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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전기차가 친환경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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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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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형 화력발전소 하나 관리하기 vs 차량 10만대 관리하기
291838 | (IP보기클릭)106.102.***.*** | 24.08.30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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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화력발전만 쓰는게 아니라는 점도 있음 원자력이나 재생에너지 비율도 점점 올라가고 있으니
Bi83 | (IP보기클릭)14.47.***.*** | 24.08.30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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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하나가 발생시키는 오염물질 대비 운송인력이 많기땜에 적어도 승용차보단 친환경이긴 함.
끈적한포도죽 | (IP보기클릭)222.121.***.*** | 24.08.30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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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올렛 | (IP보기클릭)220.71.***.*** | 24.08.30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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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이유로 원자력도 친환경이라 주장하지만... 문젠 방폐장 건설~관리가 만만치않지....
끈적한포도죽 | (IP보기클릭)222.121.***.*** | 24.08.30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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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가 좋은 이유 하나 더 있음 에너지 효율이 아주 기가 막힘.
Elon Musk | (IP보기클릭)221.151.***.*** | 24.08.30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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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로 내연기관이 이정도 효율
Elon Musk | (IP보기클릭)221.151.***.*** | 24.08.30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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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형 화력발전소 하나 관리하기 vs 차량 10만대 관리하기

291838 | (IP보기클릭)106.102.***.*** | 24.08.30 15:19

에너지원인 전기를 화력발전으로 만드니 똑같은거 아니냔 말도 있는데 화력발전소의 효율(+ 송전 등 포함)과 자동차 내연기관의 효율은 넘사벽이라 그걸 다 해도 전기차가 더 환경친화적이지

。. 。ඞ 。  。.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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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ඞ 。  。.

그리고 화력발전만 쓰는게 아니라는 점도 있음 원자력이나 재생에너지 비율도 점점 올라가고 있으니

Bi83 | (IP보기클릭)14.47.***.*** | 24.08.30 15:21
。. 。ඞ 。  。.

???:증기터빈이 ㅈ으로 보이냐!!!

루리웹-6872363463 | (IP보기클릭)1.220.***.*** | 24.08.30 15:24
루리웹-6872363463

증기터빈을 어떻게 친환경적으로 돌리냐의싸움이니 ㅋㅋ

곰방냥 | (IP보기클릭)39.7.***.*** | 24.08.30 15:27
。. 。ඞ 。  。.

화력발전비중이 세계적으로 높은편의 속하는 우리나라의 화력발전비중 40프로미만임. 전기 화력발전 타령하는애들보면 누가보면 전기는 무조건 석유 석탄만 태워만드는 줄알겠음

필라스 | (IP보기클릭)220.117.***.*** | 24.08.30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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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이유로 원자력도 친환경이라 주장하지만... 문젠 방폐장 건설~관리가 만만치않지....

끈적한포도죽 | (IP보기클릭)222.121.***.*** | 24.08.30 15:23
끈적한포도죽

솔까 원자력은 방폐장때문에 다른 발전소 관리범위를 한참 넘으니까...

한니발 바르카 | (IP보기클릭)14.42.***.*** | 24.08.30 15:25

점? 비점? 그게뭐임?

𝘊𝘰_ 𝕊𝕦𝕓 | (IP보기클릭)223.33.***.*** | 24.08.30 15:23
𝘊𝘰_ 𝕊𝕦𝕓

.

루리웹-2533335882 | (IP보기클릭)211.36.***.*** | 24.08.30 15:24
루리웹-2533335882

말 그대로 한 군데 점 찍고 모여있는 오염원이라는 거임

루리웹-2533335882 | (IP보기클릭)211.36.***.*** | 24.08.30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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𝘊𝘰_ 𝕊𝕦𝕓

파이올렛 | (IP보기클릭)220.71.***.*** | 24.08.30 15:24
𝘊𝘰_ 𝕊𝕦𝕓

전기차는 발전소랑 배터리공장만 관리하면 되서 점임 기름차는 정제시설, 주유소, 돌아다니는 차까지 전부 관리해야하는 점이 아닌 선같은거

루리웹-6872363463 | (IP보기클릭)1.220.***.*** | 24.08.30 15:25
𝘊𝘰_ 𝕊𝕦𝕓

바닥에 떨어진 굵은똥 하나 치우기 vs 사방에 흩뿌려진 설사똥 치우기

루리웹-2294817146 | (IP보기클릭)211.234.***.*** | 24.08.30 15:25
𝘊𝘰_ 𝕊𝕦𝕓

한군데 몰려있느냐 여러곳에 분산되있느냐 차이.

