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는 흑흑 너무 슬퍼 하면서 봤는데 요즘은 아니 ㅅㅂ 작가 놈 여기서 스토리 전개할 방법이 막힌건가 생각이 듬
근데 이것도 케바케라서 그럴 수 있지만 특히 주인공이 열심히 싸운것도 아니고 트롤짓해서 어이없게 죽어버리거나(하지말라는 짓 하는거) 그 죽은 사람이 매력적이었으면 더 보기 싫어짐
진짜 이렇게 전개해버리면 주인공에게 정이 안 가거든 분명 '나 때문에 그 분이..' 하면서 작중내내 앵무새처럼 말하다가 한 막판에 원수랑 맞짱 뜨다가 위기의 순간에 구해준 사람 추억 떠올리고 주인공 버프로 이긴다는 전개가 거의 확정으로 나와서 말이지
그래서 나는 그런 전개가 싫어했는데 한 야겜 하다가 그런 전개는 안일한 희생이다 하면서 끝까지 살아있는게 하는게 가장 베스트다 라는 대사를 보니까 확 와닿더라 그래서 그 게임을 ㅈㄴ 좋아하게 됐음
음 결론이 이상한데
연출이 잘되면 재밌는데 그냥 클리세만 배끼면 똥망작이지
작가가 인물정리 귀찮을때 쓰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