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8일자 퀘이크 챔피언스 공식 서버의 업데이트 및 밸런스 변경 내역입니다.
한국 시간 기준 2018년 11월 18일 일요일 현재 새로운 패치로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플레이 유저분들께서는 스팀 클라이언트나 베데스다 런처를 실행하셔서 게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챔피언 아이젠 튜토리얼 영상
◆ 신규 챔피언 - 아이젠 (Eisen)
» 체력: 125/100
» 방어력: 50/100
» 기동력: 310
» 액티브 스킬:
• 센트리 포탑(Sentry Turret) - 적을 추적하여 하이퍼블라스터 레이저 빔을 발사하는 자동 포탑을 설치
» 패시브 스킬:
• 고철 처리(Salvage) - 라이트 아머를 획득할 때마다 스킬의 쿨다운을 10%씩 감소, 헤비 아머를 획득할 때마다 스킬의 쿨다운을 20%씩 감소
◆ E스포츠 인비테이션 번들 팩
제한된 기간 동안 제공되는 인비테이션 번들 팩으로 퀘이크 E스포츠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E스포츠 인비테이션 번들 팩은 퀘이크 3 플라즈마 건, 200 플래티넘, 2개의 유물 등급 랜덤 박스, 그리고 7일 동안 지속되는 XP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이 번들 팩은 구매 횟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 신규 아케이드 모드
- 인스타깁 클래식: 바이저만 픽업 가능, 스킬 사용 불가능
- 인스타 미스테리: 챔피언을 무작위적으로 선택, 즉사 대미지를 가진 액티브 & 패시브 스킬
- 미스테리 새크리파이스: 무작위적으로 선택된 챔피언을 활용하여 오벨리스크를 점령 & 수비
◆ 게임 플레이 최적화를 개선한 맵
보다 나은 게임 플레이 체험을 위해 다음 맵들은 최적화를 개선하였습니다.
- 커립티드 킵(Corrupted Keep)
- 락박스(Lockbox)
- 롱기스트 야드(Longest Yard)
• 매치 종료 후 우승 애니메이션:
매치 종료후 챔피언들은 각자 새로운 우승 애니메이션을 갖게 됩니다.
향후 업데이트 시 더 많이 추가될 것입니다.
• 옵션을 통해 1인칭 화면에서 보이는 무기의 위치를 화면 정중앙으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봇의 전투 시 인공지능을 향상시켰습니다.
• 2가지의 봇의 난이도를 추가시켰습니다.
◆ 게임 밸런스 변경 사항 - 챔피언
» 챔피언 공통
• 모든 공격 스킬의 대미지량을 감소
• 45초로 통일된 쿨다운 시간
• 모든 액티브 스킬은 스킬 사용 후 500밀리초 뒤에 공격이 가능합니다.
• 160 UPS로 통일된 걷는 속도
• 3미터로 통일된 모든 스킬의 폭발 반경
• 모든 폭발 스플래시 대미지의 최소 대미지는 10으로 통일되었습니다.
