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헬다이버 여러분!
Helldivers 2의 역대 최대 규모의 최신 추가 요소 및 업데이트인 자유의 확대를 기대하고 계시겠죠!
저희는 게임이 플레이어 기반과 함께 발전해야 성공한다고 믿습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제안은 이러한 발전의 핵심 요소이며, 이를 통해 게임의 전반적인 재미 요소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도전적이면서도 공정하고, 전략적 사고와 팀워크에 보장을 제공하는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게임플레이 경험을 만드는 것입니다.
오늘 저희는 최신 무기 밸런스 변경 사항의 맥락과 이유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슬러거의 비틀거림 유발 능력을 높여서 이전 패치인 01.000.200 이후로 잃어버렸던 정체성을 회복하고자 합니다. 분산도와 항력이 증가하여 개선된 저지력을 보완하고, 대구경 탄환을 발사하는 강력한 산탄총의 로망을 강화하는 동시에 중거리보다 긴 거리에서는 사용하기 힘들어질 것입니다.
화염 대미지를 수차례 변경한 결과, 소이 브레이커는 테르미니드 전선을 완벽하게 장악하며 버그를 상대할 때 성능이 지나치게 높아져 다른 무기들에 비해 게임 내에서 유별나게 강한 무기가 되었습니다. 반동을 높이고 최대 탄창 수를 줄임으로써 소이 브레이커의 강력한 위력은 유지하면서 탄약 경제성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유탄 권총의 오리지널 버전은 다른 무기에 비해 일관성이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유탄의 수를 세 배로 늘려주지만, 탄약을 완전히 보충하려면 탄약 상자 4개가 필요했습니다. 장탄수를 줄임으로써 보다 신중하게 유탄 권총을 선택하기를 바라며, 상자 1개에서 보충하는 유탄의 수를 늘리면 탄약 손실을 보완하고 모든 유형의 임무에서 유탄 권총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난번 패치 이후로 익스플로딩 크로스보우는 더 신뢰도 높은 무기들과 경쟁하면서 고유의 입지를 확보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크로스보우를 한손 무기로 만들어 범용성을 높이고 새롭고도 흥미로운 활용법을 제공하여 다른 선택지 사이에서 차별성을 주고자 합니다.
오토마톤 제조기 건물을 어떤 각도에서든 파괴할 수 있는 코만도 미사일의 능력은 의도된 작동 방식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커뮤니티에서는 이 특정 버그를 환호하는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저희는 이 문제를 수정할 계획이지만, 이 무기의 밸런스 조정을 어떻게 하는 것이 최선인지 섣불리 결정하지 않고 신중하게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출시 이후로 가드 독은 탄약이 너무 빨리 소모되고 맵의 탄약 상자에서 보충할 수도 없어서 대안인 레이저 무기에 비해 급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장탄수 증가와 탄약 상자 수정을 통해 지원 화기로서의 실용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봅니다.
원래 이동 폭격은 전진하며 적을 제압하는 용도로 설계됐습니다. 하지만 궤도 폭격의 예측불허한 특성 때문에, 이동 폭격은 때로 너무 신뢰도가 떨어져 확실한 적용이 불가능했습니다. 폭격 지속 시간의 증가 및 이동 속도 감소로 인해 이동 폭격은 기존과 같은 거리를 커버하면서도 해당 지역을 보다 효과적으로 포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동 폭격과 마찬가지로 120mm 고폭 폭격은 때때로 포탄이 표적을 놓치거나 같은 자리를 여러 번 타격하면서 너무 무작위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쿨다운이 줄어들면서 120mm 고폭 폭격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무작위성의 단점이 덜어질 것입니다.
코만도가 오토마톤에서 공장 날먹무기라는 인식이 있긴한데 저거 건들면 사람들 진짜 다 접을거같음.. 대체품이라도 주면서 너프하면 몰라도
코만도 건물파괴의 범용성은 진짜 너무 op라 손 보긴 해야하고, 슬러거의 귀환은 초창기 다들 브레이커 쓸때도 애용하던 입장에서 다시 들어봄직한 반가운 소식이네요 한손 주무기라는 특성이 사실 큰 매리트가 없는 편인데 이번에 새로 추가된 알운반이나 등짝에 메는 샘플회수?처럼 필수로 특정타입 장비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미션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고, 방패 외에도 한손주무기와 같이 들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장비들이 많이 나와줬으면 금상첨화일듯 합니다. 쌍권총으로 변형가능한 한손무기라던지, 평소엔 실드처럼 들고다니다가 캡아처럼 공격에도 쓸 수 있는 방패라던지 식의 기믹으로.. 그리고 아직 써보진 않았지만 폭격들, 특히 이동포격이 그냥 옆에서 봐도 좋아보일만큼 쓸만해진 것 같습니다
코만도가 오토마톤에서 공장 날먹무기라는 인식이 있긴한데 저거 건들면 사람들 진짜 다 접을거같음.. 대체품이라도 주면서 너프하면 몰라도
동감입니다. 대체품을 주고 너프해야지 그냥 너프해놓고 써라 해버리면.. 줄은 인원 또 줄을듯..
유탄권총은 패치 후 오히려 사용하는데 부담없어짐 패치전에는 돼지같이 눈치보며 줏어먹고 다녀도 수급이 힘들었는데 이젠 편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