한니발 바르카 | (IP보기클릭)14.42.***.*** | 24.08.30 15:26
𝘊𝘰_ 𝕊𝕦𝕓

점 오염원 : 고정된 곳에서 고정된 오염물이 나오는 것, 보통 부동산이고 처리 시설이 있음 비점 오염원 : 점 오염원이 아닌 것, 비 정규적 위치에서 발생되거나 어떤 오염물이 나올지 알 수가 없음

비잔티움으로의 항해 | (IP보기클릭)175.208.***.*** | 24.08.30 15:29
𝘊𝘰_ 𝕊𝕦𝕓

오염물질이 사용자(대체로 선진국)에 뿌려지지 않고 생산자(대체로 개도국)에 몰빵할 수 있다는 장점.

ASHLET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6:31

전 기차에오(I am train) 친환경적이죠

루리웹-2533335882 | (IP보기클릭)211.36.***.*** | 24.08.30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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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533335882

이거 하나가 발생시키는 오염물질 대비 운송인력이 많기땜에 적어도 승용차보단 친환경이긴 함.

끈적한포도죽 | (IP보기클릭)222.121.***.*** | 24.08.30 15:24
루리웹-2533335882

전기차 맞긴함 발전을 디젤로 해서 그렇지

allniger | (IP보기클릭)211.234.***.*** | 24.08.30 15:25
allniger

디젤전기차도 있는데 현재 한국 기차 다수는 그냥 전기로 송전받아서 감 낙후된 극소수 노선 빼면 전철화 대부분 완료됐거든 저거도 교류 25000V일 거임

루리웹-2533335882 | (IP보기클릭)211.36.***.*** | 24.08.30 15:29
루리웹-2533335882

아이엠 기차에요 아이엠 드립이 떠올라 버렸다

크레아틴줘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5:32
allniger

그래서 사실 전철은 전기차 따위랑 비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친환경적임

루리웹-2533335882 | (IP보기클릭)211.36.***.*** | 24.08.30 15:34

심야 잉여 전기를 배터리에 넣어서 ess 처럼 쓸수 있다는거. 야외로 펌프 가지고 다니는 사장님이 ev5 전기차 사시더니 발전기 따로 필요없다고 엄청 좋아하심

Rituals | (IP보기클릭)211.245.***.*** | 24.08.30 15:24
Rituals

ev5는 아직 우리나라에 안나왔는데 혹시 ev6말하는건가?

필라스 | (IP보기클릭)220.117.***.*** | 24.08.30 16:01
필라스

V2L 지원하니 ev3 말하시는 걸지도

분쇄쿠키 | (IP보기클릭)175.223.***.*** | 24.08.30 16:15

에너지원을 전기로 통일하면 얼마나 편한지는 팩토리오가 알려주고 있다

캐서디 | (IP보기클릭)222.118.***.*** | 24.08.30 15:24

100개 포인트에서 1씩 오염물질을 내보내는거와 1개 포인트애서 100의 오염물질을 내보내는걸 비교하면 후자가 훨씬 관리하기 나음

루리웹-9491699345 | (IP보기클릭)106.101.***.*** | 24.08.30 15:26

현재로 구현하기 어렵긴 하지만 수소차가 젤 이상적이긴 한데 만드는게 넘 어려워...

buast | (IP보기클릭)59.25.***.*** | 24.08.30 15:27
buast

수소차는 수소 생산 문제랑 충전소 깔기가 좀 골때린게 흠이지

🐱야옹야옹🐱 | (IP보기클릭)223.48.***.*** | 24.08.30 15:29
🐱야옹야옹🐱

자원 문제는 크게 문제가 안됨 널리고 널린게 바다라서.. 문제는 인프라가 골 때리는듯.. 전기차쪽도 제대로 못하는 마당에 수소는 어림도 없지..

buast | (IP보기클릭)59.25.***.*** | 24.08.30 15:30

궁국의 친환경은 1가정 1핵융합로다

새해첫날 | (IP보기클릭)124.28.***.*** | 24.08.30 15:27
새해첫날

구현만 가능하다면야...최종 트리가 될듯... 연료 한번 넣으면 평생 탈수 있지 폭발 위험 없지 힘 ㅈㄴ 쎄지...

buast | (IP보기클릭)59.25.***.*** | 24.08.30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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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가 좋은 이유 하나 더 있음 에너지 효율이 아주 기가 막힘.

