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 플래시펜서라는 새로운 클래스를 얻었으면 그건 처음에 노아만 사용가능합니다. 다른캐릭도 플래시펜서를 쓰고싶으면 파티의 누군가가 플래시펜서를 착용하거나 혹은 히어로에 에셀을 편성한 상태에서 전투를 해야합니다. 그렇게 전투 경험치를 얻다보면 캐릭마다 플래시펜서 클래스개방수치가 점점 오르고 (클래스메뉴화면에서 보입니다) 그게 꽉 차면 그제서야 그 캐릭이 플래시펜서를 사용할수 있게 되는겁니다. 이 클래스개방 수치는 파티에 그 클래스를 착용하고 있는 인원이 많을수록 빨리오르기도 하고, 또한 몬스터와의 레벨차에 따라서도 빨리오르거나 느리게 오르거나 합니다. 그런데 이 레벨차 보정이 너무 극단적이어서 내가 몬스터보다 3레벨만 높아도 획득치가 절반으로 줄어버리고, 6레벨부터는 아예 획득치가 0으로 되어버립니다. 레벨이 많이 높아져버리면 근처의 몬스터를 아무리 잡아도 클래스개방은 안되는데 경험치는 쌓이고, 클래스 개방을 위해 나에게 맞는 레벨의 몬스터를 찾아다니다보면 레벨은 더욱 높아지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dlc를 구매했다면 챌린지배틀 보상을 통해 개방치를 얻을수 있어서 상황이 괜찮습니다.
말씀대로 게임이 싱거워집니다. 휴식 경험치는 어지간하면 쓰지 마세요.
전투 시시해지는것보다는 이미 한캐릭이 습득한 클래스를 다른캐릭한테도 풀어주려할때 그 속도가 떨어져서 문제에요. 몬스터와 레벨차이가 조금만 나도 절반씩 줄어들다가 6렙차부터는 아예 획득수치가 0으로 바뀌어요
그게 무슨뜻인지 정확히 가르쳐 주세요
예를들어 플래시펜서라는 새로운 클래스를 얻었으면 그건 처음에 노아만 사용가능합니다. 다른캐릭도 플래시펜서를 쓰고싶으면 파티의 누군가가 플래시펜서를 착용하거나 혹은 히어로에 에셀을 편성한 상태에서 전투를 해야합니다. 그렇게 전투 경험치를 얻다보면 캐릭마다 플래시펜서 클래스개방수치가 점점 오르고 (클래스메뉴화면에서 보입니다) 그게 꽉 차면 그제서야 그 캐릭이 플래시펜서를 사용할수 있게 되는겁니다. 이 클래스개방 수치는 파티에 그 클래스를 착용하고 있는 인원이 많을수록 빨리오르기도 하고, 또한 몬스터와의 레벨차에 따라서도 빨리오르거나 느리게 오르거나 합니다. 그런데 이 레벨차 보정이 너무 극단적이어서 내가 몬스터보다 3레벨만 높아도 획득치가 절반으로 줄어버리고, 6레벨부터는 아예 획득치가 0으로 되어버립니다. 레벨이 많이 높아져버리면 근처의 몬스터를 아무리 잡아도 클래스개방은 안되는데 경험치는 쌓이고, 클래스 개방을 위해 나에게 맞는 레벨의 몬스터를 찾아다니다보면 레벨은 더욱 높아지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dlc를 구매했다면 챌린지배틀 보상을 통해 개방치를 얻을수 있어서 상황이 괜찮습니다.
클래스를 안해도 엔딩보는데는 지장없죠? 아니면 휴식경험치를 마구 사용하다보면 캐릭이 강해져서 보스나 몹한테는 오히려 쉽게 상대할수 있나요?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쉬운 편이라서 너무 무지성 돌격만 하지 않는다면 엔딩보는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다양한 클래스를 키워가며 기술 쏙쏙 빼와서 성장하는게 이겜 전투재미의 큰 부분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