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에닉스는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와 파이널 판타지16의 수익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인정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5월에 개최된 재무 실적 발표에서 나온 것이며, 그 내용이 마침내 오늘 공개되었습니다.
스퀘어 에닉스 사장 타카시 키류는 HD 게임 매출 부문에서 파이널 판타지16과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 등 주요 타이틀을 포함한 여러 신규 타이틀을 출시했지만, 불행히도 수익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그는 또한 지난 회계연도 4분기에 출시된 폼스타즈와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의 초기 판매량이 예상만큼 높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은 5월에 다뤄졌으며, 이는 스퀘어 에닉스가 멀티플랫폼 전략을 공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발표했을 때와 같은 시점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미국과 유럽 사무실에서 많은 직원을 해고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때쯤,파이널 판타지16이 출시된 지 1년째였고, 파이널 판타지7리버스는 출시된 지 3개월이 채 되지 않았던 시기입니다.
시장조사기관인 서카나의 판매량 분석에 따르면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는 분명 미국에서 그 당시 4번째로 많이 팔린 게임이였지만, 전작인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판매량에는 크게 미치지 못한 수치입니다.
[정보] 파판7 리버스와 파판16 수익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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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때문에 판매량 안습이다 이런 변명이 통하는 시대는 아닌듯 16이랑 7리버스가 PC로 나온다고 해서 갑자기 천만장 찍을 수 있겠나? 그 정도로 잘만들었나? 신규 유입을 끌어올 수 있나? 둘다 진입장벽이 넘사벽이고 친절하지도 않음
전라도가 뭔 상관이야 이 버러지 같은 놈아 너 같은 놈이야 말로 한국인들의 분쟁을 강요하는 조선족임이 틀림없다 저리 썩 꺼져
전라도는 왜 나오냐? 여기가 일베야?
자~ 한기기 독점 때려치우고 멀티플랫폼 동시발매로 가즈아~
본진인 일본을 포함해 아시아권의 요즘 아이들은 집안 티비 앞에서 죽치며 콘솔을 하는 세대가 아님. 콘솔 세대를 경험했던 3~50대의 향수만을 자극하는 개발 플랜은 성장동력을 스스로 잃는거나 다름 없음. 30대가 넘어가면 생활에 찌들어 자연스레 게임을 할 여건이 줄어드는 인구가 많고 굳이 안사도 엠바고 데이원부터 스트리밍으로 시네마틱은 다 볼 수 있으니... 스퀘어도 플스나 엑박은 뒤로하고 멀티플랫폼에 단일 패키지 판매가 아닌 지속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는 뭔가를 만들어내지 않으면 앞으로 게임사는 살아남기 어렵겠지
자~ 한기기 독점 때려치우고 멀티플랫폼 동시발매로 가즈아~
이미 스퀘어에서 독점은 판매량 안나와서 앞으로는 멀티플랫폼으로 낸다고 했음 ㅋㅋㅋ 근데 파판7 리메이크 파트3은 이미 소니하고 계약한게 있어서 플스 기간독점으로 나올꺼임
독점때문에 판매량 안습이다 이런 변명이 통하는 시대는 아닌듯 16이랑 7리버스가 PC로 나온다고 해서 갑자기 천만장 찍을 수 있겠나? 그 정도로 잘만들었나? 신규 유입을 끌어올 수 있나? 둘다 진입장벽이 넘사벽이고 친절하지도 않음
며칠전 스팀에 출시된 파판16 동접만 봐도..
독점이라 문제라고 보긴 리메이크 기준 700만장 넘기는 중인데 그 중에 500만장 이상이 플스로만 팔림 그리고 리버스야 리메이크를 하거나 요약을 봐야하지만 16편이 진입장벽이 넘사벽???? 친절하지고 않고??? 파판 시리즈 하면서 이런 소리 첨 듣는 듯
파판이 숫자 타이틀이지만 서로 이어지지 않는 독립적인 스토리의 게임이라는걸 아는 것조차 진입장벽의 하나에요 시리즈를 즐기는 우리 같은 올드유저야 당연히 아는 이런 정보도 신규입장에서는 이게 그럼 16이 15랑 이어지는게 아니야? 라고 생각 할 수 있죠. 그리고 16의 유저 편의성이 얼마나 안좋은지는 뛸때마다 버튼 눌르거 뛰는거나 사이드 퀘스트 해제가 불가하고 맵에 계속 표시되는것도 24년에 나온 게임으로 보기에는 너무 불편하고 올드해요. 게임 자체가 16편까지 오면서 그래픽도 서양쪽에 비하면 별로고 시스템도 낡았죠. 그런 부분들이 신규 유저 입장에서는 다른 최신 IP들하고 비교할 수 밖에 없어요. 올드 유저들이야 우와! 전작에 비해 엄청 발전했잖아! 근데 그건 전작 기준이지 다른 최신게임들이랑 비교해보면 미미한 발전이라는거죠.
