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 주민석입니다.
먼저, 최근 업데이트 이후 여러 문제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여러분의 목소리는 저희에게 무엇보다 중요하며, 현재 발생한 문제들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침공 던전과 헤일리 파밍 난이도 이슈에 대한 개발팀의 대응 방안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요약
ㆍ침공 던전 및 역배열 강화 조정: 퍼즐 난이도 하향, 역배열 강화 버프, 패널티 삭제 예정. 다음 주 1.1.1 업데이트
ㆍ헤일리 파밍 개선: 연구 재료 드롭률 상향 조정, 이번 주 1.1.0b 핫픽스에 반영
ㆍ개발 프로세스 개선: FGT 및 사전 피드백 반영 검토
ㆍ커뮤니티 소통 강화: 플레이어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문제 해결과 개선 사항을 신속히 처리할 예정
침공 던전에서는 퍼즐 메커닉의 난이도를 낮추고, 몬스터 스폰을 변경하여 보다 빠르고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수정하겠습니다.
진리의 교단에서는 문양을 단순화하여 암기하기 쉽게 개선하고, 문양이 없는 아르케 필러를 삭제할 예정입니다.
아르케 필러의 방향도 전투 공간을 바라보도록 조정하며, 드론의 문양 배치를 세로로 수정하고, 문양을 가리고 있는
종양과 문을 막고 있는 종양을 더 쉽게 파괴할 수 있도록 변경하겠습니다.
또한, 한 번 파괴된 종양이 다시 생성되지 않도록 하여 플레이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암흑의 군단에서는 아르케 타일의 점령 시간을 짧게 단축하고, 타일의 위치를 한눈에 식별할 수 있도록 배치하겠습니다.
맞지 않는 아르케 타일의 개수를 줄이고, 아르케 타일을 빼앗는 자폭병을 삭제하겠습니다.
색상 퍼즐에는 기호를 추가하여 색약을 가진 계승자분들도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불멸의 군단도 다른 두 군단과 마찬가지로 퍼즐 메커닉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는 방향으로 조정하겠습니다.
불멸의 군단은 오늘 처음 침공 이벤트가 발생하므로, 오늘까지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역배열 강화도 수정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효과를 버프하고, 패널티를 삭제하여 플레이어 여러분이 보다 효과적으로 역배열 성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침공 던전의 난이도 조정과 역배열 강화 수정은 다음 주 목요일 1.1.1 업데이트에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보다 쾌적하게 침공 던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침공 던전에 매치메이킹을 도입하여 멀티플레이로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수정하겠습니다.
또한, 침공과 침투 작전에서 파밍하는 헤일리의 연구 재료(강화 세포 DNA, 안정화 장치 부품, 나선 촉매 고리, 데이터 칩)의 드롭률도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저희 개발팀의 의도는 시간이 제한된 계승자분들이라도 침공 던전만으로도 평균 12일 내에 헤일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고,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계승자분들은 침투 던전에서 더 빨리 헤일리를 파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헤일리 파밍 시간이 너무 길다는 의견을 받아들여, 침투 작전의 헤일리 연구 재료 드롭률을 상향 조정하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침투 작전에서 더 집중적으로 반복 파밍할 경우 기존보다 약 두 배 빠르게 헤일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헤일리 연구 재료의 드롭률 상향은 이번주 토요일 1.1.0b 핫픽스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또한, 향후 업데이트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개발 프로세스도 개선하겠습니다.
개발이 완료된 후 FGT를 진행하거나, 플레이어를 초청해 업데이트 전 피드백을 수집하고 반영하는 과정을 거쳐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저희 개발팀은 첫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커뮤니티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 방향을 투명하게 소통하며, 플레이어 여러분이 퍼스트 디센던트를 더 오래, 그리고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암만 유저들 울부짖고 한탄하고 건의해도 안 듣던 소통, 대처
주식 떡락 한번 치니까 바로 다음주 긴급 패치 예정
아직 정신 덜차림 ㅋㅋ 다음주?
