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겟층 : '왕도 RPG'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
캐릭터와 스토리를 중시하는 작품을 선호하는 유저
◆ 평균 플레이 시간 : 클리어까지 65시간, 파고들기 요소를 포함하면 100시간 정도 소요
▶ 8점 : 우선 시스템이 매우 다양합니다. 처음 접하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설명도 잘 되어 있고
특히 도움말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타임리워즈 기능이 참 편리합니다. 이전부터 좋아했던 필드 전투가
각성과 Z.O.C 등으로 더욱 짜릿해진 점도 마음에 들고요. 세계관을 공유하면서 연대가 진행되는 이야기에
다시 한 번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좋아하는 캐릭터의 활약을 다시금 볼 수 있어서 정말 기쁘네요.
▶ 8점 : 전작의 시스템을 계승함과 동시에 새로운 전략 요소도 추가되어 전투의 진화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전작의 주요 캐릭터가 등장하는 시나리오도 흥미진진합니다.
이벤트 씬과 전투, 그리고 탐험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하이 스피드 모드를 비롯해
각 메뉴에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단축키 등 편의성을 높인 기능도 풍부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원하는 타이밍에 용어 확인이 가능한 타임리워즈는 스토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8점 : '여의 궤적' 멤버들을 중심으로 역대 주인공들이 함께 싸우는 축제와도 같은 타이틀입니다.
전작에 등장했던 거리를 돌아다니거나, 캐릭터와 재회하는 등 시리즈 팬들을 위한 요소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다만, 각 작품을 모두 즐겼던 사람이 아니라면 놓치게 되는 부분이 생길 수 있는 만큼, 과거를 회상하는 기능 등이
좀 더 갖춰졌더라면 어땠을까 싶네요. 한편, 전투 시스템에서는 너무 많은 요소를 넣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8점 :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쌓아 온 다양한 게임 시스템 덕분에 플레이 하기가 편합니다.
UI도 알기 쉽게 되어있고 조작감도 쾌적하지요. 또한, 대부분의 요소를 고속화 & 스킵할 수 있는 사양도
템포의 쾌적함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다만, 플레이 감각은 쾌적하면서도 초반부터 익혀야 할 것이 많아서인지
그런 의미에서 약간 복잡하단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각종 배틀 시스템은 공방을 다방면으로 즐길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B.L.T.Z.와 Z.O.C 등의 요소도 새로운 재미로 작용합니다.
- 총점 : 32 / 40 -
원래 그런 시리즈잖아요 새삼스럽게 타이틀 이미지도 그렇고
님 궁금한게 위에도 그러고 잇고 커뮤하면서 비추는 뭐 그리 신경쓰는거임? 애초에 비추 싫어요 신경쓰일꺼면 저기 네이버 카페나 가서 글쓰고 그러세요 본인이 겜 싫어해서 비판하는것도 님 자유고 여기에 비추누르는 것도 사람들 자유인데 뭔 자꾸 커뮤하면서 비추 타령하는 사람이 커뮤질 용어라는 걸 쓰고 잇어요 ㅋㅋ
지겨우면 안하면됨
지겹다면서 궤적 시리즈 게시판에 왜 오셨나 모르겠네
전작을 다 해봤어 시작의 궤적처럼 할것이 많겠다
리뷰 내용보니 또 동창회 열리나보네요 지겹네
루리웹-0700913852
원래 그런 시리즈잖아요 새삼스럽게 타이틀 이미지도 그렇고
루리웹-0700913852
지겨우면 안하면됨
루리웹-0700913852
지겹다면서 궤적 시리즈 게시판에 왜 오셨나 모르겠네
그맛에 합니다
동창회 기대중 ^^
섬3이나 섬4에 그런 말을 했다면 모르겠는데 이제 와서 그런 말 해봤자 무슨 의미가 있음.
저는 공감됨. 7반 동창회, 토르즈 동창회, 하영벽섬궤 총동창회, 거기에 여궤까지.. 시스템 조금씩 추가되는거 빼면 큰 흐름이 똑같은데 매편 플탐은 오지게 길고, 시작의궤적까지가 딱 마지노선이었고 여궤2에서 처음으로 중도포기하고 이스랑 같이 팔콤겜 하차함
부모님도 얘 크는거 맘에 안들면 유기하면 되겠네 시벌 그동안 애정 가진게 있고 한게 있으니 화도 나고 표출도 하는거지 여태 궤적 시리즈 단하나 빠지지 않고 다 엔딩보고 그중 2/3는 소장 중이다 팬이면 무조건 우효만 해줘야 되는 법이라도 있냐? 할말은 없고 비추나 처누르는 음습한 놈들 어휴
게임 그까짓게 뭐라고 부모관계에 비유하는지 모르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장난감이 질리면 버리는 것과 같지 않나?