Elon Musk | (IP보기클릭)221.151.***.*** | 24.08.30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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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on Musk

비교로 내연기관이 이정도 효율

Elon Musk | (IP보기클릭)221.151.***.*** | 24.08.30 15:28
Elon Musk

프사와 닉과 내용의 삼위일체ㄷㄷ

あかねちゃん | (IP보기클릭)124.153.***.*** | 24.08.30 15:29
Elon Musk

내연기관 열효율 32%면 이것도 하이브리드로 효율 최대치로 땡겼을 때 가능한 영역이라 일반적인 휘발유나 디젤은 훨씬 효율 떨어짐

あかねちゃん | (IP보기클릭)124.153.***.*** | 24.08.30 15:31
Elon Musk

기온에 따른 손실이 없는게 이상한데...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75.213.***.*** | 24.08.30 15:39
Elon Musk

초등학교 저학년때 엔진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책 찾아보고 깜짝놀랐던거 생각남 석유를 그냥 불붙혀서 폭발하는 힘으로 움직이는거라고..?그게 전세계에 깔려있고 인류가 만든 동력장치중 이거말곤 대안이 없었다고...?이런 느낌 엄청 효율적일줄 알았는디...

N3Z9 | (IP보기클릭)112.169.***.*** | 24.08.30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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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70267365

그런거 다 따저도 내연차보다 친환경임 기름 생산할때 정유할땐 환경오염이 없냐 그럼 아님 배터리 생산과정은 희토류 채굴 포함해서 말하는거임

건전한 우익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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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70267365

그럼 대안이 뭐임 ?

돌격강등하트! | (IP보기클릭)183.105.***.*** | 24.08.30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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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70267365

배터리에 들어가는 핵심희토류는 제3세계국가가 아니라 최강국이라고 부를수 있는 중국에서 대부분 나옴... 그마저도 곧 대체하려규 기술개발 착착되어가는중 제3세계 언급하려면 귀금속쪽이 차라리 의미있다고 봄

N3Z9 | (IP보기클릭)112.169.***.*** | 24.08.30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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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70267365

남 걱정하기전에 초중고 필수교육이나 처 받고 오세요 합성섬유로 점철되서 떡칠하고 다니는 디지털 원숭아

돌격강등하트! | (IP보기클릭)183.105.***.*** | 24.08.30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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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70267365

무조건환경오염이 발생하는것도 아님. 돈때문에 안하는거지. 내연차는 돈때문에 탄소배출 일부러 냅두는게 아니잖아. 그냥 기술적한계때문에 이정도까지 겨우 내린거지. 희토류와 전혀 다름문제임

필라스 | (IP보기클릭)220.117.***.*** | 24.08.30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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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70267365

찾아보니 재작년까지만해도 배터리 생산재료의 90%는 중국생산이고 그 다음이 칠레 그 다음은 필리핀임 내몽골 생산이라는 말은 처음 들어보는데 애초에 지금까지도 유목민족인 몽골이 환경오염 피해를 보고있는지도 의문이지만 희토류 생산으로 버는 달러는 장난이 아님 이건 마치 못사는 나라 아동노동 착취하는 나이키 비판해서 현지 철수했더니 더 못살게 된것과 비슷한 결과가 될수도 있음 30퍼센트가 제3국가라는 근거 좀 말해주시고 애초이 인도 브라질 남아공을 제3세계라고 하는건 너무 깍아내리는거 아님? 후진국을 총칭하는거 같은데 수리남이나 가나쯤 되면 몰라도 인도 브라질은 좀...남아공도 아프리카 대륙에서는 제일 잘 살탠데... 대체 기술개발은 배터리 희토류 검색하면 보통 첫페이지에 바로 나옴 중국이 배터리자원 수출을 무기화해서 좌지우지하니까 전세계에서 대책 준비한지는 좀 됨 실용화는 아직 안됐으니까 중국이 저러고 있는거고 뭔 고향이 중금속 오염된곳에서 오셨나

