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집 이사 온지가 딱 한달 되었는데
이사하면서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정수기 설치해야하는 제품) 설치를 lg전자에 비용을 지불하고 설치 하였습니다
(가전은 이동은 이사짐이 해주고, 설치는 lg 기사님들이 해주심)
당연히 설치는 이쪽 전문가 분들이 하시는게 좋지 않나 싶어 비용 지불하여 신청 하였는데
설치 후 다음날 세탁기가 작동이 되지 않아서 와이프가 설치 해주셨던 기사님한테 연락해보니 이사하다가 충격등의 문제로 세탁기에
문제가 했을수도 있으닌깐 자기는 설치 후 테스트에는 문제가 없었다라고 이야기 하시면서 as신청 하라고 하셨어 그럴 수도 있지 하면서
방문출장 as신청 하였습니다
이것도 1주일 정도 걸려서 as기사님 방문 하셨는데 확인 해보니 원인이 세탁실에 물 나오는곳에 호수가 규격이 맞지 않아 물이 제대로 공급이
되지 않아 세탁기가 작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호수 조절하는 부품값과 출장비를 지불하여 해결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건조기를 사용하다가 10분마다 멈추는 문제가 발생하여 강제 실행하여 겨우 겨우 사용 하다가 이것도 as 신청 하였는데 중간에 추석 겹치고
이래서 이번주 월요일에 as방문 기사분이 방문 하셨는데 오셨는데 보시더니 건조기에 물빼는 호스가 배수관에 이런데 물이 차올라서 물이
넘치는걸로 기계가 인식하여 일으키는거 같다면서 물호스 빼서 사용하시면 된다고 해서 물호스 빼고 출장비 받고 가셨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작동하는듯 하다가 다음날 또 사용하다가 10분만에 멈추는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진짜 해도해도 너무해서 고객센터에 와이프가 직접 전화해서 위 내용을 설명하니 설치 기사님께 내용 전달 하겠다고 하고 와이프에게
설치 기사님이 연락와서는 as기사랑 똑같이 배수구에서 물이 차올라서 그럴수 있다고 이야기 하시는데 그전에 고객센터 와이프가
고객센터에서 물어보니 물통에 물이 비워져 있는지 물어보셨어 확인 해보니 물통 물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게 황당한게 앞 전집에서도 배수구로
물빠지게 사용 하였고 이번집도 그렇게 설치 해주시고 갔는데 건조기 자체 물통에 물이 찰 이유가 없는 겁니다 그런데 설치시에
어떻게 작업 하신지는 모르겠는데 물통으로 물이 빠져 건조기가 멈추는 증상이 발생 한것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그 이야기를 설치 기사님에게
하니 그제서야 죄송하다면서 하시는데 와이프 그렇게 따지지 못하는 성격이라 그러고 통화 끝냈다고 합니다
제품의 문제가 발생하여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면 비용 지불하여 수리 하는게 맞는데 lg설치 기사님 불러서 20만원 넘게 비용 지불하였는데
결론이 설치 실수였습니다 한번은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2번이나 이러니 정말 화가 나고
설치 당일에 설치기사님 정말 불친절하시길래 정말 기분이 좋지는 않았는데 더운날에 고생하시고 하니 그럴 수도 있겠다 하면서 음료수도 드리고
잘 부탁 드린다고 이야기 드렸는데 결국에는 일 대충 하신걸로 밖에 보이지 않는겁니다
그래서 내일 고객센터에 제가 직접 전화해서 클레임 걸려고 하는데 결국에는 환불 받을려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사당일 설치비 20만원을 환불 요청을 해야 되는건지, 에프터 as 출장비 회당 3만원 총 2회 6만원을 환불해야 되는건지 생각이
들더군요 이게 한번 실수 였으면 그냥 똥 밞았다고 하고 넘어가고 싶은데 설치기사님은 불친절하고 대충넘어갈려고 하고 , as기사님 오신분들은
제대로 와서 해결도 못하시고 거의 한달 가량 세탁기. 건조기 사용 못해서 코인 세탁실도 가고 그랬는데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저도 엘지 가전 관련해서 as나 고객센터 대응이 별로 미덥지 않아 하는 사람입니다. 일단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정확한 이사 설치 일시와 고장증세, 피드백(설치기사 책임아니라며 AS 신청요청 후 규격외 조립 등 컨플, 추후 다시 고장)과정 등 자세하게 적어서 올리시고, 다시 고객센터 연락하여 이러저러한 상황으로 연락했는데 적절한 피드백 달라하세요. 저 같은 경우 거의 10년 전에 영업용냉장고 당시 320만원 돈 주고 샀는데 냉매관련 조립을 잘 못해서 냉장고가 일주일만에 고장나서 새걸로 교환요청했는데... 계속 수리를 강권해서 소비자보호법 상 일정기간 내 고장 및 이상시 교환 및 환불가능하다.. 그냥 환불한다~고하니까 새걸로 교환해줬습니다.
설치를 돈주고 요청했는데, 결국 설치 잘못으로 추가비용이 든 상황이니 조리있게 잘 설명하시면 환불은 무난히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엘지 가전 관련해서 as나 고객센터 대응이 별로 미덥지 않아 하는 사람입니다. 일단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정확한 이사 설치 일시와 고장증세, 피드백(설치기사 책임아니라며 AS 신청요청 후 규격외 조립 등 컨플, 추후 다시 고장)과정 등 자세하게 적어서 올리시고, 다시 고객센터 연락하여 이러저러한 상황으로 연락했는데 적절한 피드백 달라하세요. 저 같은 경우 거의 10년 전에 영업용냉장고 당시 320만원 돈 주고 샀는데 냉매관련 조립을 잘 못해서 냉장고가 일주일만에 고장나서 새걸로 교환요청했는데... 계속 수리를 강권해서 소비자보호법 상 일정기간 내 고장 및 이상시 교환 및 환불가능하다.. 그냥 환불한다~고하니까 새걸로 교환해줬습니다.
확실하게 피드백 달라고 이야기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설치를 돈주고 요청했는데, 결국 설치 잘못으로 추가비용이 든 상황이니 조리있게 잘 설명하시면 환불은 무난히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설치 잘못이 크다고 생각이 드네요 말씀 주신대로 조리있게 잘 설명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거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