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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요즘 게임들 최적화가 개판이 나는 이유 .. 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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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반반 유치원 저거 제작진이 개 ㅁㅁ인게 캐릭터가 아닌 화분 하나에 1만개 이상 폴리콘을 쳐박아 넣어서 특정 구간에서 렉 걸림
타코유비 | (IP보기클릭)118.235.***.*** | 24.10.10 19:22
BEST

반반은 다른캐릭터도 이런식으로 만들어서 그 찰흙그래픽이 최적화가 존나안좋음
샌즈보다강한자 | (IP보기클릭)211.118.***.*** | 24.10.10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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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초보가 자주하는 실수네 일단 터보스무스 걸기
로벤남 | (IP보기클릭)119.199.***.*** | 24.10.10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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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있는 장난감, 화분 하나에 폴리곤 1만개씩씀
샌즈보다강한자 | (IP보기클릭)211.118.***.*** | 24.10.10 1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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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만개 천만개 쓸 걸 만개만 쓰는 게 최적화고 그게 안 돼서 개판 아냐?
깡계죄수 | (IP보기클릭)221.143.***.*** | 24.10.10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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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이런 작은 드론에도 저짓 존나 함
타코유비 | (IP보기클릭)118.235.***.*** | 24.10.10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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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였으면 빨리 덧글 지우고 도망감
오오조라스바루 | (IP보기클릭)218.237.***.*** | 24.10.10 19:27

시티즈 시민 같은건가

페피니에르 | (IP보기클릭)223.39.***.*** | 24.10.10 19:21
페피니에르

보이지도않는 시민 하나하나 치아 구현해놓기 .....

샌즈보다강한자 | (IP보기클릭)211.118.***.*** | 24.10.10 19:26

폴리곤 덩어리가 더 만들기 힘든가..????

꼬도기 | (IP보기클릭)118.41.***.*** | 24.10.10 19:21
꼬도기

정사각형 블록 쌓아서 모양을 만든다 생각하면 됨

¡Hola! | (IP보기클릭)211.225.***.*** | 24.10.10 19:22
꼬도기

단순 폴리곤 덩어리면서 디테일하게 만들기 힘들겠지

키보토스학생들은뽀송해요 | (IP보기클릭)211.44.***.*** | 24.10.10 19:22
꼬도기

정확히는 곡선을 구현하는 게 쉽지 않다고 생각하면 됨. 단편적으로만 이야기하자면, 3D 그래픽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 폴리곤, 사실상 삼각형임. 삼각형으로 박스도 만들고 공도 만들고 산도 만들고 물도 만들고 사람도 만드는 거임. 근데 어쨌든 삼각형은 직선이잖아. 부드러운 곡선을 만들려면 폴리곤이 아주 많이 필요한데 그러면 그 폴리곤 하나하나를 표현하는 데 연산이 필요해지니 그만큼 높은 스펙의 하드웨어가 필요해지는 것. 따라서 폴리곤 수를 최대한 줄이면서 그 적은 폴리곤들로 적당해 보이는 표현들을 해야 함. 때문에 대다수의 게임들은 곡선 (나아가 선 자체) 이 실제로 많이 쓰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둥글둥글하고 디테일이 많게끔 느꺼지도록, 그리고 직선이 너무 적나라하게 드러나거나 딱딱하게 보이지 않게끔 모든 걸 디자인함. 이게 최적화라고 불리는 각종 처리 중의 하나임. 근데 그렇다 보니 디자이너나 3D 모델러들 입장에선 오히려 곡선을 많이 쓰고자 하는 욕구를 느끼는 거고, 현대에 들어선 그 욕구가 일정 선을 넘어버린 건지 최적화를 어느 정도 포기하고서라도 유려한 그래픽을 보여주려 하는 것.

방탄판 | (IP보기클릭)59.15.***.*** | 24.10.10 19:38
방탄판

마지막문단 폴리곤 때려박기는 재료탓하는 요리사 같은거 아니냐? 적은폴리곤(=나쁜재료)으로 잘만드는게 진짜 실력이지

란즈크네츠 | (IP보기클릭)211.235.***.*** | 24.10.10 19:48
꼬도기

하이폴리곤 모델링을 만든 다음에 그걸 로우폴리곤으로 만드는 최적화작업을 해주면 저런 검은캐릭터가 나옴

Eyeon | (IP보기클릭)61.78.***.*** | 24.10.10 19:52

공포는 컴퓨터가 느끼는 감정이지 ..

