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핸드폰으로 하기 존나게 불편함
2. 고유명사 존나 많이 나온다길래 당연히 세계관이 크면 고유명사가 많지 너무 억까 아닌가? 싶었는데
이 새끼들 초면인 날 두고 지들끼리만 아는 말로 쑥덕거리잖아? 내 캐릭이 반응을 안해서 더 그렇게 느껴짐
1. 핸드폰으로 하기 존나게 불편함
2. 고유명사 존나 많이 나온다길래 당연히 세계관이 크면 고유명사가 많지 너무 억까 아닌가? 싶었는데
이 새끼들 초면인 날 두고 지들끼리만 아는 말로 쑥덕거리잖아? 내 캐릭이 반응을 안해서 더 그렇게 느껴짐
우웅☆말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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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겜 대부분 2번이 존나심함ㅋㅋㅋ
보통 주인공이 무슨 소리를 하는거야? 이러면 아 기억상실이니까 잘 모르시겠군요 설명드릴게요 이래야하는데 아 기억상실이군요 어쩌라고요 우린 할 말 할거임 이러는 느낌
난 아무것도 모른다고!
그나마 원신 페이몬이 있지 딴 겜은 ㅋㅋㅋㅋ 지들끼리 말하고 지들끼리 알아들음
크아악
중국겜 2번이 심하게 느껴지는 게, 원문은 한자니까 대충 지들끼리 알아먹는 말인데 우리는 음독만 가져옴+한자공부 안 함 콤보로 걍 먼 말이여 하게 됨ㅋㅋㅋㅋㅋ
명조는 2번이 더 심한듯..
중국겜 대부분 2번이 존나심함ㅋㅋㅋ
보통 주인공이 무슨 소리를 하는거야? 이러면 아 기억상실이니까 잘 모르시겠군요 설명드릴게요 이래야하는데 아 기억상실이군요 어쩌라고요 우린 할 말 할거임 이러는 느낌
그래서 포기함 너무 따라가기 힘들어
명빵했을때 생각나네 ㅋㅋ
명빵은 끝까지 설명 안해서 1년 넘어가니까 사람들이 포기하고 정보 분석함. 그나마 2부 들어가려하고 악마니 시테라니 나오면서 작중 모르는 등장인물들이 나오니 그재서야 설명이라는 것이 나오는...
그나마 원신 페이몬이 있지 딴 겜은 ㅋㅋㅋㅋ 지들끼리 말하고 지들끼리 알아들음
"조심해! 허졸이야!"
난 아무것도 모른다고!
펄스의 팔씨의 르씨가 코쿤에서 퍼지 같은건가
명조는 2번이 더 심한듯..
1번은 게임마다 다르니 상관없지만 2번은 심하면 많이 심함
크아악
니가 원하는 말은 짤
아─크나이─츠 이래봬도 갓겜입니다
오픈때부터 했지만 스토리 펴자마자 "ㅅ발 도대체 귈데네스게사츠가 뭔데?" 하면서 머리 싸쥐게 만듬 고유명사 난사할거면 좀 짧게라도 하던가 게사츠슈베이터는 또 뭔데에에에에에ㅔㅔ
에반게리온 시절 불친절한 세계관이 깊이를 더해준다는 착각에 빠진 그런 맛인가
스타레일이 주인공 보이스가 있는건 좋았어
원신 정도면 그래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는 편인데 스타레일은 진짜 초반부터 고유명사 파티여서 좀 그랬지
붕괴를 안다고 다 아는 것도 아니더라. 그런데 의외로 도감은 무지 깔끔하게 잘 내줌. 안 보면 답 없지만
게임사는 서로 다르지?