N3Z9 | (IP보기클릭)112.169.***.*** | 24.08.30 16:06
N3Z9

선진국으로 인해서 후진국이 피해보고 있는건 인정하고 선진국 수준에 맞춰서 후진국 탄소배출 제한등은 굉장히 부적절하다고 나도 생각하지만 배터리는 좀 핀트가 엇나갔다고 봄 비닐쓰레기,의류쓰레기,탄소배출,귀금속 생산등이 압도적으로 후진국이 선진국에 의해 피해보는 종목임

N3Z9 | (IP보기클릭)112.169.***.*** | 24.08.30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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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70267365

왜 그냥 선진국, 후진국 따지지 않게 인류 전체를 멸종시키지 그래요? 배터리 그깟거 하나 생산 안한다고 선진국잉 후진국에게 잘해준대? 그딴 이상한 논리를 펼거면 배터리 생산을 따질게 아니라 전세계 역사 전체를 거슬러 올라가야지...

루리웹-0271639122 | (IP보기클릭)58.29.***.*** | 24.08.30 16:14

현대차 이번에 디스플레이 개선하는거 되면 전기차 들어가야지

매일바이오 | (IP보기클릭)106.102.***.*** | 24.08.30 15:32
매일바이오

그건 아직 더 기다려야됨 ㅇㅇ

건전한 우익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5:33
매일바이오

디스플레이 개선 된 거 들어가면 egmp 다음 버전인 em 플랫폼이라 테슬라랑 비슷한 수준의 sdv라 업데이트 가능하고 주행 성능이나 이런 부분은 현행 테슬라 크게 웃돌거임 테슬라 다음 플랫폼이 우찌 될지는 모르겠지만

あかねちゃん | (IP보기클릭)124.153.***.*** | 24.08.30 15:34
あかねちゃん

SDV는 현기가 지금도 탑티어라 전자제어는 리얼 현기미만 잡임

건전한 우익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5:37

회사차가 전기차라서 자주 타는데 좋긴 좋드라 ㅋㅋ

크레아틴줘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5:33

폭발해버리니까 친환경이라는줄…

jinggirl | (IP보기클릭)211.234.***.*** | 24.08.30 15:33

전기차가 좋은건 아는데 위험성이랑 지속력이 아직 좀 꼬루룸하니까 그렇지 물론 가격도 아직은 좀 되는 편이고 중국제나 싼편이지

돌격강등하트! | (IP보기클릭)183.105.***.*** | 24.08.30 15:35

기존차보다 폭발 위험이 높아서 환경오염의 원인인 인간을 제거하니까 친환경인게 아니었고 진짜 친환경이구나

루리웹-9907247496 | (IP보기클릭)119.69.***.*** | 24.08.30 15:39
루리웹-9907247496

폭발위험자채는 내연기관보다 전기차가 적음 폭발하면 그때 문제가 생기는거지

세린홀릭 | (IP보기클릭)106.101.***.*** | 24.08.30 15:48

전기차가 대세론 힘을 얻으려면 적어도 지원금 없이 현 내연기관하고 같은 가격정도는 되야하고 충전 시설 확충이 문제이고 전기의 효율이 좋다고 하는데 전기 효율이 그닥 좋은것도 아니라서 송전시설에서의 손실도 높고 와서 충전기에서 충전할때 손실도 포함하면 엄청나게 손실율이 높을거라 여러가지 잘 생각해야하고 또 재활용이 아주 어려운 문제가 있어서 글에 올라온건 자료가 너무 적은 이야기가 아닌가 생각됨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75.213.***.*** | 24.08.30 15:42
닭집장남

그리고 기온에 따른 충방전이 아주 나쁘다는것도 생각 해야한다고 생각을 함 실제로 추워지면 주행거리 엄청 줄어드니까..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75.213.***.*** | 24.08.30 15:43
닭집장남

그런거 다 따저도 친환경이란 말임 진짜 배터리를 못쓸 수준으로 갈려면 오래걸림 ㅇㅇ soh 80% 갈려면 30만이상 타야하고 거기에 ess등으로 재활용도됨 ㅇ 거기다 안쓰면 전기는 버려지는데 ㅇㅇ 충전이라도 하는게 나은거임

