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로 자체가
기본적인 그림공부가 부족함
흔히 보이는 인체에 대해 공부하지 않고 만화 그림 따라그리면서 그림실력 키운 사람의 전형적인 패턴이라
보통 이럴경우 작가가 향상심이 있으면 기본기 공부해서 그림실력을 높일텐데
도요타로는 10년동안 그런게 없음
연재중이라서 힘든거 아니냐 하는것도
감옥학원 작가같은 경우
연재하면서 윗쪽의 그림체를
아래쪽으로 진화시킴
재능충이라고 하기엔 감옥학원 작가도 10년 연재하면서 점점 실력 키운거..
더군다나 도요타로같이 장기간 휴재 같은것도 없었음
결국 도요타로 그림 문제는
본인이 향상심이 없다는게...
애초에 프로가 아니라 팬심으로 연재하던 사람인데..이걸 프로데뷔 시키고, 그냥 작품도 아니고 전설적인 작품 후속작을 그리게 했으니 점프가 미친거죠. 야무치 환생만화 그리던 사람도 실력있는데 그런 사람조차 단편 외전은 모를까 후속 장편시키면 못 따라가고 욕먹었을듯한 짓을
대작에 빨대 꽂고 꿀 빠는거지 뭐 ㅋㅋㅋ
도요타로를 보면 여러가지 생각이 듬. 그냥 토리야마의 명성을 빌리고 싶었던 걸까, 그래서 토리야마가 세상을 떠난 뒤에야 드래곤볼 슈퍼의 완결을 속행한 걸까, 뭐 그런 거 말이야.
감옥학원 작가는... 악마에게 영혼을 판 게 분명해. 안 그러면 그런 스토리가 그냥 나올리가 없어.
참고할 베이스 원화가 없으면 제대로 된 인체를 그리지 못하는 한계지... 에로동인지 작가보다 그림을 못그리면 어떻게 하냐..!
감옥학원 작가는... 악마에게 영혼을 판 게 분명해. 안 그러면 그런 스토리가 그냥 나올리가 없어.
도요타로를 보면 여러가지 생각이 듬. 그냥 토리야마의 명성을 빌리고 싶었던 걸까, 그래서 토리야마가 세상을 떠난 뒤에야 드래곤볼 슈퍼의 완결을 속행한 걸까, 뭐 그런 거 말이야.
대작에 빨대 꽂고 꿀 빠는거지 뭐 ㅋㅋㅋ
애초에 프로가 아니라 팬심으로 연재하던 사람인데..이걸 프로데뷔 시키고, 그냥 작품도 아니고 전설적인 작품 후속작을 그리게 했으니 점프가 미친거죠. 야무치 환생만화 그리던 사람도 실력있는데 그런 사람조차 단편 외전은 모를까 후속 장편시키면 못 따라가고 욕먹었을듯한 짓을
참고할 베이스 원화가 없으면 제대로 된 인체를 그리지 못하는 한계지... 에로동인지 작가보다 그림을 못그리면 어떻게 하냐..!
감옥학원 작가랑 비교하는것 자체가 좀... 실력이 너무 차이남 ㅋ
일정 문제라고 따지기엔 주간도 아니고 월간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