» 모든 소형 등급의 챔피언 (닉스,아나키,슬래쉬,아테나)
• 최대 아머 수치를 50 → 75로 변경
• 메가 아머 획득 시 최대 아머 수치를 125 → 150으로 변경
» 모든 대형 등급의 챔피언 (스케일베어러,솔래그,클러치,킬)
• 최대 아머 수치를 150 → 125로 변경
• 메가 아머 획득 시 최대 아머 수치를 225 → 200으로 변경
» 아나키
• 최대 아머 수치를 50 → 75로 변경
• 메가 아머 획득 시 최대 아머 수치를 125 → 150으로 변경
• 서 있는 시점의 높이를 0.66 → 0.9로 변경
• 앉아 있는 시점의 높이를 0.38 → 0.5로 변경
• 약물 주사 스킬 이후 사격할수 있는 쿨타임을 750 → 500밀리초로 변경
• 약물 주사 스킬 이후 스코프 보기(Zoom) 쿨타임을 1350 → 500밀리초로 변경
» 아테나
• 그래플링 훅 스킬 사용 중의 충돌 대미지를 50 → 25로 변경
• 최대 아머 수치를 50 → 75로 변경
• 메가 아머 획득 시 최대 아머 수치를 125 → 150으로 변경
• 그래플링 훅 스킬 이후 사격할수 있는 쿨타임을 480 → 500밀리초로 변경
• 그래플링 훅 스킬 이후 스코프 보기(Zoom) 쿨타임을 480 → 500밀리초로 변경
» B.J. 블라즈코윅즈
• 걷는 속도를 155 → 160 UPS로 변경
• 양손 무기 장비 스킬 이후 사격할수 있는 쿨타임을 0 → 500밀리초로 변경
• 양손 무기 장비 스킬 이후 스코프 보기(Zoom) 쿨타임을 0 → 500밀리초로 변경
• 캐릭터 음성 변경 - 캐릭터 성우를 머신게임즈 울펜슈타인 시리즈의 B.J. 블라즈코윅즈의 성우인 브라이언 블룸으로 변경
» B.J. 블라즈코윅즈의 양손 무기 장비(Dual-Wield) 스킬 사용시 연사 속도
• 건틀렛: 1.6배 → 1.25배로 변경
• 머신건: 1.5배 → 1.25배로 변경
• 샷건: 2배 → 1.25배로 변경
• 트라이볼트: 2배 → 1.25배로 변경
• 로켓 런처: 2배 → 1.25배로 변경
• 라이트닝 건: 1.45배 → 1.25배로 변경
• 레일건: 2배 → 1.25배로 변경
» 클러치
• 최대 아머 수치를 150 → 125로 변경
• 메가 아머 획득 시 최대 아머 수치를 225 → 200으로 변경
• 드릴 공격 스킬의 연사 속도를 52 → 125밀리초로 변경
• 드릴 공격 스킬의 대미지를 7 → 10으로 변경
• 방어막을 숨기는 딜레이를 0.9 → 1초로 변경
• 드릴/방어막 스킬 사용 이후 사격할수 있는 쿨타임을 0 → 500밀리초로 변경
• 걷는 속도를 150 → 160 UPS로 변경
» 데스 나이트
• 화염 공격 스킬 잔상의 유지 속도를 6 → 2초로 변경
• 화염 공격 스킬 잔상의 직격 대미지를 5 → 0으로 변경
• 화염 공격 스킬의 직격 대미지를 40 → 25로 변경
• 화염 공격 스킬의 최대 스플래시 대미지를 40 → 25로 변경
• 화염 공격 스킬의 최소 스플래시 대미지를 20 → 10으로 변경
• 화염 공격 스킬의 최대 대미지 반경을 2 → 3미터로 변경
• 상대방이 화염 공격 스킬을 맞을 시 지속 대미지량을 1틱 당 5 → 10으로 변경
• 상대방이 화염 공격 스킬을 맞을 시 대미지 지속 시간을 5 → 10초로 변경
• 걷는 속도를 155 → 160 UPS로 변경
» 둠 슬레이어
•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50 → 45초로 변경
• 스킬 사용 시 손이 올라가는 딜레이를 0.4 → 0.8초로 변경
• 걷는 속도를 155 → 160 UPS로 변경
» 아이젠
• 기본 체력: 125/100
• 기본 방어력: 50/100
• 기동력: 310
• 스킬의 쿨다운 시간: 45초
• 센트리 포탑의 FOV 반경: 140
• 센트리 포탑의 대미지: 1발당 15
• 센트리 포탑의 연사 속도: 250밀리초 (초당 60대미지)
• 센트리 포탑의 발사체 속도: 초당 40미터
• 센트리 포탑의 발사체 가속도: 초당 20미터
• 센트리 포탑의 체력: 120
