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자이아의 서비스신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셨습니까?
지금 불판 올라온 코노스바 작화 논란 때문에 말씀드리는 건데, 애니화가 이루어진 작품이 취한 방향성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바로 그리자이아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인데, 이 작품이 저에게 있어서 커다란 트라우마를 남긴 작품입니다. 1화부터 나온 판치라 등 각종 서비스신을 제 비위로는 도저히 당해낼 수가 없었고... 결국 1화 스탭롤 올라간 후로 소문으로만 듣던 광선을 보고는 완전히 넉아웃되었습니다. 그나마 이후로는 좀 나아질 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면서 상황을 좀 더 지켜봤지만 3화에서 그보다 더한 게 나오는 바람에...
도대체 이게 원작의 서비스신 고증을 제대로 살린 겁니까? 아니면 애니화가 되면서 필요도 없는 서비스신을 어거지로 넣은 겁니까? 만약 전자가 맞다면 나름 원작 고증 제대로 한 거니까 굳이 뭐라고는 안 합니다만 역으로 후자가 맞는 거라면 BD/DVD 매상이 중요해도 꼭 그래야 했을까 하는 의문이 드네요. 물론 이게 서비스신이 안 들어간다고 해도 15세 이상가로 나올 작품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해도... 저처럼 폭력적인 내용은 어떻게 잘 넘기는데 서비스신 등 필요 이상으로 선정적인 내용에는 민감한 사람도 있는지라... 그런 내용만 없었다면 어떻게 봤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어서 말입니다. 이러한 서비스신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뭣보다 제가 이런 불안한 생각을 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16년 7월에 나올 리라이트 애니의 제작사/감독이 하필이면 또 이들이라서... 저거처럼 필요 이상의 서비스신으로 얼룩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 때문입니다. 그래도 리라이트는 원래 후방 작품이 아닌 데다가 애니플렉스/소니 뮤직이 스폰서로 참가하니 만큼 뭔가가 좀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이미 저한테 제작사가 한 번 안 좋게 각인이 되어버렸으니 추후 리라이트 1화를 보고 계속 볼 지 말 지를 결정하기 전까지는 이런 복잡한 감정이 계속 이어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