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크1에서 음악부분을 담당했었던 원맨밴드입니다.(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노래하고 제작도.....그저 다 합니다.)
퀘이크1 OST는 사운드는 그냥~!! 최고(제가 고등학교때부터 산 모든 기기에는 다 들어있었습니다ㅎㅎ)
뭐 나중에 기회가 되면 게시물에 BGM으로 깔아도 되겠지만......해도 될련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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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일건탄박스를 보면 "NIN"라고 써있는게 보일겁니다.
"NIN"이 "Nine Inch Nails"를 줄인 말이라고 하는데......(진짜인지는-_-;;)
퀘이크1이후로 id소프트와 인연이 없는듯하다가 둠3에서 제작에 참여한다고 해서
많은 팬들에게 기대를 주게했죠(뭐 결과적으론 그가 만든 사운드는 다 삭제;;;)
.......사실 탄박스에서 NIN에 알게되서 썼습니다만.....내용의 중점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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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 별 의미없는 삽질이었구요......본론으로 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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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피소드1 3번째 스테이지 The Necropolis[by Tim Willits]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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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판부터 좀비가 나옵니다. 딱히 강하지는 않는데 일반무기로는 안죽고 스플레쉬데미지가 있는(ex:로켓런처)걸로 온몸을 분리(;;)해야만 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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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문으로 들어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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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압사의 위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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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의 버튼을 쏴야만 탈출 가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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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네,네일건으로! 가버렷!(ㅎㅎ;;;)
좀비만이 아니라 스크래그(기억이 가물가물;;)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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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키가 있어야만 열리는 문이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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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를 보면 골드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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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터 정면으로 계속가다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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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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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시크릿장소가 나옵니다(투명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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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의 공격이 조금 자학적입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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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시크릿 장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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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키도 있으니 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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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따~ 이놈 원본에서는 귀여운 넘이었는데......참 징그럽게도 리모델링했네 그랴
아 진짜......이거 괜히 설치했네;;;(무서운건 질색)
근데 맵텍스쳐랑 크리쳐텍스쳐 서로 다른 팀이 만들었는데 이질감이 없네요
이제 아이템텍스쳐만 설치해주면되는데....이상하게 적용이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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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그저그런 트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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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시크릿 장소입니다. 위의 오우거들을 제거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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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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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냐;;; 창의성 없는 넘들같으니라고......근데 탈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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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가면 이렇게 귀여운(??)넘 두마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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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귀엽게 해준 결과.........(19세체크해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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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The Necropolis도 클리어했습니다.
P.S
혹시 게시물 링크하는 법 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다른 분들처럼 밑에다가 연재물을 링크하고 싶어서ㅎㅎㅎ;;
자비 좀 부탁드립니다T^T
몽키 두마리 나오는 곳 힘들었었음..
너무 재밌어보이네요.~ 퀘이크1을 하던 기억이 되살아나는군요. 쪽지드렸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후라빵// 진짜인가요ㅋㅋㅋㅋ 전 퀘이크2를 먼저 경험해서 그래픽에 경악하던 경험은 없지만 수많은 id소프트 게임들중에 퀘이크1이 가장 애착이 가네요ㅎㅎㅎ 존 로메오~T^T 제발 id로 돌아가죠.......무리한 부탁인건 알지만....둠3때부터 왠지 점점 오컬트적인 맛이 없잖아!!!
제가 이 게임 출시때, 밤을 세워가며 엔딩본게 대학교 2학년때... 벌써 15년전 게임 이군요. 이 게임과 툼레이더를 더 멋진 환경에서 플레이 하기위해서 3D 가속카드, 베리떼도 구입했었는데..
음. 여담이지만 이드 소프트웨어 초기작에서 보이는 오컬트 성향은 존 로메로와는 별 관계 없고 아티스트인 아드리안 카멕의 영향이었습니다.
무서운게임이였음 최고임
lfzkkfs//게임내 디자인은 존로메로가 한걸로 알고있는데요
게임의 세계관 등이 단 한 사람에 의해 만들어지는 게 아니죠. 그리고 로메로는 오컬트가 아닌 중세 매니아였습니다. 그래서 그의 다음 작품인 다이카타나에서도 중세 노르웨이가 등장하고요. (반면 다이카타나에 오컬트 요소는 없죠.) 그리고 존 로메로는 퀘이크에서도 딱히 디자인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한 건 아니었습니다. 존 로메로는 원래 퀘이크를 격투와 RPG를 혼합한 게임으로 만들려고 했는데, 농땡이부리면서 시간을 질질 끌다가 결국 기획안이 퇴짜 맞았고, 게임은 FPS로 방향을 급선회해서 발매되었죠. 존 로메로는 퀘이크 발매 몇 달 후에 근무 태만으로 해고 당했고요. 나중에 술회하길 작년에 발매된 다크사이더스가 자기가 만들고 싶었던 퀘이크라고 언급했었죠.
lfzkkfs//헉 제가 알고있는 지식은 잘못된 지식이었네요;; 다이카타나......그 게임은 진짜.....할 게임이 못되지요;;(개인적인 소감입니다) 존 로메로가 원래 만들려고 한 게임을 만들었다면 퀘이크1이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해집니다. 솔직히 퀘이크1을 정말 좋아하지만.....솔직히 둠하고 차이가 뭔지;;;(슬립게이트=포탈??......몬스터들도;;;)
존 로메로의 단점은 다름 아닌 지나친 포부 같습니다. 항상 목표가 너무 높아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곤 했죠. 다이카타나가 그랬고 (결국엔 나오긴 나왔지만 3년에 가까운 발매 연기와 그만큼 뒤떨어진 그래픽, 엄청난 버그...), 몇 년 전에는 MMO 게임 만든답시고 캘리포니아에 개발사 차리더니 결국 5년 동안 아무 결과물도 내놓지 못하고 회사에서 나왔죠. 퀘이크도 존 로메로의 원래 기획안을 계속 고수했다면 2년이 3년이 되고, 3년이 4년이 되면서 한참 늦게서야 나왔을 가능성이 큽니다. 둠과 별 차이점이 없는 현재의 퀘이크가 최선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차선 쯤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쨌든 퀘이크도 3D 그래픽과 멀티플레이로 게임사에 한 획을 긋는 데는 성공했으니까요.
왠지 텍스쳐패치들 합친게 게임용량보다 클것같은 느낌이드네요
라면조패// 쪼~끔~ 큽니다ㅎㅎㅎㅎ 외국 사이트가보니 2.7기가 짜리도 있긴하던라고요;; 현재 이것도 버벅이는 제 컴을 볼때 무리여서 그것까지는 설치를 못했네요;;(홀로 그 인고의 시간을 견디다가 과감히 캔슬했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한방 드리고 갑니다.~ 앞으로도 퀘이크 게시물 자주 봤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래픽 패치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 ^^ 중세풍의 배경은 매력적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