그래도 얻어터지면 말을 듣네 안그러는애들이 한트럭이라 부럽다
'저희 개발팀의 의도는 시간이 제한된 계승자분들이라도 침공 던전만으로도 평균 12일 내에 헤일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고' 이상태로 내놓고 제작에 평균12일이라 계산했다고? 진짜 겜안분인가???
주가가 19퍼가 내려갔으니 위에서도 조인트 깠을듯 ㅋㅋㅋ
근데 그건 퍼디랑 크게 상관없을꺼같긴해 캐쉬카우인 메던피만 살아도 반은갈텐데
응 맨날 도돌이표야 수구~
주식 보고 뭐지 싶었다.. ㄷㄷㄷㄷㄷ 퍼디 하나 때문에 20퍼 폭락까진 아니겠지만?
아직 정신 덜차림 ㅋㅋ 다음주?
저게 유저들 이득보는 버그였으면 내일 패치했음
내일은 무슨 서버도 안내리고 바로 핫픽스 때릴듯 ㅋㅋㅋㅋ
그래도 얻어터지면 말을 듣네 안그러는애들이 한트럭이라 부럽다
에로우해드 급 아니면 저걸로 월급 받고 돈 버는데 돈이면 소통 직빵임 ㅋㅋ 소통을 안 하면 돈이 아직 넉넉하다는거
ㅋㅋㅋㅋㅋㅋㅋ
주가가 19퍼가 내려갔으니 위에서도 조인트 깠을듯 ㅋㅋㅋ
피자먹던경찰
근데 그건 퍼디랑 크게 상관없을꺼같긴해 캐쉬카우인 메던피만 살아도 반은갈텐데
걔들은 나무 기둥이고 퍼디는 나무 곁가지인 넥슨 게임즈 그중에서도 팀별 숙청되는건 또 별도니까 쟤들은 저거 망하면 정리되는거임
'저희 개발팀의 의도는 시간이 제한된 계승자분들이라도 침공 던전만으로도 평균 12일 내에 헤일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고' 이상태로 내놓고 제작에 평균12일이라 계산했다고? 진짜 겜안분인가???
업뎃 한방으로 주가 20%를 날린 엄청난 능력자 Pd 이사진한테 불려나가 싸다구 돌아가며 한대씩 맞았을 듯
주식 보고 뭐지 싶었다.. ㄷㄷㄷㄷㄷ 퍼디 하나 때문에 20퍼 폭락까진 아니겠지만?
워프레임이랑 데가의 단점만 베끼는 바보들
퍼디가 워프레임 시스템 베끼는건 기분나쁘긴 한데 퍼디는 베끼는거조차 제대로 못하는거보니까 어이가 없어서 웃김
존나 웃긴점: 런앤건 지향하겠다 해놓고 시즌1 메인 컨텐츠는 멈춰서 색깔 맞추기, 기둥쏴서 드론찾기, 몹 똥 주워서 갖다놓기이다
응 맨날 도돌이표야 수구~
시즌마다 맞다보면 모게임 처럼 시즌3 쯤에 갓겜되겟지 ㅋㅋㅋㅋㅋ
거의 역대급 하락이지않나 ㅋㅋ
이 꼬라지로 12일 만에 헤일리?ㅋㅋㅋㅋ
늘 있는 WWE
런 앤 건에서 런을 빼버리는 판단력 어디안가는구만
그래도 저렇게 처 맞으면 정신 차리면 좋은거지 적어도 말은 듣는다니까
뭐 그래도 아예 조까하는 회사들도 많아서 이정도면 다행인거 같기도함
아이템이 130개가 넘게 필요한데 매판당 1개씩 주는 꼬라지보고 아 이건 패치다....그리고 자꾸 총기사용에대해서 회의감들게 빌딩을 하냐...
블라인드 테스트 때부터 배끼는것도 못하는 애들이었어
그래도 헬다이버보단 낫잖아. 걔넨 유저 95%가 날아갔는데 6개월 후에 뭘 보여준데.... 아니... 그냥... 내가 예전에 헬다이버를 재밌게 해서 그런건 아니고....ㅠㅠ
주가가 21% 폭락했는데 위에서 엄청 쪼아댔겠지 ㅋㅋㅋㅋ
침공을 깰 수가 없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