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엔진은 내연기관만 허용한다
원인 : 내연기관 대신 가스터빈 달고 나오면 출력 개쩔겠네?
2. 기계적인 장치로 공기역학을 향상시키는 장치는 금지한다
원인 : 차 뒤에 겁나 큰 팬을 달아서 돌리면 알아서 공기를 빨아서 배출시켜주니 존나 빨라지겠네 당장하자ㅋㅋㅋㅋ
3. 차체에 윙은 정해진 높이로만 달아야 한다
원인 : 아무튼 존나 높게 달면 되는 거 아냐? 이 참에 앞에도 하나 더 붙이자ㅋㅋㅋㅋㅋ
4. 리어 윙은 한 개만 달아야 한다
원인 : 두 개 달아도 된다는 말은 없지? 단다?
5. 바퀴는 제발 네 개만 달아라
원인 : 아 아무튼 6개 달고 나오면 안 된다는 말은 없었잖아ㅋㅋㅋㅋㅋ
F1에서 '대체 이런 걸 누가 해요'라는 생각이 드는 규정이 있는 이유는
누군가는 그걸 했다는 소리입니다
흔한 F1의 일상 1. 시즌 시작하면 누가 ㅈ사기 기술을 들고 나온다 2. 시즌 중반쯤 되면 다른 팀들이 돈 쳐부어서 그걸 따라한다 3. 시즌 끝나면 금지먹는다
저거 다 하면 나오는 거
F1 역사상 실전 투입된 최초이자 최후의 6륜 F1 머신 티렐 P34 보기엔 저래도 무려 우승권까지 들 만큼 스펙 자체는 대단한 머신이었는데 퇴출된 이유가 타이어 가게랑 협상에 실패해서(...)
근데 바퀴 여섯개 존나 멋있는거 가틈
당연하지만 사고위험성이 급증함ㅋㅋ
76년 컨챔 3위까지 먹은 거 보면 진찌 미.친 물건은 맞았지ㅋㅋㅋㅋ
원래 하지말라는건 해본 놈들이 있기때문이지 ㅋ
근데 바퀴 여섯개 존나 멋있는거 가틈
저건 돈 때문에 없어진거라 아쉬움이 좀 있지
저기서 좀만 개량하면 뉴아스라다 각인데?ㅋㅋㅋㅋ
문제는 타이어 가격...혼자 따로 놀다보니..
흔한 F1의 일상 1. 시즌 시작하면 누가 ㅈ사기 기술을 들고 나온다 2. 시즌 중반쯤 되면 다른 팀들이 돈 쳐부어서 그걸 따라한다 3. 시즌 끝나면 금지먹는다
어라 이거 완전 유희왕 사기카드 싸이클...
3도 팀이 얼마나 정치력이 좋냐에 따라 갈리지ㅋㅋㅋ 말빨을 잘 털면 시즌 끝날 때 까진 쓸 수 있는 거고 말빨도 없으면 바로 다음 경기에서 금지고
ABS 시스템도 f1에 도입했다가 그 머신만 2~3렙 이상 차이날 정도로 씹사기라서 퇴출됐다고 하던데 ㅋㅋ
바퀴 많은게 코너에서 좋다고 사이버 포뮬러에서 그럤는데
현실은 아니었음
원래 하지말라는건 해본 놈들이 있기때문이지 ㅋ
그래서 왜 미친짓이에요?
지금은 휴식중
당연하지만 사고위험성이 급증함ㅋㅋ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승용차가 4륜인 이유 : 무게때문에 굳이 바퀴를 늘려야 되는게 아니라면, 그게 제일 운전하기 안전해서
사고위험성 or 자원 낭비 특히 6륜은 전용규격으로 휠 타이어 다 따로따로 만들어서 계속 소모품으로 갈아내면서 타다보니... 돈지랄도 그런 개지랄이 없었다고 함 정작 기록이 막 크게 차이나지도 않았다고 하고
남들은 다 4륜 균일적이게 맞춰나가는디 혼자 6륜 커스텀 타이어 내놓으라고 하면 ㅈ까가 나오긴하지 ㅋㅋ
F1 역사상 실전 투입된 최초이자 최후의 6륜 F1 머신 티렐 P34 보기엔 저래도 무려 우승권까지 들 만큼 스펙 자체는 대단한 머신이었는데 퇴출된 이유가 타이어 가게랑 협상에 실패해서(...)
백설하 白雪巴
76년 컨챔 3위까지 먹은 거 보면 진찌 미.친 물건은 맞았지ㅋㅋㅋㅋ
허어연곰
저 전륜 타이어가 독자 규격이라서 타이어 제조사인 미쉐린 입장에선 돈은 두 배로 들어가는데 정작 사는 놈은 티렐 하나 뿐이라서 수지타산이 도저히 안 맞았거든
허어연곰
재들만 쓰니까 전용으로 만들어야 되니 단가 상승하고 만들기 귀찮고 함 얼마나 쓴다고 전용 라인을 하나 굴려야하니
허어연곰
아무도 안쓰고 쟤들만 쓰는데 바퀴만들어주던 미쉐린이랑 협상을 실패하고 뭐 이런저런 이유가 좀 더 있다고는 하더라
허어연곰
뒷타이어랑 사이즈가 다르다보니 마모도도 달라서 연구개발이 빡셌다고 함
3위까지는 했지만 개발 스토리 보니 힘들었더란...
뒷타이어 한바퀴 돌때 1.6바퀴 돌았다고함. 당연히 마모도 어마어마해지고 회전비때문에 브레이크패드 과열도 쉽게 발생해 버려서. 접지력이리는 이득보다 실이 더 많은 물건이 되어버린..
