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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반반 유치원 저거 제작진이 개 ㅁㅁ인게 캐릭터가 아닌 화분 하나에 1만개 이상 폴리콘을 쳐박아 넣어서 특정 구간에서 렉 걸림
반반은 다른캐릭터도 이런식으로 만들어서 그 찰흙그래픽이 최적화가 존나안좋음
모델링 초보가 자주하는 실수네 일단 터보스무스 걸기
바닥에있는 장난감, 화분 하나에 폴리곤 1만개씩씀
백만개 천만개 쓸 걸 만개만 쓰는 게 최적화고 그게 안 돼서 개판 아냐?
대충 이런 작은 드론에도 저짓 존나 함
나였으면 빨리 덧글 지우고 도망감
시티즈 시민 같은건가
보이지도않는 시민 하나하나 치아 구현해놓기 .....
폴리곤 덩어리가 더 만들기 힘든가..????
정사각형 블록 쌓아서 모양을 만든다 생각하면 됨
단순 폴리곤 덩어리면서 디테일하게 만들기 힘들겠지
정확히는 곡선을 구현하는 게 쉽지 않다고 생각하면 됨. 단편적으로만 이야기하자면, 3D 그래픽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 폴리곤, 사실상 삼각형임. 삼각형으로 박스도 만들고 공도 만들고 산도 만들고 물도 만들고 사람도 만드는 거임. 근데 어쨌든 삼각형은 직선이잖아. 부드러운 곡선을 만들려면 폴리곤이 아주 많이 필요한데 그러면 그 폴리곤 하나하나를 표현하는 데 연산이 필요해지니 그만큼 높은 스펙의 하드웨어가 필요해지는 것. 따라서 폴리곤 수를 최대한 줄이면서 그 적은 폴리곤들로 적당해 보이는 표현들을 해야 함. 때문에 대다수의 게임들은 곡선 (나아가 선 자체) 이 실제로 많이 쓰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둥글둥글하고 디테일이 많게끔 느꺼지도록, 그리고 직선이 너무 적나라하게 드러나거나 딱딱하게 보이지 않게끔 모든 걸 디자인함. 이게 최적화라고 불리는 각종 처리 중의 하나임. 근데 그렇다 보니 디자이너나 3D 모델러들 입장에선 오히려 곡선을 많이 쓰고자 하는 욕구를 느끼는 거고, 현대에 들어선 그 욕구가 일정 선을 넘어버린 건지 최적화를 어느 정도 포기하고서라도 유려한 그래픽을 보여주려 하는 것.
마지막문단 폴리곤 때려박기는 재료탓하는 요리사 같은거 아니냐? 적은폴리곤(=나쁜재료)으로 잘만드는게 진짜 실력이지
하이폴리곤 모델링을 만든 다음에 그걸 로우폴리곤으로 만드는 최적화작업을 해주면 저런 검은캐릭터가 나옴
공포는 컴퓨터가 느끼는 감정이지 ..
반반은 저렇게 까지 해야하나
반반은 다른캐릭터도 이런식으로 만들어서 그 찰흙그래픽이 최적화가 존나안좋음
일러스트레이터 AI생성파일도 저런식으로 패스 여러개 꼬아놔서 오히려 사양만 더 먹더라
저 반반 유치원 저거 제작진이 개 ㅁㅁ인게 캐릭터가 아닌 화분 하나에 1만개 이상 폴리콘을 쳐박아 넣어서 특정 구간에서 렉 걸림
타코유비
대충 이런 작은 드론에도 저짓 존나 함
언리얼 엔진 정도 되면 저정도 폴리곤은 무난하게 소화 가능함 물론 지나가는 잡몸 하나도 저모양인데 수십마리씩 나오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바닥에있는 장난감, 화분 하나에 폴리곤 1만개씩씀
어쩐지 갸아아악
그림그릴 때 레이어 나중에 하나로 겹쳐서 최적화 시키듯이 3D도 저렇게 만든다음 폴리곤 합치는 기능같은건 없는건가..있을 것 같긴한데;;
당연히 있다
프로그램 자체에서 자동으로 해주는 것도 있을 것 같은데 그걸로만 맡기기에는 좀 힘든가;;
그게 정석 과정임 하이폴리곤으로 퀄리티 높게 만들고 로우폴리로 바꿔서 최적화하는거지
약시 글쿠나;;
저런것도 스킬이라 어느정도 짬이 있어야 최적화도 잘하긴 할듯 인디는 특히나 스킬이 부족한 상황에서 일단 만들고 완성이 중요하니까 최적화는 신경 못쓰는거고
모델링 초보가 자주하는 실수네 일단 터보스무스 걸기
뭐 렉걸리게 만들어서 환불시간 늦추기라도 하는건가 왜그러징
아니 백만개를 쓰건 천만개를 쓰건 그냥 최적화 잘 적용하면 문제가 없어용 최작화 개판의 이유가아니라 개판이 나서 문제가 되는거임
루리웹-7053556539
백만개 천만개 쓸 걸 만개만 쓰는 게 최적화고 그게 안 돼서 개판 아냐?