• 센트리 포탑의 피격 판정 범위를 합쳤습니다(더 쉽게 센트리 포탑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갈레나
•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35 → 45초로 변경
• 토템 던지기 스킬 이후 사격할수 있는 쿨타임을 430 → 500밀리초로 변경
• 토템 던지기 스킬 이후 스코프 보기(Zoom) 쿨타임을 430 → 500밀리초로 변경
• 기본 토템 대미지를 75 → 50으로 변경
• 업그레이드된 토템 대미지를 50 → 75로 변경
• 토템의 최대 대미지 반경을 2.5 → 3미터로 변경
• 토템을 이용하여 화염 지속 대미지나 중독 지속 대미지를 치료할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 걷는 속도를 155 → 160 UPS로 변경
» 킬
• 최대 아머 수치를 150 → 125로 변경
• 메가 아머 획득 시 최대 아머 수치를 225 → 200으로 변경
•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50 → 45초로 변경
• 수류탄 발사 스킬 이후 사격할수 있는 쿨타임을 0 → 500밀리초로 변경
• 수류탄 발사 스킬 이후 스코프 보기(Zoom) 쿨타임을 0 → 500밀리초로 변경
• 수류탄을 연달아 발사했을 때의 연사 속도를 400 → 500밀리초로 변경
• 수류탄의 최소 스플래시 대미지를 15 → 10으로 변경
• 수류탄의 대미지를 75 → 50으로 변경
• 걷는 속도를 150 → 160 UPS로 변경
» 닉스
• 최대 아머 수치를 50 → 75로 변경
• 메가 아머 획득 시 최대 아머 수치를 125 → 150으로 변경
•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40 → 45초로 변경
• 유령의 발걸음 스킬 이후 사격할수 있는 쿨타임을 0 → 500밀리초로 변경
• 유령의 발걸음 스킬의 페이드 아웃 딜레이를 400 → 500 밀리초로 변경
• 유령의 발걸음 스킬의 텔레프랙 대미지를 75 → 100으로 변경
» 레인저
•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25 → 45초로 변경
• 오브 던지기 스킬 이후 사격할수 있는 쿨타임을 250 → 500밀리초로 변경
• 오브 던지기 스킬 이후 스코프 보기(Zoom) 쿨타임을 250 → 500밀리초로 변경
• 오브의 발사체 대미지를 100 → 25로 변경
• 오브의 최대 스플래시 대미지를 100 → 75로 변경
• 오브의 최소 스플래시 대미지를 0 → 10으로 변경
• 오브의 텔레프랙 대미지를 8000 → 100으로 변경
• 걷는 속도를 155 → 160 UPS로 변경
» 스케일베어러
• 최대 아머 수치를 150 → 125로 변경
• 메가 아머 획득 시 최대 아머 수치를 225 → 200으로 변경
•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30 → 45초로 변경
• 황소 돌격 스킬 이후 사격할수 있는 쿨타임을 300 → 500밀리초로 변경
• 스킬의 넉백 반경을 125 → 100으로 변경
• 황소 돌격(Bull Rush) 스킬 넉백의 수직 오프셋을 0 → 8U 로 변경
(※ 황소 돌격 스킬을 맞았을 때 직선이 아닌 수직 방향으로 밀리도록 변경한 것 같습니다)
• 중량 초과(Heavy Weight) 가속도를 1.25 → 1.0 으로 변경
» 스케일베어러의 황소 돌격 대미지
• 예전 버전
75 > 300 UPS
100 > 400 UPS
125 > 500 UPS
150 > 600 UPS
200 > 700 UPS
• 현재 버전
100 > 320 UPS
넉백 반경 증가
» 스케일베어러의 중량 초과 대미지
• 예전 버전
50 > 400 UPS
75 > 320 UPS
100 > 500 UPS
150 > 600 UPS
• 현재 버전
100 > 320 UPS
넉백 반경 증가
• 걷는 속도를 150 → 160 UPS로 변경