구식이  | (IP보기클릭)14.43.***.*** | 24.10.10 19:21

반반은 저렇게 까지 해야하나

p.w.d | (IP보기클릭)175.193.***.*** | 24.10.10 19:21
BEST p.w.d

반반은 다른캐릭터도 이런식으로 만들어서 그 찰흙그래픽이 최적화가 존나안좋음

샌즈보다강한자 | (IP보기클릭)211.118.***.*** | 24.10.10 19:22

일러스트레이터 AI생성파일도 저런식으로 패스 여러개 꼬아놔서 오히려 사양만 더 먹더라

Fei_Allelujah | (IP보기클릭)121.184.***.*** | 24.10.10 19:22
BEST

저 반반 유치원 저거 제작진이 개 ㅁㅁ인게 캐릭터가 아닌 화분 하나에 1만개 이상 폴리콘을 쳐박아 넣어서 특정 구간에서 렉 걸림

타코유비 | (IP보기클릭)118.235.***.*** | 24.10.10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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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코유비

대충 이런 작은 드론에도 저짓 존나 함

타코유비 | (IP보기클릭)118.235.***.*** | 24.10.10 19:24

언리얼 엔진 정도 되면 저정도 폴리곤은 무난하게 소화 가능함 물론 지나가는 잡몸 하나도 저모양인데 수십마리씩 나오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비바[노바] | (IP보기클릭)118.235.***.*** | 24.10.10 19:22
BEST 비바[노바]

바닥에있는 장난감, 화분 하나에 폴리곤 1만개씩씀

샌즈보다강한자 | (IP보기클릭)211.118.***.*** | 24.10.10 19:23
샌즈보다강한자

어쩐지 갸아아악

비바[노바] | (IP보기클릭)118.235.***.*** | 24.10.10 19:25
샌즈보다강한자

그림그릴 때 레이어 나중에 하나로 겹쳐서 최적화 시키듯이 3D도 저렇게 만든다음 폴리곤 합치는 기능같은건 없는건가..있을 것 같긴한데;;

[피젯트레이닝] 토범태영 | (IP보기클릭)211.198.***.*** | 24.10.10 19:35
[피젯트레이닝] 토범태영

당연히 있다

루리웹-9680070408 | (IP보기클릭)118.235.***.*** | 24.10.10 19:36
루리웹-9680070408

프로그램 자체에서 자동으로 해주는 것도 있을 것 같은데 그걸로만 맡기기에는 좀 힘든가;;

[피젯트레이닝] 토범태영 | (IP보기클릭)211.198.***.*** | 24.10.10 19:37
[피젯트레이닝] 토범태영

그게 정석 과정임 하이폴리곤으로 퀄리티 높게 만들고 로우폴리로 바꿔서 최적화하는거지

Eyeon | (IP보기클릭)61.78.***.*** | 24.10.10 19:59
Eyeon

약시 글쿠나;;

[피젯트레이닝] 토범태영 | (IP보기클릭)211.198.***.*** | 24.10.10 20:01

저런것도 스킬이라 어느정도 짬이 있어야 최적화도 잘하긴 할듯 인디는 특히나 스킬이 부족한 상황에서 일단 만들고 완성이 중요하니까 최적화는 신경 못쓰는거고

루리웹-8823117952 | (IP보기클릭)115.138.***.*** | 24.10.10 19:24
BEST

모델링 초보가 자주하는 실수네 일단 터보스무스 걸기

로벤남 | (IP보기클릭)119.199.***.*** | 24.10.10 19:24

뭐 렉걸리게 만들어서 환불시간 늦추기라도 하는건가 왜그러징

잠자는관물대 | (IP보기클릭)59.13.***.*** | 24.10.10 19:24

아니 백만개를 쓰건 천만개를 쓰건 그냥 최적화 잘 적용하면 문제가 없어용 최작화 개판의 이유가아니라 개판이 나서 문제가 되는거임

루리웹-7053556539 | (IP보기클릭)211.36.***.*** | 24.10.10 19:25
BEST
루리웹-7053556539

백만개 천만개 쓸 걸 만개만 쓰는 게 최적화고 그게 안 돼서 개판 아냐?