건전한 우익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5:49
닭집장남

이렇게 전기차엔 이것저것 요소 다끌어와서 끌어내리고 내연차는 전기차에 적용하는기준 다빼버리고 비교하니 문제가되는거. 송전손실까지 따지면서 기름가져와서 정제하고 운송하고 저장하는것에대한 비용빼고, 겨울철에 하이브리도도 10프로 이상 연비 나빠지는데 20프로정도 주행거리빠지는 전기차는 걸고넘어지면서 여을첨에 에어콘때문에 낭비되는 내연차의 효율은 빼버림. 내연차에도 희토류 들어가서 폐될때 환경오염은 쏙빼놓고 대부분 재활용단계 이전에 재사용이 가능한 배터리가 법적인 문제때문에 못쓰는거가지고 전기차 배터리는 무조건 싹다 땅에 파묻어버리는것처럼 조건 최대한 나쁘게 박아놓고 비교함

필라스 | (IP보기클릭)220.117.***.*** | 24.08.30 15:54
건전한 우익

다 따졌을때는 결국 큰 차이없는 온실가스양에 점 비점에 따른 차이만 있는것로 자료 나오던데 그리고 친환경이라면 맞긴하지만 요새봐서는 의미가 점점 약해진다고 보임 차라리 배터리 비중을 많이 키운 하이브리드가 좋아보이는면도 존재하고 .. 전기는 안쓰면 버려지는건 맞지만 당장은 남아도는 전기량이 걱정은 아니지 봄 가을 제외하곤 그렇게 남아도는 전기량도 아니고 그거 관련된 자료 만드는 형님 말씀으로는 인프라 구축에 전기차가 비중이 급격하게 늘어날때 감당이 안되는 상황이라고 하신 이야기도 들었고 .. 뭐 진짜 친환경 따지려면 내연이던 전기던 최대한 차 안바꾸고 오래타는게 제일이겠지만 ..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75.213.***.*** | 24.08.30 15:58
닭집장남

아님 ㅋ 안될과학에서 서울대 박사인가가 나와서 뻘소리 하는것도 보긴 했는데 모든 과정 다따지면 내연차는 이세상 존재하지 말마야됨

건전한 우익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6:00
필라스

여름철에는 요새 내연기관들은 전기 돌려 .. 구형들만 엔진 돌리지.. 그리고 재활용 측면에서는 전기보다 내연기관이 유리한건 어쩔수 없는거고 너무 흥분말고 침착해봐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75.213.***.*** | 24.08.30 16:00
닭집장남

그리고 전기차 많아지면 전기 부족도 조금만 알아도 말이 안됨 오히려 전기차가 전기를 저장하는 저장창고의 역할도 하게됨 V2G V2H를 왜 하려는지 알면 그런 소리 못함

건전한 우익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6:02
건전한 우익

여태까지는 그냥 그런갑다 했는데 .. 박사가:하는 소리가 뼐소리고 존재하면 안된다 라고 하는걸보니 친환경보단 그냥 내연기관이 싫은거구만 ;; 적어도 서울대 박사분이 너나 나보단 많이 배운 사람일거고 내가 아는 형님도 그분야에선 제법 실력 있는분인데...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75.213.***.*** | 24.08.30 16:03
닭집장남

그냥 일부만 가지고선 봐라 이렇다고 하는걸 계속 보니까 짜증나는거임

건전한 우익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6:04
닭집장남

너야말로 흥분말고 침착하게 생각을 해봐. 엔진의 뜨거운 열기와 + 뜨거운 외부기온이 한번에 실내에 들어오는데 효율낮은 내연기관 발전기로 전기를 만들어서 더 많은 냉기를 필요로 하지.

