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진짜로 반복된 하부 충격으로 인해 배터리팩 데미지 입어서 화재가 낫다 하더라도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애초에 근본적인 설계적인 결함이 아닌지 의문이 듬
화재(?)의 벤츠 EQE 세단
휠베이스는 3120mm
전기차 카페에서도 휠베이스는 긴데 최저 지상고 낮다고 말이 많은 차종임
아파트나 지하 주차장 많은 우리나라 주거 환경은 지하 주차장 잘못 들어가서 배 많이 긁는다는 썰이 간혹 올라옴
에어서스로 조절하면 되는거 아니냐 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EQE 세단 전기차에는 에어서스가 없음
다만 EQE SUV가 최저 지상고 훨씬도 더 높을 뿐더러 에어서스까지 들어감
EQE SUV 최저 지상고
대표적인 세단 전기차 모델인 구형 모델3
휠베이스
최저 지상고
모델3도 간간히 하부 긁는다고 말이 나오는 차종임
직접적인 경쟁모델이라고 할만한 BMW I5 전기차
휠베이스
최저 지상고
M60 모델 빼고는 최저 지상고가 낮은편은 아님
만약 진짜로 벤츠 잘못이 아닌 차주 부주의로 완전히 밝혀져도 하부가 충격에 취약한 구조면 티타늄 커버 같은걸 덧대서라도 강화를 해주는게 맞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독일 새끼들 좁밥이었네
배터리팩 사이에 유격도 없고 방화판도 없고 하부 보호판도 없는 총체적 난국이라매?
독일놈들 전기차 존나 못만듬
뭐 차주가 오프로드에서 랠리를 뛴것도 아닐텐데 정상운행중 충격으로 배터리팩이 손상될정도면 애초에 어딘가 문제가 있는거겠지
예전은 독일 차량은 없음. 그냥 중국 브랜드지...
하부가 낮아서 생기는 문제면 티타늄 커버 덧대도 별 의미는 없지 가뜩이나 낮은 하부가 더 낮아질뿐임
벤츠 전기차는 주행거리에 몰빵한 나머지;;
독일 새끼들 좁밥이었네
벤츠 전기차는 주행거리에 몰빵한 나머지;;
어디서못된것만배워가지고
예전은 독일 차량은 없음. 그냥 중국 브랜드지...
뭐 차주가 오프로드에서 랠리를 뛴것도 아닐텐데 정상운행중 충격으로 배터리팩이 손상될정도면 애초에 어딘가 문제가 있는거겠지
배터리팩 사이에 유격도 없고 방화판도 없고 하부 보호판도 없는 총체적 난국이라매?
저게 공기저항을 덜 받아야 주행거리 늘어난다고 최대한 디자인도 둥글게 하고 지상고도 낮춘거일텐데 덕분에 개못생겼다고 디자인도 조지고 하부도 조지고 파이어캠프도 하고 ㅄ들;
독일놈들 전기차 존나 못만듬
현대차 플랫폼 가져다가 만들어야되는 사태까지 온거보면 애들 그냥 eu야 내연기괸 연장해줘 벅벅 이런거 같음
하부가 낮아서 생기는 문제면 티타늄 커버 덧대도 별 의미는 없지 가뜩이나 낮은 하부가 더 낮아질뿐임
하긴또 얇게 하면 효과가 거의 없을테니 덧대는건 의미가 없겠네
벤츠엔 의미가 있지 더 비싸게 팔 수 있음 ㅎㅎㅎㅎㅎ
과속방지턱 못넘나?
그럼 지금 하부에 배터리까는 전기차들은 돌빵맞으면 언제 터져도 안이상한 시한폭탄이네
벤츠는 창업자랑 아내 부터가 휘발유 차를 만드는 사람들이라 그런지 전기쪽엔 약한모양이네 ㄷㄷ
차 하체 보호가 현기보다 못한 벤츠 이거 한 5년전쯤 얘기하면 뭔 개소리냐고 했을듯
지상고랑 별개로 운행중 충격 가해졌다고 화르륵 불타는게;;
독궈가 차 못만드는건 상식이다
완전 가불기인데... 바닥긁은게 문제고 소비자 과실이 크다 = 한국에서 장사 접을 생각해야됨 배터리 쉘 문제가 맞고 제조사 과실이 크다 = 이딴 차를 고급차라고 팔어? 전세계 장사 접을 생각해야됨 아마 이 가불기에서 전자에 치중한 결정이리라 생각함..
생각보다 과속방지턱을 활용하는 나라가 별로없네. 그래서 차고가 낮아도 신경안쓰다 우리나라에서 터진건가...
