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90은 20프레임밖에 안나오니까... 수치만 놓고보면 30%가까이 올라간거임
그냥 언리얼 5 오면서 애들이 '아 어차피 풀옵은 dlss빨로 볼거자나' 라는 느낌으로 저리 뽑는 경우가 많을껄. 오공은 그나마 나은 편이지. 프펑 2는 그나마도 이게 저 정도로 사양탄다고 싶을정도로 효과에 비해 최적화가 심각하게 망함.
언리얼5 최적화도 안좋은데 RT랑 오만거 다 때려넣어서 이렇게 된거같음
그 레이 트레이싱 언저리부터 참 프레임 개념이 이상해졌지. 20 뽑아도 그정도로 효과쩐다는 식으로 포장할수 있게 되버려서.
혼파망임 1. 언리얼이 사양이 높다 2. 오공이 최적화 ㅈ박은거 3. 5090 깡성능이 별로다 혼파망임 혼파망
대체 무슨 게임인거냐 오공...!
스파이더맨 모여서 서로 손으로 가리키는 짤
마즘 오공 제작진이 처음에 트레일러에서 최적화에 엄청 신경썼다 했는데 최적화가 너무 안 되어서 말처럼 잘 안 됐나봄..
대체 무슨 게임인거냐 오공...!
언리얼5 최적화도 안좋은데 RT랑 오만거 다 때려넣어서 이렇게 된거같음
진박인병환욱
그 레이 트레이싱 언저리부터 참 프레임 개념이 이상해졌지. 20 뽑아도 그정도로 효과쩐다는 식으로 포장할수 있게 되버려서.
그래픽이 졸라 좋은거야? 아님 최적화가 개판인거야?
izuminoa
그냥 언리얼 5 오면서 애들이 '아 어차피 풀옵은 dlss빨로 볼거자나' 라는 느낌으로 저리 뽑는 경우가 많을껄. 오공은 그나마 나은 편이지. 프펑 2는 그나마도 이게 저 정도로 사양탄다고 싶을정도로 효과에 비해 최적화가 심각하게 망함.
언리얼5가 해상도 올라가면 사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 나나이트 때문이던가?
최적화가 썩 좋은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레이트레이싱을 거의 사펑급으로 쑤셔넣었음 RT 풀옵과 non RT 풀옵 비쥬얼이 좀 많이 차이남
FHD로 타협봐야할듯
RTX가 좀 이상한 거긴 함. ㅋㅋ 언리얼엔진 자체기능인 루멘으로 처리하면 성능자원 별도로 먹으니 레이트레이싱 부하가 큰 거야 당연하겠지만, RTX는 전용 하드웨어로 돌려도 여느 게임이건 전반적인 프레임이 뽀각~ 하고 까여버림. ㅋㅋㅋ
그래픽 좋은데 체감을 못 함 4070super로 fhd 풀옵도 안 돌아가 60프레임 안정이 안 됨ㅋㅋㅋ
나나이트는 최적화 기술임. 쌩으로 쳐박으면 5프레임도 안나오니까. 이걸 보완해주는 기능인데 이걸 만들어놨더니 최적화를 더더 개판 쳐놓음.
언리얼이 최적화 패치 잘해놔야자 뭐
혼파망임 1. 언리얼이 사양이 높다 2. 오공이 최적화 ㅈ박은거 3. 5090 깡성능이 별로다 혼파망임 혼파망
MANGOMAN
스파이더맨 모여서 서로 손으로 가리키는 짤
오공 최적화가 좋은건 아니긴함....
너왜그러니?
마즘 오공 제작진이 처음에 트레일러에서 최적화에 엄청 신경썼다 했는데 최적화가 너무 안 되어서 말처럼 잘 안 됐나봄..
근데 언리얼 때문에 최적화 힘들다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5090이면 새제품인데 깡성능이 4090에 비해서 뭔가뭔가한게 맞냐 하는 사람도 있어서 혼파망임 말 그대로
솔까 오공 비쥬얼은 좋음 근데 모델링에 갈아넣은게 쩔어서 특수효과빨이 많이 안느껴짐
나나이트가 실시간 처리 어려운 수준의 하이폴리곤을 화면에 픽셀화 시켜서 실시간으로 처리해주던가.. 그래서, FHD 정도에선 노멀맵 처음 활용 당시처럼 엄청난 수의 폴리곤을 저부하로 돌리게 해주는 이점이 있는데, 해상도 4k로 올리면 픽셀 수가 왕창 늘어나다보니 처리량이 폭주하는 거 같더라고.
나나이트로 지형표시하는 것도 멋진데 그 불상 잔뜩 쌓인 스테이지에서 하나하나 모델링 깎아놓은건 변태같았음 ㄹㅇ
RTX 꺼도 43프레임이네...
언리얼5가 쓰레기인게 맞는 것 같다
솔찌 이거때매 레이트레이싱이란거 난 안조아함
아직도 성능 먹는 거 대비로 그닥 차별화 되지도 않음. ㅋㅋㅋ 스텔라블레이드가 '언리얼4로도 잘 돌아가는 리소스 쓸 건데 굳이?' 란 식으로 만들어졌는데, 충분히 보기 좋고 안정적 구동의 최적화도 되어있지.
나는 레이트레이싱이 밉다.
사펑2077 기준 노이즈로 자글거리거나 잔상 남는거 때문에 싫다
그건 DLSS 아님 ?
노이즈로 자글거리는건 레이트레이싱. 잔상남는건 레이리컨스트럭트인가 FG 때문리라고 알고있음
근데 결국 레이트레이싱 쓰려면 dlss도 써야해서
1080에서 2080 넘어가는 느낌인 ㅋㅋ
게임 그래픽이 정체됬다. 누구의 탓이 크냐...
탓이라고 하면 좀 그렇긴한데 콘솔영향이 있긴있음
레이트레이싱이 너무 가성비가 나쁨. ㅋㅋ 앞서 사용되던 고도로 발달된 편법 표현보다 약간 더 좋은 수준인데 사양은 미친듯이 올라감.
이거 amd 라데온 잘못임... 라이벌이 없으니 엔비디아도 일 안함..
오공 rt는 그냥 rt가 아니라 풀 레이 트레이싱이라고 해서 사양 개쳐먹는 rt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