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조작 어려운거 못해서 쉬운 겜만 하는데
모바게 게임성 이야기 보고 사람들이 게임성 평가 기준은 뭘까 란 생각이 드네
조작이 현란하거나 복잡한거? 그래픽이 화려한거?
적 공략하려면 기믹 알아내야 되는거처럼 머리 쓰는거?
난 조작 어려운거 못해서 쉬운 겜만 하는데
모바게 게임성 이야기 보고 사람들이 게임성 평가 기준은 뭘까 란 생각이 드네
조작이 현란하거나 복잡한거? 그래픽이 화려한거?
적 공략하려면 기믹 알아내야 되는거처럼 머리 쓰는거?
루리웹-617342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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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_퓌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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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한테 재미있으면 게임성 있는거
아곤 알레아 미미크리 일링크스 중 최소 1가지 요소를 갖출 것
조작감, UI편의성, 연출같은거 종합적으로 포함하는 주관적인 의견임
글쎄 개인마다 느끼는게 다르지....내 경우에는 그나마 공격 별로 안받기 위해 소울류는 내 취향 아니라고 하지만 사실 느끼기에 소울라이크는 똥겜임.(개인취향이라고 해줘.)스트레스를 풀기위한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쌓는다? 하지만 무쌍류 게임은 꽤나 좋아하는 편임. 무쌍류 게임들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기에 중간까지는 가도 명작이라는 평은 잘 못받잖아. 하지만 내 기준에서는 명작임.
나한테 재미있으면 게임성 있는거
의미있는 선택의 연속 선택지가 아무리 다양해도, 결국 결론이 같으면 게임성이 부족한거고 선택지가 몇 개 없더라도, 다른 선택지를 궁금하게 만들면 게임성이 있는거고 전투를 할 때에도 그냥 쓸 스킬이 30개씩 있는게 게임성이 좋은게 아니라 여기서 공격을 했다가 맞아죽었을 때 아, 이 타이밍에 회피를 했다면? 아니면 가드를 했다면? 혹은 궁극기를 이 타이밍에 깠다면? 하면서 계속 생각이 돌도록 만드는걸 말하는거라 생각해.
아곤 알레아 미미크리 일링크스 중 최소 1가지 요소를 갖출 것
조작감, UI편의성, 연출같은거 종합적으로 포함하는 주관적인 의견임
글쎄 개인마다 느끼는게 다르지....내 경우에는 그나마 공격 별로 안받기 위해 소울류는 내 취향 아니라고 하지만 사실 느끼기에 소울라이크는 똥겜임.(개인취향이라고 해줘.)스트레스를 풀기위한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쌓는다? 하지만 무쌍류 게임은 꽤나 좋아하는 편임. 무쌍류 게임들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기에 중간까지는 가도 명작이라는 평은 잘 못받잖아. 하지만 내 기준에서는 명작임.
콘텐츠의 근원을 거슬러가면 고대 철학자들의 대화집이 나오지. 대화가 흥미롭고 매력적이면 그게 재밋는 대화인 것처럼 게임도 마찬가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