필라스 | (IP보기클릭)220.117.***.*** | 24.08.30 16:04
닭집장남

내 친구도 미래 전력 인프라관련 선행연구 하는 애거든

건전한 우익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6:06
닭집장남

뭐 진짜 친환경 따지려면 내연이던 전기던 최대한 차 안바꾸고 오래타는게 제일이겠지만 .. =>라는말이 신차를 5년마다 전기차보다 무거운 대형내연차들로 직살나게 바꿔대는 우리나라에 어울리진 않음.ㅋ

필라스 | (IP보기클릭)220.117.***.*** | 24.08.30 16:06
건전한 우익

너 우째 점점 말이 신뢰성이 사라진다 전기차 한대 충전의 전기 소모가 가정집 반달 전기 사용은 충분히 되 그걸 각 내연기관을 대체한다면 현재의 송전시설과 변전기는 감당을 할수가 없는건 팩트고 전기를 저장하는건 맞지만 우리는 전부 단독에서 사는것도 아니어서 아파트다 다세대는 그걸 돌릴 시설도 없음 모르는건 내가 아닌것 같아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75.213.***.*** | 24.08.30 16:07
닭집장남

안될과학 본거 맞구 거기 댓글 보긴했냐??? 그 박사 까이는 댓들 솔찬히 봤을건데

건전한 우익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6:09
필라스

뭔 ... 내연기관 장점이 전기차보다 가벼운건데? 그나마 테슬라 모델3 정도 되야 3천씨씨 승용차나 suv 정도 무게이지 대체적으로 배터리 용량이라도 크면 무거운게 전기차다 잘팔리는 급이 전기는 대부분 2.2톤이고 같은 급이면 무조건 전기가 무거워 근데 더 무겁다는 표현이 나와? 그리고 내연기관들이 전기로 에어콘 돌리게 된건 엔진에 직접 물려서 돌리는것보다 제네레이터 용량 키워서 돌리는게 효율이 더 많이 나와서 바뀐거야 엔진이 고출력 일수록 손실은 적지만 우리가 타는 대부분은 고출렫이 아니잔아 그래서 제네레이터로 전기 돌려서 작동했을때 손실이 훨씬적어 연비가 잘나와서 돌리게 된거지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75.213.***.*** | 24.08.30 16:12
건전한 우익

댓글에 까이는게 정답이다 라고 말을 돌리는건가? 자료로 봐야하는거 아니었어 ? 그리고 누가 비열하게 하나씩 비추 박는데 이거 누구냐?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75.213.***.*** | 24.08.30 16:14
닭집장남

모든 내연기관이 전기차로 바뀌면 발전량 감당안되는건 맞다고 함 하지만 걍 다 같이 환경오염으로 죽을거 아닌이상(이미 늦은듯하지만) 내연기관은 없애야하는게 궁극적으론 맞고 현재 단계에서는 가장 보급이 쉬운게 전기차니 이러니 저러니해도 무조건 전기차로 가야함 본문에서도 언급한것처럼 점오염인 내연기관은 관리할 방법이 없음 가장 최후엔 수소자동차가 진짜 친환경이긴한데...이건 돈이....

N3Z9 | (IP보기클릭)112.169.***.*** | 24.08.30 16:14
N3Z9

최후는 수소라는건 사실이고 당장은 친환경이라면 가지고 있는차 오래타는게 제일이다 라는거지 전기차가 친환경인건 아니다 라는건 아니야 관리하기도 전기차 쪽이 편하고 친환경적이지 당장인 인프라 문제가 있으니 점진적으로 이동해야지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75.213.***.*** | 24.08.30 16:19
N3Z9

무슨 당장 내일 내연차 다 폐차하고 전기차 끌고 다니세요 인것도 아니고 현재도 버리는 전기가 많은판에..전기차가 밤에 충전해서 버리는 전기 줄여주면 그것도 좋은건데.. 그 미래 전력 인프라망에 있어 전기차는 하나의 구성일 뿐이기도 함 물론 플러스 이동 수단으로서 친환경인것도 있는거고

건전한 우익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6:22
닭집장남

아이오닉5가 1.8~2톤임. 우리나라에 제일잘팔리는 차가 1.8톤짜리 그랜저 소렌토고. 애하나만 낳아도 2톤 넘는 카니발 찾아댄다. 플러그인하브까지가면 전용전기차보다 더 무거움 웃긴게 내연차 전기차 비교할땐 잘팔리지도 않는 1.3톤짜리 소형내연차과 잘 팔리지도 않는 외산 2.2톤이상되는 전기차 비교함. 근데 판매량생각하면 2톤언더인 아이오닉5, ev6, 모델3같은건 빼놓고 잘팔리지도 않는 2.2톤이상의 bmw전기차 들이밀며 비교하지.