ㅇㅇ 퍼니싱 뭐시기 만든 곳이라던데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멸칭중 하나가 짭괴였나 붕괴짭이었나 그랬을걸
난 붕3-원신-스타레일 순으로 해서 명조키니까 처음 느낀게 "와 여긴 천리가 직접 명치에 스텔라론 박아주네" 였음
아몰랑 일단 죽이다보면 알겠지
중국겜 2번이 심하게 느껴지는 게, 원문은 한자니까 대충 지들끼리 알아먹는 말인데 우리는 음독만 가져옴+한자공부 안 함 콤보로 걍 먼 말이여 하게 됨ㅋㅋㅋㅋㅋ
가끔 배려한답시고 지들 좃대로 근본 없는 외래어로 바까두거나 걍 중국어 발음 그대로 박아두면 금상첨화 ㅋㅋㅋ
중국겜은 g8같은 게임패드 필수인거 같음
고유명사 넘쳐나고 스토리에 잘 안 녹아있어서 스토리보는거 반쯤 포기한것도 많음ㅋㅋㅋ
중국겜이 번역도 힘든데다가 고유명사까지 맛깔나게 번역하긴 더힘들지 일본겜은 그래도 언어되는 덕후들이 덕업일치로 갈려나가 나름 아웃풋이 괜찮은데 중국어는 덕질하려고 배운사람이 없으니까 ㅋㅋㅋ
십덕어는 그래도 고유명사 거기서 거기라 할만함 대충 영프독 언어 따다가 써갈긴게 대부분 ㅇㅇ 근데 중국은 아무튼 한자 베이스라 진짜로 무협 베이스 없으면 암것도 못 함ㅋㅋㅋ
원신은 괜찮지 않았나?
거긴 페이몬이 가이드해주고 코어한건 월퀘로 빼버려서 좀 나은편임
원신은 페이몬이 주절거리는 것만 캐치해도 스토리 이해에는 문제가 없음. 이면의 설정과 세계관은 월퀘나 설정 연구자들을 직접 찾아보던가 싫으면 말던가 수준임.
원신은 페이몬을 어린애지능으로 만들어 논 덕분
번역에 돈 적게 쓴 중국게임은 2번과 시너지를 일으켜서 스토리는 진행되고 상황상황은 알겠는데 전체 스토리가 이해안되는 환장하는 상황이 오게되지
중국 개발사의 포스트 원신 게임을 해보면 원신이 파이 뺏길 걱정보다는 그 포스트 원신을 찍먹한 사람들이 원신으로 건너갈 걱정을 하는 게 좀 더 타당함
원신은 페이몬도 잇고, 메인은 쉽게 쉽게 전개&설명 해 주기는 하는데, 각 버전 메인? 월퀘가 2번 현상이 좀 잇는 듯, 그렇다고 여타 중겜만큼 심한건 아니긴 한데..
이게 정확함 수메르쯤 월드임무에서 이게 뭔데..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는 사람은 이미 몬드같은 무난한 지역에서 세계관 기초지식 배워서 이미 충분히 플레이하고 있는 사람이라..
내 설정은 기억 상실인데 이새끼들 설명도 안해주고 고유명사 남발함 ㅋㅋㅋ
사람이 쓴건지 아리쏭할때가있음
드라마도 마찬가지임 ㅋㅋㅋㅋ ㅅㅂ 치아문난난소시광이 뭔데
2는 스타레일이 그나마 좀 덜하지...1은 오픈 월드류는 어쩔수없는 부분일듯
2는 스타레일이 더 심하지 않았었어???
스타레일은 번역이 삐꾸라서 그렇지, 음성 일어로 들어보면 원신 보단 덜 했단 느낌 들었음
스킵 기능이나 넣으라고요 재미도 없는 헛소리 스킵도 안되게 하지 말고요 특히 원신
붕3 한창 할때 1번이랑 2번이 확실히 체감됨. 국내 커뮤에서 인지도 높은 중국겜들보면 대개 큰 세계를 만들어서 채우려는 설정덕후스러움이 짙게 보이더라.
서브컬쳐 게임 장르가 대중성 포기하고 진짜 자기들 취향아니면 쉽게 하기가 힘들긴함
붕삼은 유사과학 씨부릴떄부터 스토리 집중을 못했음 참고참다 터진게 코로스텐쯤 부터였던거 같음 다만 각 에피소드마다 마지막을 기깔나게 맛나게 내줘서 참고 하는거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