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설 무기
R301, 프라울러, 윙맨, 피스키퍼 등의 일반무기의 전설 버전은 데미지가 세다고 알려져 있으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파츠가 4레벨로 다 달려 있을 뿐.. 이상하게 국내에서 유독 심하게 잘못 알려져 있다. 꺼무위키의 힘인 듯..
2. 헬멧
1레벨 헬멧의 데미지 감소율은 30%로 알려져 있으나(심지어 개발자의 트윗) 실제로는 20%이다. 개발자가 잘못 알려준건지 인게임에 잘못 적용된건지.. 어찌됐든 20%다. 2레벨은 40%, 3/4레벨은 50%는 맞다
3. 헤드샷과 헬멧의 효과
헤드샷은 무기에 따라 1.5~2배의 데미지를 준다. 헬멧을 장착할 경우 20~50%까지 헤드샷 데미지를 감소시켜주는데.. 단순 계산을 해보면 1.5×0.5=0.75 로 최악의 경우 헤드샷이 데미지가 더 약하게 들어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당연하게도 아니다. 헬멧의 데미지 감소 효과는 '보너스' 데미지에만 적용된다. 즉 어떤 무기의 데미지가 100, 헤드샷 배율이 2배라고 가정했을 때 기본 헤드샷 데미지는 200, 50% 감소 효과를 가진 3뚝에는 150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방식이다. 그 강력한 크레이버의 뚝배기샷도 3뚝 3갑 풀피라면 살아남을 수 있다. 반대로 말하면 그것만 아니면 다 죽는다.
4. 유효 헤드샷 거리
각 총기류마다 헤드샷이 가능한 거리가 있다. 이 거리를 넘어가면 헤드샷 보너스 데미지가 사라지기 때문에 헤드샷을 맞춰도 몸샷과 데미지가 같아진다. 다른 총기들은 신경쓸 필요가 없을 정도로 충분히 길지만 R99, 얼터네이터, 프라울러는 40m로 생각보다 짧다.
5. 관통형 강선
관통형 강선의 효과는 헤드샷 데미지 증가이다. 헤드샷 배율을 높여주는 것이 아니라 전체 데미지를 25% 올려주는 방식이다. 즉 무의미할 정도지만 헬멧의 영향을 조금이나마 덜 받는다.
위 내용들은 레딧에서 알려진 정보와 제가 알아낸 정보를 토대로 작성했으며 편의를 위해 반말로 작성했습니다.
전설무기들 데미지가 더 쎈게 어니였군요?
전설파츠 구하기도힘든데 다달려나오면 쌔지는게 맞죠 여테까지 전설 쵸크 이런거 한번도못봤는뎅;
따로 4레벨 파츠가 존재하지 않는 파츠의 효과는 알려진게 없고 데미지는 동일합니다
모든캐릭터가 이동속도가 동일한거맞죠?
네 맞아요. 애들 모션때문에 느리게 보이는거 같아요
이속은 다 같은데 왜 지브롤터 돼지는 히트스캔이 큰가!! 시정하라!!
데미지는 딱 써보면 아는 건데 왜 자기눈보다 나무위키를 믿는건지;; 특히 윙맨 써보면 바로아는 건데
제가 하나하나 실험해본바로는 1.33배로 데미지가 들어가는게 없었는데 혹시 어떤건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