깡계죄수 | (IP보기클릭)221.143.***.*** | 24.10.10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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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053556539

나였으면 빨리 덧글 지우고 도망감

오오조라스바루 | (IP보기클릭)218.237.***.*** | 24.10.10 19:27
루리웹-7053556539

배경 오브젝트에도 만개씩 때려넣으면 버틸수가 없는거 아님?

아카라나쟈 | (IP보기클릭)163.152.***.*** | 24.10.10 19:29
루리웹-7053556539

백만개를 쓸걸 1만개로 퉁치게하는게 최적화인데 뭔소리세요

즈믄누리 | (IP보기클릭)1.245.***.*** | 24.10.10 19:29
루리웹-7053556539

저런거 챙기는거 하나하나가 다 합쳐져서 최적화인데 뭔 소리임 예전에 노하우는 기술력이 아니다 소리하던 양반 생각나네

猫ケ崎 夏步 | (IP보기클릭)125.140.***.*** | 24.10.10 19:29
루리웹-7053556539

https://youtu.be/5ZXOV1ma35g?si=4d53LZcvlsv_Bzkc 그걸 줄이는게 최적화란다. 이 영상한번 보고 오도록

[WAST]JK | (IP보기클릭)118.235.***.*** | 24.10.10 19:30
루리웹-7053556539

아니 쓸데없는데 폴리곤 낭비하니까 개판난거라구요

소년君2 | (IP보기클릭)220.81.***.*** | 24.10.10 19:30
루리웹-7053556539

선생님 백만개 써야 할 폴리곤을 10만개로 줄이는 것도 최적화에요...

핥쨗 | (IP보기클릭)118.32.***.*** | 24.10.10 19:32
오오조라스바루

죄수번호는 저런식으로 어그로끄는게 취미임 무시해야됨

엘렌 줘 | (IP보기클릭)106.101.***.*** | 24.10.10 19:33
엘렌 줘

ㅋㅋㅋ 안그래도 저놈 답답한 소리 하길래 댓달려고 로그인하니까 차단된 놈이네 ㅋㅋ 역시나

흑우천사 | (IP보기클릭)183.103.***.*** | 24.10.10 19:41
흑우천사

저런 뇌빠진소리하고 대꾸도 안하는거보고 눈치챘어야 했는데 ㅋㅋㅋㅋㅋ

소년君2 | (IP보기클릭)220.81.***.*** | 24.10.10 19:47
루리웹-7053556539

저기요 폴리곤이 많을수록 용량도 커지고 기기 사양도 많이 먹어요 그래서 폴리곤 갯수 줄이는건 필수

루리웹-0888796971 | (IP보기클릭)211.234.***.*** | 24.10.10 19:49
루리웹-7053556539

최적화를 뭐라고 생각하는거임? 리소스 때려박고도 백엔드에서 코드 몇줄 넣어주면 잘돌아가는거? 무슨 마법인가 ㅋㅋㅋㅋㅋ

란즈크네츠 | (IP보기클릭)211.235.***.*** | 24.10.10 19:50

원래 저기서 형태는 유지하면서 폴리곤을 줄이는 최적화를 해야하는데 그런거 스킵하고 넣으면 저렇게 됨.

시그림 | (IP보기클릭)211.185.***.*** | 24.10.10 19:25

제작진이 악의를 가지고 의도한 그냥 쑤레기인게...?