안전에 문제 있는거 아니면 그냥 넘어가면 안되나 싶다. 바퀴 여섯개 같은거
스파이럴 부스터...
저땐 창의적인 차가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었지 ㅋㅋㅋ
5번은 사이버포뮬러에선 표준이던데
어느 레이싱에서 충돌 드리프트도 원래 금지는 아니었는데 누가 금단의 기술로 쓰고 금지먹지 않았나?
ㅇㅇ 펜스가 못 버티면 고대로 객석으로 다이빙이라
진짜 누가 그렇게 팬스 긁고 갈줄 알았나....ㅋㅋㅋㅋ
서스펜스도 컴퓨터가 제어하는거 썼다고 했던가
액티브 서스펜션 그거로 윌리엄스가 2년 날아다녔지
FW14B F1 역사상 빼놓을 수 없는 명차
가변윙만 나와도 개 쩔텐데
바퀴 여섯개 쓰면 안됨?
저 위의 차량 같은 경우엔 차 성능은 매우 좋았으나 앞쪽과 뒤쪽 타이어의 회전속도가 달라서 앞쪽 타이어가 매우 빠르게 마모 되버림 그래서 한 시즌당 소모되는 타이어값이 만만찮음 게다가 타이어도 독자규격이라 그걸 만들어주는 회사도 더 이상 만들지 않겠다고 함 그리고 FIA가 금지까지 때려버려서 걍 퇴출됨 저 차 처럼 앞쪽 말고 뒤에 2쌍으로 달린 차량도 개발 했었으나 금지 되서 걍 프로토타입으로만 남음
근데 개인적으로 크기랑 무게만 제한하고 나머지는 자유롭게 풀어버리면 겁나 재밌을 것 같음.
참여 회사들이 로망과 자본이 넘쳐서 마구 연구개발 쏟아붇는 시대면 가능한데 지금은 다들 몸사리는 시기라서 그게 안되는거 같음. 금지 규정 자체가 어떤 초월적인 경기 단체가 만든다기보다는 참여 회사들의 의사가 종합되어서 결정된다는 생각도 들고... 우리 이런건 쫌 하지 말자는 식으로.
ㅇㅇ 뭔가 F1은 기술경연이라기보다는 스포츠에 가까워진 것 같아요. 극단적으로 AI드라이버가 조종하는 것도 허가되면 자율주행 기술도 급격하게 발전할 것 같은데 말이죠.
그룹(알파벳)으로 종목클래스만 나누던 때가 사실상 무제한에 젤 가깝던 시절이긴 한데... 드라이버도 관객들도 엄청 죽어나갔음; 본문에 몇몇 차량도 그 시절 모델
과연 야만과 인명경시의 시대... ㄷㄷ
저거 다 하면 나오는 거
근데 진짜 궁금하긴하다 다 허용하면 어떤 괴물들이 튀어나올지
그러고보나 이거 부스터가 터빈이구나
사람이 죽는다고요! -> 자동 AI 운전 프로그램을 넣자가 진행중 좌절된 사이버포뮬러
다른 경기긴 해도 과거 랠리 그룹B만 봐도 그 배기량에 그런 출력이!? 라고 나올정도로 개 미친 차량 많았는데 지금은 아마 더 미쳐 날뛰는 차량 나올거 같다
올림픽에 약물 금지 이유하고 비슷함. 사람이 죽어나거든
리프팅턴 왜 금지 안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버 포뮬러 규정상 엔진과 차체 크기 규격 외에는 전부 풀어버리고 무제한 경쟁이 모토라서 그럼(설정상 규정이 빡센 F1 에 대한 반발로 출범한 케이스)
이런저런 규정을 없앤 걸 F2로 분리하면 재미있을 것 같은데.
다 풀면 이미 풀 전자동 운전으로 사이버포뮬러 가능함
환경은 둘째치고 돈 문제로 안 할거임 안 그래도 드는 돈 늘어난다고 전세계 모터스포츠에서 이런 저런 규정들 통합시켜서 유지비 줄이고 겨우 연명하는 상황이 많아서
노즈를 규정 높이 이하로 맞춰라에 대한 f1팀들의 해답
지금 기술력으로 무제한 F1 만들면 대체 어떤 레이싱 머신이 나올 수 있으려나...
안전성 때문이면 무인자동차 레이싱 대회가 나오면 되겠네! 얼마나 개성적이고 파괴적인 차가 나올까 ㅋㅋㅋㅋㅋ
3번 왠지 비슷한거 사이버포뮬러에서 본거 같기도 한데 ㄷㄷ
羽川翼
실격 및 영구출전 금지.
모든 규정이 없어진다면 아마 비행기가 나오겠지....
근데 그것도 재밌을 것 같지 않나요? 직선주로에서는 날다가 코너링 할 때만 지면에 달라붙는다거나, 스타워즈 Ep1에서 봤던 계곡 경주 같은 것도 볼 수 있을 것 같고 말이죠 ㅎㅎ
그래도 두번째짤의 저 차량은 T50이라는 슈퍼카에 장착되서 사용되고 있긴 하니까 영영 못보는 기술은 아니네
15000rpm 제한은 왜생긴거임? 풀린다곤하던데
노룰 언리미티드 F1 나오면 좋겠다
운전자는 티타늄 콕핏에 넣으라카고 나머지는 알아서!
공기흐름을 방해하는 행위에 관해서는 일단 나왔다 하면 묻지도 않고 바로 금지 거는데 그 이유는 죽어본 사람만 안다...
무제한 레이싱이 보고 싶다면 눈을 돌려 미국의 드레그 레이싱을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