아이디부터가 플스게 플빠인듯..
아이폰14프로맥스리퍼
위에 중고엑엑 이야기 하는건데 왜절... 저게 엑박 조롱용으로 쓰이는 아이디라 그런거
루리웹-9068191486
악 죄송합니다 저한테 한말인줄
스퀘어 니들도 리멕 프로젝트 끝나기 전까지 이제 파판은 뒤로하고 다른 돌파구를 마련해야 하지 싶다.
파판 16은 걍 액션겜이라 진입 장벽은 거의 없는 거 같은데
16이라는 숫자 그 자체가 엄청난 진입장벽입니다.
ㄹㅇ 아이폰도 진입장벽 장난아님
이상하다 파판14 하는중인데 큰 진입장벽은 없던데?
파판 넘버링만 이어지고 전작이랑 연관성 없는거 모르는 콘솔게이머도 있나요? 그리고 15까지 잘만팔리던 시리즈가 왜 16되자마자 죽을쑴? 15까지는 괜찮은데 16은 넘버링이 진입장벽?
근데 생각보다 그 넘버링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긴 하더라고요. 제가 게임회사 다니는데 파판 시리즈를 해본 사람이 플스를 가지고 있어도 팀 내에 저밖에 없어서 최신 시리즈들은 그래픽도 좋고 게임도 괜찮은데 왜 안하는지 여쭤보니 그냥 넘버링마다 아예 다른 게임인건 알고 있지만 그래도 그 숫자 자체가 싫다고 하더군요. 아무 연관이 없어도 지들만 아는 시스템, 개그성, 용어 사용 등이 있을꺼같다고... 겜창친구들도 마찬가지 반응이였고 생각보다 넘버링이 큰 의미를 같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파판15가 16보다 같은 기간대비 2배 팔린 것은 맞으나 엑박도 같이 출시되었으니까요. 홍보도 장난아니게 했고
이 말 뭔가 이상한데 ㅋㅋ
요즘 너무 ㅉㄲ들식 양산겜 느낌으로 뽑는거같아서 ㅠㅠ 성검도 그렇고 로사2도 그렇고 슬슬 돌파구를 찾긴해야할꺼같은데;
짱..깨가 필터링되는구나;;;
헐 ㅉㄲ가 왜 필터야? 루리웹 중국놈들한테 잠식당함? ㅉㄲ / ㅉㅂㄹ
루리웹-5525025031
와;;;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525025031
전라도는 왜 나오냐? 여기가 일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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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525025031
전라도가 뭔 상관이야 이 버러지 같은 놈아 너 같은 놈이야 말로 한국인들의 분쟁을 강요하는 조선족임이 틀림없다 저리 썩 꺼져
루리웹-5525025031
그 당 지지자인가 보네. 역시 본성은 숨길수 없는 듯.
루리웹-5525025031
벌레 특징 본인이 내부분열 조장하는 빨갱이임
루리웹-5525025031
관리자 뭐하냐, 미친 버러지가 날뛰는데 당장 강등시키지 않고.
루리웹-5525025031
넌 지역비하가 패시브냐? 뭘 잘했다고 개소리야? 벌레 소굴로 당장 꺼져.
루리웹-5525025031
긁히니까 바로 버러지 본성이 튀어나오네. 너 길거리에서 조선족이나 전라도나 한번 지껄여봐. 어디서 버러지가 재수없게 루리웹에서 설쳐. 밥맛 떨어지게.
그럼 한대 치는데 가만 있니? 웃긴 종자네... 버러지 인생은 너같으니 그냥 꺼져 루리웹이 니꺼임? 겁나 웃긴 논리네. 시비는 지가 터놓고 어서 개질알이야... 재수업으니 꺼져. 까악~~~~~ 퉷!! 재수없어. 차단박고 갈테니 계속 부들 부들 거려봐. 좃밥새퀴
신고완료
일베랑 디씨가 애들 다 버려놨네. 코흘리개 애새끼가 지역비하를 거리낌없이 하고 자빠졌으니 참... 나라 꼴이 어떻게 이렇게 된거냐.
ㄴㄴ활동내역 봐 일부러 저러는거야 지금 관심주지마
버러지는 살충제로 박멸해야 함. 아니, 대가리가 달려있는데도 저러면 버러지보다도 못한 거지...
본인 이야기를 이런곳에 와서 하면 안됩니다. 님 인생이 버러지라고 남을 버러지라 하면 안되죠.
시비는 니들이 먼저 욕설하고 난리 피움.