이따구로 할거면 샤오미한테 전기차 부문 다 팔고 시장에서 꺼져라
어.....음......닉하고 마크가....
전기차 시대로 넘어가고, 그 트렌드를 따라잡지 못하는 차들은 죄다 도태예정인데... 아이러니하게도, 저 전기차 시대를 앞당기자고 누구보다도 난리쳤던 곳이 바로 유럽, 독일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내연차보다도 부품도 적으니 "그까짓거. 우리가 일어서면 그 누구도 막을 수 없으셈"이러고 만만하게 봤다가... 배터리, 모터설계와 내연차 영역은 완전히 다르다는 것만 여실하게 알아버리고, 중국에 살려달라고 손내밈 ㅋㅋㅋㅋ
전기차는 배터리 때문에 ㅈ나게 무거워서 방지턱 같은데서 바닥에 안닿아도 인장충격이 큼
오희려 저러면 벤츠차주들 더 불안할듯 배터리만 문제인가 아니라 설계결함때문에 운전하는거 자체가 불날수있는 위험있다는거로 인식될수도있으니
리튬같은 위험한 물질 배터리로 쓰면 더 신경 썼어야지.
16mm 도 구형 건물가면 긁힐 수도 있는데
짱츠
벤츠가 유난히 전기차에서 죽쑤는거지 비엠이랑 폭바그룹은 준수하게 잘만드는편인데 그냥 독일전기차가 ㅂㅅ이 되어버리네
걔들도 안준수항
bmw ix, i4, i5랑 폭바 이트론, 이트론gt, 폴쉐 타이칸 이런애들이 안준수하다는거임?
어 일단 BMW는 약계자제어 잘못하니까 브러쉬 모터 사용하고 포르쉐도 비슷하게 제어를 잘 못하니 2단미션을 넣는 선택을 했음 마칸EV 경우는 인버터 자체를 두개넣어서 해결했고 포르쉐 측이 2단미션을 안써도 되서 ㅇㅇ 2단미션 마칸EV에 안쓴다고 까지 언급
정확히 이젠 2단미션을 쓰지 않고도 퍼포먼스를 낼 수 있다는 식으로 말함
그거 감안해도 준수한거아님? 애초에 위에 나열해놓은 차량들중에 국산으로 대체할만함 라인업이 하나라도 있나? 타이칸도 2단미션 문제 있다쳐도 그 시기에 500마력 이상 내주는 전기차가 몇 있었나 싶음 ev6 gt도 타이칸 나오고 3~4년뒤에 나온걸로 아는데 그 시기 감안하면 뭐 충분히 준수하고도 남는성능아님?
가격이 문제인거지. 포르쉐는 애초에 비싸게 파는 브랜드니 저렇게 돈을 투자해도 남길 여력이 있지만 대중 브랜드 전기차들은 그렇지 못해서 판매이익이 적거나 적자라고 하잖음. 더군다나 상대적으로 포르쉐에 비교할 성능을 가진 전기차가 없는것도 아니고 더 저렴한것도 있으니, 기술적인 부분에서 뒤쳐졌다 불릴 수도 있는거지 뭐..
바닥에 어떤 충격보호커버를 해도 충격이 갈텐데... 파손시 안전보호해 줄 시스템을 개발하고 장착하는게 맞지 않나?
벤츠가 지상고가 낮긴하더라 친척네도 하부 많이 긁어먹음
고작 저 정도로 차가 터지면 어떻게 타고 다니냐
EV 와서 크로스오버 차량이 각광받는 이유가 너무 잘 보인다
테슬라는 지상고 낮은거 커버친다고 바닥에 티타늄 떡칠해서 배터리 보호 오지게 해놨는데 벤츠는 그거도 없고 메인 플라스틱이랑 강철을 그물마냥 좀 덧대둔게 끝이더만
바닥 자주 긁힌다고 폭발하는것 부터가 십 에바임 ㅋㅋ
설계미스야... 제발 방지턱 살살넘으라는 개소리 안했으면좋겠다 하부 턱 높은곳 많이다녀서 바닥 엄청 긁고다녔는데도 바닥 멀쩡함
거짓말 안 치고 전기차 살거면 무조건 현기 사는게 맞음 지금 전기차 배터리 팩 중에서 현기만큼 품질 높은데 없다
참고로 아이오닉5 최저지상고는 공홈 스펙상 160mm, 차주 실측으론 165mm 수준임
아이오닉5 N은 142mm 정도라네 밟는 차들이 최저 지상고 좀 낮긴 함
온갖 자료 들고 오면서 플라스틱이라 e-GMP BSA 불나면 노답이라던 사람들 다 어디갔나 ㅋㅋㅋㄱㅅ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