필라스 | (IP보기클릭)220.117.***.*** | 24.08.30 16:26
필라스

우리나라가 언제 소형 승용차 suv들이 가장 잘팔리는 나라가 됐나?

필라스 | (IP보기클릭)220.117.***.*** | 24.08.30 16:29
닭집장남

내가 맨첨에 이야기한거 흥분하지 말고 찬찬히봐바. 내가 언제 전기차보다 내연차가 무겁다고 했음? 전기차보다 무거운 내연차들이 비교도 안될정도로 훨씬 더 잘팔리는 우리나라랑은 안어울리다는거지?

필라스 | (IP보기클릭)220.117.***.*** | 24.08.30 16:33
닭집장남

제네레이터 용량 키워서 돌리는게 효율이 더 많이 나와서 바뀐거야=> 엔진하고 제네레이터 비교가 아니잖아. 발전기와 내연차 제네레이터 효율 비교해야지 전기차 겨울주행거리 떨어진다고 비교했으니까 여름철에는 내연차가 더불리하다고 하는건데. 왜 내연차끼리 비교하고 있어.

필라스 | (IP보기클릭)220.117.***.*** | 24.08.30 16:37
닭집장남

그 안될과학에 나온 박사가 하는 소리는 좀 뻘소리가 맞음. 그 박사가 제시한 데이터 기준으로도 전기차의 탄소배출량이 대충 3년부터 내연기관보다 적어지는데, 전기차를 3~4년 타고 폐차하는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음. 대체 뭔... 20년도에 전기차 관련해서 논문 게이트가 있었는데, 사람들이 많이 인용하던 논문이 8만킬로부터 전기차의 탄소 배출량 총합이 내연기관차 탄소배출량 총합보다 적어진다는 논문이었는데, 보쉬 혼다 에스턴마틴 멕라렌등등이 돈주고 조작한 논문이라는게 밝혀져서 난리가 났었음. 결국 제대로 만든 논문에서는 2만5천 ~ 3만킬로부터 전기차가 내연차의 탄소배출량을 압도함. 생산하는데 드는 탄소배출량까지 다해도.

만두공장장 | (IP보기클릭)121.168.***.*** | 24.08.31 08:06
만두공장장

ㄴ그렇군요 저도 다시 찾아서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닭집장남 | (IP보기클릭)125.142.***.*** | 24.08.31 10:58
닭집장남

ㅇㅇ 그 영상 보면 박사가 내놓은 데이터 기준으로도 전기차는 0.5t/년, 내연차는 2t/년씩 증가 잖아? 3년후 교체라면 전기차 = 11 + 0.5 * 3 = 12.5t, 내연차 = 7 + 2 * 3 = 13.0t 결론 3년만 타고 바꿔도 전기차가 탄소배출을 적게 함. 킬로수로 해서 계산하면 3만 쯤 될거고, 시내 주행, 가다서다 많은 우리나라에서는 2만만 타도 압도하기 시작할거임

만두공장장 | (IP보기클릭)121.168.***.*** | 24.08.31 11:01

자동차 뿐일까 다음으로는 선박 항공까지 모조리 전기배터리 들어갈텐데

플닌빠 | (IP보기클릭)110.70.***.*** | 24.08.30 15:42

걍 간단하게 앞으로의 기술 개발 가능성만 봐도 내연기관 자체가 한계임 지금 하이브리드의 열효율이 화생제동까지 포함해서 30% 언저리를 웃도는데 여기서 추가적으로 더 개선해봐야 회생제동에서 에너지를 더 효율적으로 뽑아내는 게 거의 전부인걸로 알고 있음 쉽게 얘기하면 내연 기관 열 효율 개선이나 전기차의 효율 개선이 매커니즘상 동일 계열이라는 얘기임 내연기관 흡입 분사 폭발 배기 라는 과정 자체는 더 이상 어케 손을 볼 여력이 없다는 얘기지(근데 이것도 3d 프린터로 구조 간소화 하면 또 모르긴 하다만)

あかねちゃん | (IP보기클릭)124.153.***.*** | 24.08.30 15:43

배터리 혁신만 일어나면 ㄹㅇ 무결점인데

사과일자 논란 | (IP보기클릭)118.235.***.*** | 24.08.30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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