈 뽑아낼라고 그러는구나 싶어지니까
일단 가슴골은 안가리는듯
근데 뭐 원래부터 중국겜들이 다 그랬잖아.. 원신도 어디선가 본 시스템 조합해서 만든거고 다른 게임들도 대충 그렇지..
그게 다 노림수지 뭐 원신에서 부족한 액션성 강화하고 익숙함은 가져와서 유저풀 챙기는 거고
그렇긴함ㅋㅋ 아 연습해야겠구나 < X 아 신캐뽑아야겠구나 < O 되버림
단축키조차 같아서 적응 문제없던게 ㅋㅋㅋㅋ
도기 엄청큰데
원신이상의 오픈월드액션 바라는사람들은 할거같긴한데 초반스토리가 너무 재미없어서 이걸 구지 잡고잇어야되나싶은건잇네
선한 경쟁 어쩌구저쩌구
선한 경쟁 = 쟤들도 터니 우리도 유저를 털자
그렇긴함ㅋㅋ 아 연습해야겠구나 < X 아 신캐뽑아야겠구나 < O 되버림
단축키조차 같아서 적응 문제없던게 ㅋㅋㅋㅋ
가슴 너무 작더라. 그런거까지 원신따라하지 말라고
금빛곰돌이
일단 가슴골은 안가리는듯
금빛곰돌이
도기 엄청큰데
그럼 젖크고 까면 원신 유저 뺏어오겠네
??? 작다고 그게?
투자한 금액들이 있어서 젖큰거만가지고 빼오긴 빡셀걸.... 파이를 확장하는게 아니라 아예 있는파이 갈리먹을거면 갈라먹히는 파이 입장에선 넣은돈을 생각 안할수가없게됨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원신이랑 별차이가 없나보네? 근데 중국게임들도 비슷한 게임들 많긴 하더라.
붕괴전투느낌나는 원신?
ㅇㅎ 그렇군…
아니 재밌어 보이자나ㅋㅋㅋ
원신에서 액션성 강화한 느낌? 패링, 저스트회피, 스위칭스킬 이런거 있음
오 그건 좋아보인다…
이런 요소가 게임 경험에 직접적인 차이점인데 이런걸 두고도 별 차이 없다고 하면 뭐 할말이 없지 ui는 원래 비슷하게 따라가는게 가장 베스트 케이스고 제일 핵심인걸 뺴면 다 비슷함~ 이건 진짜 게임이 뭔지 모르는 사람이 하는 말이고
근데 뭐 원래부터 중국겜들이 다 그랬잖아.. 원신도 어디선가 본 시스템 조합해서 만든거고 다른 게임들도 대충 그렇지..
3.14159265358979
정확히는 유비식 오픈월드지.
원신하고 시스템이 같다보니 적응하는데 시간은 별로 안들어서 편하긴 하더라 ㅋㅋㅋ
대신 똑같은 게임할때 느끼는 피로도가 ㅋㅋㅋ
명방정도의 돌파 무의미 수준의 가챠팔이면 해보려 하는데 킹림도 없을거 같아바로 포기
와! 액션쾌감 던젼앤파이터!!
원신이상의 오픈월드액션 바라는사람들은 할거같긴한데 초반스토리가 너무 재미없어서 이걸 구지 잡고잇어야되나싶은건잇네
피곤해서 접은 게 원신인데 그거랑 비슷하다면 굳이 할 이유가 없긴하네
그게 다 노림수지 뭐 원신에서 부족한 액션성 강화하고 익숙함은 가져와서 유저풀 챙기는 거고
액션성이 높아지면 대중성이 빠짐...
그래서 원신 액션이 붕괴3rd보다 낮은게 그런 이유도 있었을 거고 신작 액션은 zzz로 가부렀지
일단 패스랄 월정액만 지르고 해야징!
원신 유저들은 그래서 저거보고 류게이가 빡돌아서 여캐 가챠 풀고 규제야랄난거 바꾸길 바람
다음 버전에서 개수 제한 걸린 것들 몇몇 상향하던데 명조 잘 되면 더 풀겠지. 스킨 같은 것도 좀 더 풀고.......
근데 원신 전투가 진짜 너무너무 재미없어서 접었던거라 살짝은 기대중 특히 원신은 캐릭 잘 키워놔도 쓸데가 없는것도 컸고
페이몬 포지션이 없어서 뭔가 너무 적적함
난 주인공이 입꾹닫고 페이몬만 아침드라마 마냥 계속 말 하니까 입 좀 다물었으면 싶었는데..
근데 원신 1~2년차 때만 해도 딴 회사는 따라할 엄두가 안나서 안만든다는 소리까지 나왔었는데 어찌저찌 똑같은 겜 한두개씩 나오는 거 보면 신기하긴 하네 4년씩이나 됐으니 나올만은 하지만
명조를 만든 쿠로게임즈는 퍼니싱도 붕괴3rd랑 비교될 정도로 미호요 패스트팔로워긴 해
중국 게임사들은 돈이 많음 아니 투자자들이 무식하게 돈을 줘 그냥...
원래 잘나가는 게임 있으면 그거 따라하면서 파이 뺏어먹으려는 게임들이 나오기 마련임 그리고 그게 장르로서 성립할 정도로 정형화된게 있으면 장르처럼 불리는거고 좋은 예가 리니지라이크임
좋은...?
이보다 좋은 예가 어딨음 ㅋㅋ 리니지 파이 빼먹어보려고 ui비슷하게 만들고 심지어 복붙까지 하는 게임도 있었음 ㅋㅋ 뭐 경쟁겜의 원류를 따지려면 더 이전에도 있었지만 리니지가 가지고 있는 거대한 파이를 빼먹으려는 시도로 비슷한 게임 만드는건 꽤 많았고 실제로 많이 뺏김
장르화 라면 좋은 예시가 맞습니다. 게임성은 둘째치구요
게임성을 좋다 나쁘다로 표현하면 안좋은 표현인데 말 그대로 게임의 개성을 말하는거라면 맞는 말
그런 생각이면 나처럼 걍 모바일 겜은 싹 접는게 맞음 난 붕괴 때 캐릭 팔이에 질려서 모바일로는 유희왕이랑 리겜, 턴제 패지키 겜밖에 안 함
원신부터가 그랬지
리니지라이크 보면 됨.
중국회사에서 만든 새게임임?
근데 요샌 이런 시각으로 바라보자면 아닌 게임이 별로 없긴 함..
요새가 아니라 40년 50년 전으로 올라가야됨 이렇게 발전한게 게임계임
nc가 계속 자가복제하다 타사에서도 리니지라이크 쏟아져나오는거랑 같다고 봄
결국 모바일게임 기반이라 어쩔 수 없다
리니지라이크처럼 맨땅에서 박을 사람 노리는 거 아님? 원신도 나온지 좀 돼서 새로 시작하면 막막한가? 원신 안 해서 잘 모름
4인 파티 지원하는 싱글게임이라 복각 안하는 이벤트 빼곤 막막할게 없음
패키지도 아니고 가챠겜에서 컨트롤 크게 요구하면 그게 문제지. 돈없는놈은 신컨 아니면 꺼져 아니면 돈발라서 해결해 이렇게 되어버리는게 당연하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