» 슬래쉬
• 최대 아머 수치를 50 → 75로 변경
• 메가 아머 획득 시 최대 아머 수치를 125 → 150으로 변경
• 낮은 자세 슬라이딩(Crouch Slide) 패시브 스킬 사용 시 속도를 160 → 272 UPS로 변경
• 낮은 자세 슬라이딩(Crouch Slide) 패시브 스킬 사용 시 마찰력을 1.0 → 1.3으로 변경
•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30 → 45초로 변경
• 플라즈마 트레일 스킬의 최대 폭발 대미지를 50 → 25로 변경
• 플라즈마 트레일 스킬의 최소 스플래시 대미지를 12 → 10으로 변경
» 솔래그
• 최대 아머 수치를 150 → 125로 변경
• 메가 아머 획득 시 최대 아머 수치를 225 → 200으로 변경
•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35 → 45초로 변경
• 산성 침 스킬의 공격 시작 후 사격할수 있는 쿨타임을 750 → 1300밀리초로 변경(스킬 공격이 끝난 뒤에는 500밀리초)
• 산성 침 스킬의 공격 시작 후 스코프 보기(Zoom) 쿨타임을 600 → 1300밀리초로 변경(스킬 공격이 끝난 뒤에는 500밀리초)
• 산성 침의 직격 대미지를 40 → 15로 변경
• 산성 침의 넉백 반경을 5 → 10으로 변경
• 산성 침의 발사체 크기를 0.2 → 0.5미터로 변경
• 상대방이 산성 침 스킬을 맞을 시 대미지 지속 시간을 5 → 10초로 변경
• 바닥 산성 웅덩이의 지속 시간을 9초 → 10초로 변경
• 걷는 속도를 150 → 160 UPS로 변경
» 스트로그&피커
•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35 → 45초로 변경
• 피커의 하이퍼블라스터 대미지를 20 → 10으로 변경
• 피커의 하이퍼블라스터 연사 속도를 110 → 125밀리초로 변경
• 피커의 하이퍼블라스터 샷 가속력을 초당 13 → 20미터로 변경
• 피커의 돌진 전 딜레이를 750 → 500밀리초로 변경
• 걷는 속도를 155 → 160 UPS로 변경
» 바이저
•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50 → 45초로 변경
• 걷는 속도를 155 → 160 UPS로 변경
◆ 게임 밸런스 변경 사항 - 무기
» 로켓 런처
• 발사체의 속도를 초당 27.5 → 25미터로 변경
• 최소 스플래시 대미지를 15 → 10으로 변경
» 라이트닝 건
• 대미지를 7 → 6으로 변경
• 연사 속도를 52 → 48밀리초로 변경 (초당 134 → 125 대미지)
• 공중에서 넉백 증가 폭을 1.65 → 1.8로 변경
• 지상에서 넉백 증가 폭을 1.25 → 1.4로 변경
» 트라이볼트
• 직격 대미지를 45 → 40으로 변경
• 최대 스플래시 대미지를 45 → 40으로 변경
• 최소 스플래시 대미지를 4 → 10으로 변경
◆ 게임 모드 변경 사항
» 인스타깁 모드
• 챔피언들은 특수 스킬을 사용 가능하지만, 즉사 대미지가 아닌 보통 대미지를 입힙니다.
• 레일건과 건틀렛만 즉사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슬립게이트 모드
• 게임 진행 도중 나중에 접속한 플레이어나 봇은 현재 라운드의 매치가 끝나야만 플레이 가능하도록 설정. 나중에 접속한 플레이어 혹은 봇은 관전자(Spectators)로 남게 됩니다.
• 라운드 매치 중에 간혹 발생되는 쿼드 대미지 획득 시 나레이션의 목소리를 수정하였습니다.
• 매 라운드의 플레이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새크리파이스 모드
• 새크리파이스의 플레이 가능 시간을 60초에서 90초로 증가시켰습니다.
• 새크리파이스 토너먼트(Tourney)의 플레이 가능 시간을 60초에서 150초로 증가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