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팡야라는 게임을 줄곧 즐겨왔던 저로썬
팡야에 대한 향수때문에 모골에 입문하게 됬습니다.
물론 많은 것들이 다르기는 하지만 열심히 적응해가며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현재 랭크는 2 이며, 뭐가 뭔지도 아직 잘모르지만 무작정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일단 모골은 팡야와 달리 캐릭터 성장과 더불어 클럽도 성장시키는 시스템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렇다라면 클럽은 한종류만 계속해서 써야지만 유리할까요?
또 한가지.
아무래도 모니터가 아닌 티비로 즐기다보니 인풋렉때문인지.. 적응을 못해서 인지
JI샷 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물론 어쩌다가 JI가 맞는다 한들 낮은 컨트럴로 인하여 옆으로 많이 새기도 하구요.
팡야처럼 JI 구간을 늘리는 방법이 있나요?
아니면 팡야처럼 임팩트바가 천천히 움직이게 하는 방법은 있을까요?
또한가지... 팡야에 있어서 각 코스별 홀마다 기울기가 상대적으로 적은자리에 대한 공략이 존재 했었습니다.
페어웨이던 러프던 기울기가 적은 곳이여야 상수에 대한 변수가 적엇기에..
모골에도 그러한 공략이 존재할까요?
또 한가지 궁금한점이 있다면
팡야를 기준으로 하였을때 바람 읽는 법을 바람의 방향.. 즉 사인과 코사인 각도와 바람의 세기를 곱하여
변수를 줬던걸로 기억합니다.
모골에도 그러한 계산법이 존재하는지 궁금합니다.
ps. 서두에 있듯이 팡야에 대한 향수가 아직 남아있기에 입문하다보니 팡야에 대한 기준점이 대부분인 것 같아 내심 속상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렇게 문의 남겨봅니다.
1. 클럽마다 비거리/컨트롤/스핀/데굴대굴 능력치가 있어 골고루 다 올릴려면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즉 모든클럽을 다 활용해야지만 됩니다. 2.ji 인위적으로 넓히거나 속도를 늦추거나 할수 없습니다. 다만 제한적인 사용횟수에 한해서 ji존을 약간 넓히는 볼이 있는데 굉장히 귀한 볼이라 그냘 없는셈치면 편합니다. 3.이 질문이 좀 애매한데 러프나 벙카에 최대힌 볼을 안 빠트려야하고 페어웨이에 잘 안착한다해도 비거리나 좌우 각도에 모골은 랜덤요소가 강해 클럽강화는 필수 입니다. 4.위 답변과 합쳐 설명 드리면 편한데 예를들어 맞봐람이 약 풍향 3미터로 45각도로 분다면 좌우는 3미터×코사인 45도 반대로 비거리는 3미터×사인45도 만큼 영향을 받겠지요. 하지만 볼이 통상 비거리는 페어웨이에 안착해도 비가리가 95~100%로 랜덤하게 발동 됩니다. 고로 바람의 영향을 고려해도 바람의 픙향과 세기는 상수이지만 볼의 비거리와 좌우 흔들림은 랜덤 변수입니다. 컨트롤 수치가 높을수록 ji가 될수록 그 랜덤수치가 반감되긴한다한들 역시 변수입니다.
1. 클럽마다 비거리/컨트롤/스핀/데굴대굴 능력치가 있어 골고루 다 올릴려면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즉 모든클럽을 다 활용해야지만 됩니다. 2.ji 인위적으로 넓히거나 속도를 늦추거나 할수 없습니다. 다만 제한적인 사용횟수에 한해서 ji존을 약간 넓히는 볼이 있는데 굉장히 귀한 볼이라 그냘 없는셈치면 편합니다. 3.이 질문이 좀 애매한데 러프나 벙카에 최대힌 볼을 안 빠트려야하고 페어웨이에 잘 안착한다해도 비거리나 좌우 각도에 모골은 랜덤요소가 강해 클럽강화는 필수 입니다. 4.위 답변과 합쳐 설명 드리면 편한데 예를들어 맞봐람이 약 풍향 3미터로 45각도로 분다면 좌우는 3미터×코사인 45도 반대로 비거리는 3미터×사인45도 만큼 영향을 받겠지요. 하지만 볼이 통상 비거리는 페어웨이에 안착해도 비가리가 95~100%로 랜덤하게 발동 됩니다. 고로 바람의 영향을 고려해도 바람의 픙향과 세기는 상수이지만 볼의 비거리와 좌우 흔들림은 랜덤 변수입니다. 컨트롤 수치가 높을수록 ji가 될수록 그 랜덤수치가 반감되긴한다한들 역시 변수입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생겨 재 질문드려요. 첫번째 답변중, 클럽마다 각각의 능력치가 있어 골고루 다 올리려면 노가다가 필요하며 모든 클럽을 활용해야한단 이야기란, 클럽의 정해진 능력치만큼 캐릭터의 능력치도 동반 성장한다는 이야기가 되나요? 즉, 다시 말해 캐릭터가 성장되는 능력치는 클럽의 성장 속도 및 종류에 좌우 된다고 해석하는게 맞는지요. 또 한가지, 모골은 똑같은 장소에 공을 안착시키더라도 매번 그 기울기가 다르게 적용된다는 뜻인가요? 한가지 더, 네번째 답변중, 볼의 비거리와 좌우 흔들림은 랜덤 변수라고 말씀 주셧는데, 팡야에 있어선 자신의 비거리 즉 힘에 따른 고정 상수를 다르게 먹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아무래도 힘이 강할수록 바람 영향이 덜탄다는 의미랄까요.) 모골에서도 같은 맥락으로 말씀주신것인지 궁금합니다.
캐릭터의 1번우드부터 퍼터까지 능력치가 클럽 능력치라 보명 됩니다 즉 빅에어클럽으로 하던 인피니트클럽으로 하던 캐랙의 클럽 능력치를 올리는 겁니다. 2. 똑같은 장소에 볼을 거의 못 올립니다. 전작에산 연습장이 있어 캐릭과 픙향과 코스를 셋팅해서 최고의 컨트롤수치 캐릭으로 평지에서 바함0미터로 해놓고 짧은거리를 반복하면 모를까 이번작에선 절대로 볼이 똑같은 위치로 안착시킬수 없습니다. 비거리와 좌우 흔들림은 ji할수록 클럽 컨트롱 수치가 높을수록 적어지고 , 고탄도보다 저탄도 클럽이 바람의 좌우 영향을 덜 받습니다. 즉, 9번아이언이 3번 아이언보다 바람의 좌우 영향을 더 받습니다. 그리고 백스핀을 줄수록 더 받고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캐릭터의 능력치와 클럽의 능력치는 별개 인것인가요? 캐릭터가 성장되어 상승되는 고유 능력치와 사용할수록 상승되는 클럽의 능력치가 합산이 되는 것인지요.
합삼입니다. 내 캐릭의 비거리 능력치가 25맥스이고,빅에어 클럽을 들었다면 25+8=33이 되는셈이죠. 인피니트 클럽을 들었다면 비거리+컨트롤수치가 더 업이 되겠지요.
그렇다면 입맛에 따라 클럽을 바꿔가며 쓸수도 잇겟네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 받아가네요
그냥 편하게 하세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