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7일자 퀘이크 챔피언스 PTS 버전의 업데이트 및 밸런스 변경 패치입니다.
◆ 게임 밸런스 변경 사항 - 챔피언
» 챔피언 공통
• 챔피언 선택 아이콘의 정렬 순서를 소형 챔피언, 중형 챔피언, 대형 챔피언 순으로 정렬하였습니다.
• 스킬 사용 후 지연 시간을 0.5초 → 0.4초로 변경
» 아나키
• 체력이 1씩 낮아지는 시간 단위를 0.5초 → 1초 단위로 변경
» 아테나
• 그래플링 훅을 던지고 나서 밧줄로 이동하기까지의 딜레이를 0초 → 0.1초로 변경
» B.J. 블라즈코윅즈
• 양손 무기 장비(Dual-Wield) 스킬 사용시 연사 속도를 1.25배 → 1.3배로 변경
» 클러치
• 방패 스킬을 사용하고 나서 채굴용 드릴 스킬로 바뀔 때까지의 딜레이를 0초 → 0.25초로 변경
• 채굴용 드릴 스킬의 반경을 0.17 → 0.15로 변경
» 데스 나이트
• 화염 공격 스킬 잔상의 유지 속도를 2초 → 3초로 변경
• 화염 공격 스킬의 직격 대미지를 25 → 30으로 변경
• 화염 공격 스킬의 최대 스플래시 대미지를 25 → 30으로 변경
• 화염 공격 스킬 사용 후 투사체가 한 지점에 모이기까지 딜레이를 0초 → 0.125초로 변경
• 스킬을 사용해 아군을 공격하는 버그를 수정
» 아이젠
• 모델링의 크기 비율을 1.0 → 1.1로 변경
• 머리 부분의 피격 판정 범위를 0.15m → 0.175m로 변경
• 어깨 부분의 피격 판정 범위를 0.14m → 0.20m로 변경
• 팔 부분의 피격 판정 범위를 0.1m → 0.15m로 변경
• 다리 부분의 피격 판정 범위를 0.175m → 0.20m로 변경
• 무릎 부분의 피격 판정 범위를 0.2m → 0.20m로 변경
(※ 패치 전과 후의 수치는 소숫점 뒷자리에 0이 붙은 것만 빼면 같은 수치인데, 업데이트 내역에 수치가 잘못 표기되어 있는 것인 지, 아니면 변경된 것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 센트리 터렛의 공격 범위를 140 FOV의 원뿔형 범위에서 360도의 구체 범위로 변경
• 센트리 터렛의 공격 연사 속도를 250밀리초 → 200밀리초로 변경
• 센트리 터렛이 맵 상의 아이템 픽업을 막는 버그를 수정
» 갈레나
• 기본 토템 대미지를 50 → 40으로 변경
• 업그레이드된 토템 대미지를 75 → 60으로 변경
» 킬
• 유탄을 연달아 발사했을 때의 연사 속도를 500밀리초 → 400밀리초로 변경
» 닉스
• 텔레프랙 대미지를 100 → 125로 변경
» 레인저
• 오브 던지기 스킬의 텔레프랙 대미지를 100 → 125로 변경
• 오브 던지기 스킬의 스플래쉬/폭발 버그를 수정
• 최대 200 대미지가 가능했습니다(25 발사체 대미지, 100 텔레프랙 대미지, 75 스플래쉬 대미지).
• 오브를 던진 후 텔레포트까지의 딜레이를 0 → 0.125초로 변경
» 스케일베어러
• 스케일베어러의 황소 돌격 대미지
◦ 예전 버전
100 > 320 ups
◦ 현재 버전
50 > 320 ups
75 > 400 ups
100 > 500 ups
• 스케일베어러의 중량 초과 대미지
◦ 예전 버전
100 > 320 ups
◦ 현재 버전
25 > 320 ups
50 > 400 ups
75 > 500 ups
» 솔래그
• 산성 침의 직격 대미지를 15 → 18로 변경
» 스트로그 & 피커
• 피커의 하이퍼블라스터 대미지를 10 → 15로 변경
• 피커의 돌진 대미지를 50 → 75로 변경
» 바이저
• 액티브 스킬 사용 시의 대사를 다른 플레이어들도 들을 수 있도록 변경
◆ 게임 밸런스 변경 사항 - 무기
» 헤비머신건
• 줌 했을 때 탄환이 퍼지는 반경을 0 → 0.009m로 변경
» 트라이볼트
• 볼트의 대미지를 40 → 35로 변경
• 무기의 연사 속도를 1200밀리초 → 1400밀리초로 변경
• 최대 탄약 소지량을 20 → 15로 변경
» 네일건
• 무기의 연사 속도를 90밀리초 → 100밀리초로 변경
• 대미지를 10 → 12로 변경
» 슈퍼 네일건
• 무기의 연사 속도를 110밀리초 → 100밀리초로 변경
» 라이트닝 건
• 전기 빔의 반경을 0.13m → 0.12m로 변경
◆ 그 밖의 업데이트
아이템 물리 효과
• 사망한 플레이어들이 드랍한 아이템들(샤드, 무기, 파워업, 깃발, 소울, 스트로이엔트, 헬스)은 물리 효과가 적용됩니다. 아이템들은 사망한 플레이어들로부터 지면을 향해 떨어지게 됩니다.
캡쳐 더 플래그(CTF)
• 라운드 시간 제한을 10분 → 8분으로 변경
사운드 업데이트
• 보다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위해 맵의 소음의 음량을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출처: 퀘이크 챔피언스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