팩트 아님? 뭐가 잘못됐다는거???
왜 흥분함? 난 아무말도 안했는데? 당당하면 걍 가만히 있으면 됨.
흥분 안했는데?? 잘못 됐단식으로 이야기 하니까. 말드래고 당당하면 걍 가만히 있으면 됐을텐데? ㅎㅎㅎㅎ 이상한 종족들이다.
ㅇㅇ 사족 길게 달지말고 걍 있으면 됨.
꺼져 벌레 새끼야
왜 지롤 발작이야? 찔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ㅇ 너도 달지말고 쌉쳐 있어. 시비 트지 말고 뭔가 불만이 많나 보네.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 ㅂㅅ 새끼네 이거ㅋㅋㅋ 머리통에 이 정도로 든 게 없으면 초등 교육도 못받은 새낀데
벌레 새끼처럼 살지 말거나 벌레처럼 사면 욕 먹는 걸 받아들이든지 이도저도 아니니까 인생이 그 나이 먹고 그 모양이지
니가 뭔 짓을 해도 너보다 잘먹고 잘 살고 있을 것 같은데? 왜 발작이야? 뭐 찔리니?
ㅋㅋㅋㅋㅋㅋㅋ자위질 ↗ㅂㅅ
본진인 일본을 포함해 아시아권의 요즘 아이들은 집안 티비 앞에서 죽치며 콘솔을 하는 세대가 아님. 콘솔 세대를 경험했던 3~50대의 향수만을 자극하는 개발 플랜은 성장동력을 스스로 잃는거나 다름 없음. 30대가 넘어가면 생활에 찌들어 자연스레 게임을 할 여건이 줄어드는 인구가 많고 굳이 안사도 엠바고 데이원부터 스트리밍으로 시네마틱은 다 볼 수 있으니... 스퀘어도 플스나 엑박은 뒤로하고 멀티플랫폼에 단일 패키지 판매가 아닌 지속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는 뭔가를 만들어내지 않으면 앞으로 게임사는 살아남기 어렵겠지
적어도 우리나라에서는 내리막길밖에 없을 확률이 높네요 사회전체가 나이들어가는중이라 게임을 하고싶어도 힘들어서 포기하는사람이 늘고있는데 출산율도 바닥이니 어린 세대 유입도 기대못함... 물론 어느 분야가 출산율 영향 안받겠냐만은 게임이 특히나 젊은층의 대표취미였다보니 그 여파가 더 클듯함
AAA 게임사들이 죽자 사자 라이브서비스 게임에 목매는 것도 결국 대형 콘솔 싱글 게임으로는 미래가 없으니...
싱글플레이 콘솔 게임은 걍 끝났다고 봐야됨. 아예 없어지진 않겠지만 대기업들이 만드는 aaa급 게임은 점점 감소하겠지 배틀패스나 가챠 같은 BM 없으면 이제 게임사업 어려울거임
왜? 존나 틀딱겜에서 못벗어난 도태노잼겜이거든
반대임 틀딱 유저들을 보고 만들었어야 하는데... 너무 이도 저도 아니게 되어 버렸음.
근데 파판7 3부도 보니까 플스5pro~6쯤에 출시될텐데 소니가 얘네 기기 팔아먹을 생각없으면 pc랑 동발하겠지만 과연..
30~50대 공략해야하는데... 겜 스타일은 10대 20대 취향으로 가고 있으니 당연히 안팔리지. 모험? 탐험? 자유도? 그딴거 필요없어! 그냥 제대로된 클라우드와 티파를 만나게 해줘 그리고 제발 이상한 중2병 시나리오 좀 그만 내놓으시라. 16 후반부는 너무했다.
호스트판타지에 한번 데이니까 이제는 ㄹㅇ 손도 안가더라
다른 것보다 두세대 정도를 죽쑤다보니 파판이라는 네이밍 밸류가 많이 떨어진 것도 한몫한다 봐요
댓글들에 찐따력 넘처나는거 봐라
찐
파판ip 자체가 틀딱 ip잖아 이제 끝낼때가 됐지 걍 새로운 ip만드는게 신규유입에 더 좋을듯
틀딱ip라기엔 파판보다 오래된 ip들도 잘팔리는건 잘팔리는데 그냥 3부작인거랑 본편 넘버링이 너무 과하다보니 생긴 거부감인듯
근대 파판7 재밌나요??? 팟트1은 난 하다가 너무 재미없어서 유기했었는데 .. 그래서 파트2 는 처다보지도 않았음
볼륨 때문에 나눠서 낸 듯 한데... 3부는 너무 무리 였던 듯 하네요. 거기다 코로나로 인해 발매 기간 늘어지면서 관심도도 제법 떨어진 느낌이고... 미니 게임 같은거 다 쳐내고 1부에 내거나 정 안되면 2부로 끝냈으면 깔끔 했을 듯 하네요. 2부가 이런데 3부 내면 판매량 더 떨어질 듯 한데.. 에구.