알중알쓰 | (IP보기클릭)125.142.***.*** | 24.10.10 19:26

학교에서 로우폴리곤부터 가르치는 이유

탄실이 | (IP보기클릭)223.39.***.*** | 24.10.10 19:26

반반 이새끼들 스토리도 존나 이상하게 만들면서 뭔 찰흙에 2b 궁댕이 수준에 폴리곤을 때려박냐;;

김점화 | (IP보기클릭)49.161.***.*** | 24.10.10 19:27

반반 굉장하네ㅋㅋㅋ

루리웹-7199590109 | (IP보기클릭)220.94.***.*** | 24.10.10 19:27

이카루스라는 생존겜 보면 필드 돌아다니는 동물이 잡고나면 털+피부 > 근육(고기) > 뼈대순으로 해체해야되는데 그 모델링으로 수십 수백마리가 필드 돌아다님

키르아이나 | (IP보기클릭)118.216.***.*** | 24.10.10 19:29

언리얼인가 저러 폴리곤 ai가 다이어트해주는 기능 있다고 하지 않았나

사과맛곰젤리 | (IP보기클릭)1.209.***.*** | 24.10.10 19:29

게임 덕후라는 유저들도 너무 고여버려서 전체적인 만듦새보다도 오브젝트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허술하다 정교하다 이러고 있으니까 그런거 신경 쓰는 회사가 나오는듯 사실 정상 플레이하면 제대로 확인도 못할 디테일인데 시네필 빙의한 애들 때문에 좀 주객이 전도된 느낌임..

쟈스티스 | (IP보기클릭)125.191.***.*** | 24.10.10 19:30
쟈스티스

정상플레이하면 확인도못할 디테일 (x) 정상플레이가 안되니까 사람들이 확인해봄 (O)

샌즈보다강한자 | (IP보기클릭)211.118.***.*** | 24.10.10 19:32
쟈스티스

보통 문제가없으면 뜯어보질 않음 문제가생기니 뜯어보지

소년君2 | (IP보기클릭)220.81.***.*** | 24.10.10 19:38

헬다이버즈가 딱 이런데 폭격하면서 슥 지나가는 이글 조종석까지 엄청 디테일하게 만들었더라

스마일 | (IP보기클릭)124.54.***.*** | 24.10.10 19:32
스마일

그건 감동적인 디테일이고 이건 쓸데없는 자원낭비

깡계죄수 | (IP보기클릭)221.143.***.*** | 24.10.10 19:38

플4시절부터 그래픽 성능에 비해 램 용량이 더 많아짐. 그래서 성능은 크게 차이 안나지만 램이 많이 필요한 고해상도 텍스쳐가 떡칠되는 게 추세임. 그나마 플4때는 피씨랑 램 용량 차이가 얼마 안났는데, 플5는 컴터 vram 용량이 콘솔을 못따라가니까 최적화가 개판남

루리웹-1327243654 | (IP보기클릭)14.39.***.*** | 24.10.10 19:37

요즘은 왠간히 폴리곤으로 최적화 개판 안남. 저건 실시간 컷씬용 모델일수 있고 실제 인게임에서는 저거보다 최적화된 모델을 사용할수 있음. Lod를 적용해서 거리나 카메라각도에 따라 연산에서 빼거나 단계별로 최적화된 모델을 사용하는 건 기본중에 기본이라 모델링만보고 최적화 타령하는게 오히려 더 초보적인 의견임.

벤클리프 | (IP보기클릭)110.70.***.*** | 24.10.10 19:40
벤클리프

그게 아니라서 난리난 거 아냐?

깡계죄수 | (IP보기클릭)221.143.***.*** | 24.10.10 19:46
벤클리프

찰흙그래픽에 렉걸려서 사람들이 왜그런가 뜯어본거라는데 다들 이상한소리하네 그리고 반반유치원 제작사측에서 최적화 한다면서 고친다는부분이 저것들임

샌즈보다강한자 | (IP보기클릭)211.118.***.*** | 24.10.10 19:48
벤클리프

저게 인게임 모델이라서 난리난거 아닌가

루리웹-0888796971 | (IP보기클릭)211.234.***.*** | 24.10.10 19:51

하이폴로 노멀맵 하는것도 아니고 기본이 저렇다고?

루리웹-0888796971 | (IP보기클릭)211.234.***.*** | 24.10.10 19:45

리토폴로지 좀 하라고...

Eyeon | (IP보기클릭)61.78.***.*** | 24.10.10 19:48

와우다람쥐:내가 왜 이런 몰골이었는지 이제 알겠나?

안주점프 | (IP보기클릭)180.182.***.*** | 24.10.10 2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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