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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쪽은 난 그래도 이해가 되는게 게임 하나로 매출이 조단위로 나왔음 ㅋㅋ 프로모션이고 나발이고 그런거 없이 그냥 조단위로 나옴 솔찍히 내가 사업하는 사람이라도 눈 돌아갈꺼 같음
사이게임즈가 이때까지 한짓 보면 nc랑 비교해도 그 이하거나 최악인곳중 하나임
페이트, 우마무스메, 헤번레 : 세계관이 좋아. 캐릭터가 좋아.
게임만 생각하면 되는데 게임보다 다른곳에 더 신경쓸때
사실 일본 가챠 관련 법안의 거의 대부분이 사이게임즈 작품이지 ㅋㅋㅋㅋㅋㅋ
아잇 싯팔
사실 힘이 큰 쪽이 정상적인 사고를 가졌다면 큰 문제는 없지 저 네 상황 전부 힘을 가진 쪽이 병 신같은 생각을 가져서 그렇지
게임만 생각하면 되는데 게임보다 다른곳에 더 신경쓸때
아잇 싯팔
엔씨쪽은 난 그래도 이해가 되는게 게임 하나로 매출이 조단위로 나왔음 ㅋㅋ 프로모션이고 나발이고 그런거 없이 그냥 조단위로 나옴 솔찍히 내가 사업하는 사람이라도 눈 돌아갈꺼 같음
??? : 아니 씨12발 이렇게 쥐어짜는데도 질러댄다고?
근데 김택진은 BM이랑 매출 보고 눈 돌아간게 아니라 진심으로 리니지식 게임들이 재밌다고 여기는것 같음
ㄹㅇ ㅋㅋ 린2m 나오고 주가 100만 찍었지않나?
G식백과 표현으로 하자면.. '이게 되네? 이게 진짜 되는거였네' 라고 할듯함. 솔직히 나라도 뽕맛 좋을듯함.
옛날게임 특유의 무정부상태? 같은게 있는데 그걸 맛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음
듣고보니 그러네. 도박도 한번 대박 따면 인생 쫑날때까지 몰두하다 패가망신당하니까. 그런 도파민을 맛본거지.
근데 pc리니지 1,2가 성공 한것만 봐도 그 재미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꽤 많기는 함
그렇게 개구리는 삶아 죽는..
페이트, 우마무스메, 헤번레 : 세계관이 좋아. 캐릭터가 좋아.
샤이중도
사이게임즈가 이때까지 한짓 보면 nc랑 비교해도 그 이하거나 최악인곳중 하나임
그랑블루 판타지 악명을 모르나보네 ㅋㅋㅋ
루리웹-1082530554
사실 일본 가챠 관련 법안의 거의 대부분이 사이게임즈 작품이지 ㅋㅋㅋㅋㅋㅋ
BM 진짜 매운건 아는데 운영도 개작살임? 처음알았네
뭔 만화야?
월드플리퍼-가챠로 캐릭터 팔아먹고 무기 너프를 때려버림 섀도우버스-가챠로 콜라보스킨 팔아먹고 섀버2냄(콜라보스킨 복각 불가)
와...
그 마인드로 나서서 망한 개발회사가 수천개는 넘음
일본내에서 가챠게임 관련 법안이 꽤 많이 들어섰는데 대부분 사이게임즈가 원인이었음
컴플리트 가챠가 잴 유명하지않나 ㅋㅋ
원신류에 반천장이 있는 이유 그때 마음이 흔들림
진짜 과하면 안된다는걸 여지없이 보여주는 케이스들ㅋㅋㅋ 근대 그렇다고 게임이 과함이 없으면 특징이 없어지니까 참ㅋㅋㅋㅋ 존나 어려워 게임개발ㅋㅋㅋ
사실 힘이 큰 쪽이 정상적인 사고를 가졌다면 큰 문제는 없지 저 네 상황 전부 힘을 가진 쪽이 병 신같은 생각을 가져서 그렇지
모든지 적당하게 균형맞추는게 좋다는거네
덩치키우다보면 이상한놈들이 나와서 개발방향이 뒤틀리나봄 ㅋㅋ 원신 초기랑 지금만 봐도..
또 너무 잘돼서 규모가 커지면 망함....
블쟈나 유비나 엄청 커지니 주가 지켜야해 그러다보니 pc니 뭐니 떡칠 되어가고....
외부 공격과 배신에 시달리는 경우는 프문인가
이런 나쁜것들이 있지만 모든것이 좋게 작용해서 지금도 최고의 게임회사로 군림하는곳이 있지 닌텐도 라고
자사 콘솔 성능이라는 유일한 제약..
사업자의 힘이 과도하게 클 경우 (희망편)
성욕이 과도하게 클 경우 (희?망편)
블랑셰 좀 꼴리네
(아마도) 잘 합심한 경우
개고기집 회장 에쥬케이티드 성추행 찐따들 혼돈 그 자체
힘은 큰데 방향성이 게임이 아닐경우
자기가 무슨 상품을 파는지 잘 아는 사업가 마인드와 재밌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게이머 마인드가 잘 버무려진게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옹인듯. 이분이 괜히 전설이 아님.
퍼블리셔가 깡이 심한 경우 (참고로 벽람 개발사는 만쥬 다)
번외로 개발사가 소문난 변태 일 경우..
살면서 리니지고 2고 뭐고 1초도 안해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