루리웹 어디 정보게시판에선 출시가 막 되엇을땐 수익은 기대 이상이다 억까하녜 뭐네 라고 싸우더니만 현실은 전혀 다르네
보고서 읽어보면 파판16 파판7리버스가의 수익이 낮은게 아니라 그 두개 게임이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hd게임부분 이익(매출말고 매출은 늘었음)이 감소했다임 같이 출시된 게임들은 다이의대모험, 스타오션, 드퀘몬3, 폼스타스 등인데 사실 매출이 늘어난게 신기한 정도의 라인업임
뭔 정신승리임? 기사에도 파판7리버스가 초기판매량 부진이라고 써있는데
리버스는 처음부터 별로라고 인정했어요 16은 그럭저럭 만족한다고 했고
Despite the release of “FOAMSTARS” and “FINAL FANTASY VII REBIRTH” in Q4, initial sales were not as strong as expected, in addition to which an impairment was made to the content production account, resulting in the operating loss. “4분기에 'FOAMSTARS'와 'FINAL FANTASY VII REBIRTH'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초기 매출이 기대만큼 호조를 보이지 못했고 콘텐츠 제작에 대한 손상이 발생하여 계정에 손상을 반영하여 영업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리버스에 대한 언급이 있긴해 근데 보면 알겠지만 저 문장도 늬앙스로 보면 리버스가 망해서라기보단 기대작 두개가 출시됐음에도 전체 손익이 마이너스라는거임 기사에 쓰인걸 다 믿지마 직접 보고서를 보는게 어때? https://www.hd.square-enix.com/eng/ir/library/pdf/24q4outline.pdf
난 시리즈 장르바뀌는게 이해안됨. 다른장르 만들고 싶으면 다른이름 쓰면되지. 결국 지들도 게임만들면서 파판이란 이름값에 매달리지 않으면 망할거라고 생각했겠지.
향수에만 기대는 작품 원작해본 평론가들이나 좋아함. 신규유저는 살매력이 떨어짐
ㅋ
ps5 독점이라 안 팔린다 뭐다 하는데 리버스 이전에 출시한 스파이더맨2도 ps5 독점인데도 불구하고 천만장 이상 팔았음..이상하게 메타 평가는 좋은데 전작보다 안 팔린다는게 솔직히 말이 안됨..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어야지... 지루한 오픈월드 미니게임 말따라 30도 타켓아니지 않냐.. 40,50 타겟 게임 아인가.. 게임하다 지친다 이놈들아..
난 16 나름 재밌던데.. 7 리버스도 즐기게 얼른 pc로 좀 나와주라~
예전처럼 1등아이피도 아닌데 게임 스케일은 너무 크니까 12부터 전체를 못담는 느낌이 강함. 업계 선도해야한다는 개발진들의 사명감도 개발진이나 유저나 좀 지치게 만드는 것 같고
앞으로 더 할껄. 바닥밑에 지하야
그러게 독점을 왜함
만든애들도 실패했다는데 아니라고 우기는 팬층은 도대체...
17편까진 만들것같은데 17도 망하면 파판 시리즈도 끝이겠네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인데 시대가 확실히..
파판 7리버스는 뭐 기종이든, 스토리 호불호든, 미니게임 호불호를 다 떠나서, 3부작 분할판매, 그리고 리메이크와 리버스 사이가 너무 길었던게 제일 큰듯. 파판7 리메이크 된다고 해서 다들 기대하고 있던게 리메이크로 폭발했는데, 이 다음편이 2년?3년? 뒤에 나와버리니 솔직히 기대감 다 죽어버렸음;;;;리버스도 일단 엔딩은 보긴 했지만 마지막 3편도 그냥 리메이크/리버스 했으니 의무감으로 할거 같음. 볼륨이 커서 3분할로 낸거까진 좋은데, 그럴거면 발매 텀이라도 좀 줄였어야 하지 않나 싶음
스토리는 확실히 별로 입니다. 엔딩에서 무슨 엔드게임인줄... 미니게임도 넘 많고 하다가 질려서 유일하게 트로피 수집 안한 겜.
파판7은 애당초 옛향수 자극 및 팬들을 위한 게임 이지만 파판 16은 지금 스팀판 하고 있는데 인상적이지만 또 딱히 와 재밌다 수준은 아닌듯 해 그래픽도 요즘 언리얼5 개잘 잘해서 나오는 게임들과 비교하면 뭔가 좀 빈약해 보이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