도태
고작 게임에 가족관계를 들먹이네 ㄷㄷ
전작을 다 해봤어 시작의 궤적처럼 할것이 많겠다
플레이타임이 꽤 기네요 이번편은 스토리 진행이 쭉 되었으면 좋겟네요
올래..각시리즈,마다길죠 섬궤 4 처럼
이제 그럴수밖에 없습니다. 콘도피셜 다음 시리즈가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했으니까... 길어야 두 시리즈 내로 끝날텐데 스토리 진행이 안될수가 없죠
반 마지막 이야기임?
반 마지막 이야기 맞을껍니다. 다음작부터 새로운 무대.
원래부터 캐릭터 게임이니, 캐릭터의 케미를 즐기면 됩니다 스토리는 뭐 진행되면 좋고 아님 말고 안그러면 이게임은 짜증나서 못해요 ㅎㅎ
전전작까진 궤적시리즈 다 사서 엔딩 봤고 섬궤까진 그래도 전 작품 플래 따며 노가다도 즐기며 했는데 이제 슬슬 지치긴 함 시궤에서 뭔가 신선함을 보고 기대를 했는데 도로 회귀를 해버리니...스토리나 전개방식이나... 전작은 아직도 엔딩 못봤음
시궤2 드가자!!!!!!!!!
반이야기가 끝이구나 벌써 그런시간이 되었네 ㅠ
영화에서 8점이면 갓띵작인데... 게임은 점수 기준이 좀 다른듯
게임은 70점이면 똥망 취급당함 50점이면 그냥 노답임 80점대 나와야 준수하네 하고 90점대 나와야 갓겜 소리 들음
패미통에서 8888이면 그냥 딱 평범한 일본식 jrpg라는 소리임 수작은 절대 못되는 팬이라면 할만한 겜이라는 소리
패미통에서 일본게임 8888 은 그냥저냥한 평작 취급이라... 같은 32점이라도 8888과 7889 랑은 다름.
아무리 점수가 잘 나오던, 못 나오던 죠보딸, 위닝2022 선례를 남긴 패미통 점수에 무슨 의미가 있음 ㅋㅋ 그냥 장점이나 단점 같은 리뷰 내용만 보고 넘기면 되는 매체입니다
반의 마지막 이야기인 게 어색한 이유가 여궤2 뭐 진행된 게 없음...
ㅋㅋㅋㅋㅋ 맞습니다 여궤2 진행된거 없이 캐릭터만 겁나 부풀려 놓고 이래 놓고 계궤는 동창회 한다고하니 이건 뭐.... 공화국 주인공캐릭터들은 비중 더 줄어 들을게 뻔하져 뭐 ㅋㅋㅋ
어차피 마무리로 가면서 기존 캐릭터들이 모이는건 필연임 이제 더 이상 늘리지 않고 가야 된다고 보는데 마지막 궤적에서 기존 캐릭터들 중 주인공 포지션이 결정될지 새로운 캐릭을 또 추가할지가 관건인 것 같음
섬4 느낌 나는가보네.. 입문작으론 어려울거 같음
그거보다는 시궤느낌임
또 4팀 나누고 찔끔찔금 중보전 중보전 중보전 중보전......하나보네 처음에나 즐거웠지 이쯤 되면 뇌절을 넘어 좀 짜증나기까지하네
예전엔 스토리 rpg 라고들 했는데 이젠 그런 말 해주는 사람이 없음 ...
죽으면 부활 시키면 그만이고 강적이면 다굴치면 그만
스토리rpg는 유저가 아니라 팔콤에서 그리 부르는거
플탐 65시간이라.. 오히려 여궤2보다 볼륨이 줄은게 아쉽다 섬궤4는 100시간 넘게 즐겼었는데
여궤2 그걸 볼륨이라 말해야하나
계궤2는 없는건가
시궤2가 없듯이 계궤2도 없음. 이제 새로운 시리즈 시작하면서 찐으로 엔딩에 가까워짐
이번편에서 공화국 마무리 되니 2는 없을 것 같고 다음 궤적이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 궤적이라면 타이틀에도 엄청 신경을 쓸텐데 어떤 이름으로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그래픽도...스토리도...연출도...이젠 뭐하나 강점이 없는 시리즈
여기서 비판적 댓글에 비추 누르고 까는 사람중에도 분명 포켓몬 발전 없는거 가지고 까고비추주는 사람들도 있겠지 ㅋ 하여간 내로남불 없이는 서브컬쳐 커뮤질은 불가능한거냐고
뤼트판니스텔로이
님 궁금한게 위에도 그러고 잇고 커뮤하면서 비추는 뭐 그리 신경쓰는거임? 애초에 비추 싫어요 신경쓰일꺼면 저기 네이버 카페나 가서 글쓰고 그러세요 본인이 겜 싫어해서 비판하는것도 님 자유고 여기에 비추누르는 것도 사람들 자유인데 뭔 자꾸 커뮤하면서 비추 타령하는 사람이 커뮤질 용어라는 걸 쓰고 잇어요 ㅋㅋ
고이면 썩는게 필연인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