루리웹-7053556539
나였으면 빨리 덧글 지우고 도망감
배경 오브젝트에도 만개씩 때려넣으면 버틸수가 없는거 아님?
백만개를 쓸걸 1만개로 퉁치게하는게 최적화인데 뭔소리세요
저런거 챙기는거 하나하나가 다 합쳐져서 최적화인데 뭔 소리임 예전에 노하우는 기술력이 아니다 소리하던 양반 생각나네
https://youtu.be/5ZXOV1ma35g?si=4d53LZcvlsv_Bzkc 그걸 줄이는게 최적화란다. 이 영상한번 보고 오도록
아니 쓸데없는데 폴리곤 낭비하니까 개판난거라구요
선생님 백만개 써야 할 폴리곤을 10만개로 줄이는 것도 최적화에요...
죄수번호는 저런식으로 어그로끄는게 취미임 무시해야됨
ㅋㅋㅋ 안그래도 저놈 답답한 소리 하길래 댓달려고 로그인하니까 차단된 놈이네 ㅋㅋ 역시나
저런 뇌빠진소리하고 대꾸도 안하는거보고 눈치챘어야 했는데 ㅋㅋㅋㅋㅋ
저기요 폴리곤이 많을수록 용량도 커지고 기기 사양도 많이 먹어요 그래서 폴리곤 갯수 줄이는건 필수
최적화를 뭐라고 생각하는거임? 리소스 때려박고도 백엔드에서 코드 몇줄 넣어주면 잘돌아가는거? 무슨 마법인가 ㅋㅋㅋㅋㅋ
원래 저기서 형태는 유지하면서 폴리곤을 줄이는 최적화를 해야하는데 그런거 스킵하고 넣으면 저렇게 됨.
제작진이 악의를 가지고 의도한 그냥 쑤레기인게...?
학교에서 로우폴리곤부터 가르치는 이유
반반 이새끼들 스토리도 존나 이상하게 만들면서 뭔 찰흙에 2b 궁댕이 수준에 폴리곤을 때려박냐;;
반반 굉장하네ㅋㅋㅋ
이카루스라는 생존겜 보면 필드 돌아다니는 동물이 잡고나면 털+피부 > 근육(고기) > 뼈대순으로 해체해야되는데 그 모델링으로 수십 수백마리가 필드 돌아다님
언리얼인가 저러 폴리곤 ai가 다이어트해주는 기능 있다고 하지 않았나
게임 덕후라는 유저들도 너무 고여버려서 전체적인 만듦새보다도 오브젝트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허술하다 정교하다 이러고 있으니까 그런거 신경 쓰는 회사가 나오는듯 사실 정상 플레이하면 제대로 확인도 못할 디테일인데 시네필 빙의한 애들 때문에 좀 주객이 전도된 느낌임..
정상플레이하면 확인도못할 디테일 (x) 정상플레이가 안되니까 사람들이 확인해봄 (O)
보통 문제가없으면 뜯어보질 않음 문제가생기니 뜯어보지
헬다이버즈가 딱 이런데 폭격하면서 슥 지나가는 이글 조종석까지 엄청 디테일하게 만들었더라
그건 감동적인 디테일이고 이건 쓸데없는 자원낭비
플4시절부터 그래픽 성능에 비해 램 용량이 더 많아짐. 그래서 성능은 크게 차이 안나지만 램이 많이 필요한 고해상도 텍스쳐가 떡칠되는 게 추세임. 그나마 플4때는 피씨랑 램 용량 차이가 얼마 안났는데, 플5는 컴터 vram 용량이 콘솔을 못따라가니까 최적화가 개판남
요즘은 왠간히 폴리곤으로 최적화 개판 안남. 저건 실시간 컷씬용 모델일수 있고 실제 인게임에서는 저거보다 최적화된 모델을 사용할수 있음. Lod를 적용해서 거리나 카메라각도에 따라 연산에서 빼거나 단계별로 최적화된 모델을 사용하는 건 기본중에 기본이라 모델링만보고 최적화 타령하는게 오히려 더 초보적인 의견임.
그게 아니라서 난리난 거 아냐?
찰흙그래픽에 렉걸려서 사람들이 왜그런가 뜯어본거라는데 다들 이상한소리하네 그리고 반반유치원 제작사측에서 최적화 한다면서 고친다는부분이 저것들임
저게 인게임 모델이라서 난리난거 아닌가
하이폴로 노멀맵 하는것도 아니고 기본이 저렇다고?
리토폴로지 좀 하라고...
와우다람쥐:내가 왜 이런 몰골이었는지 이제 알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