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gamerch.com/suparobo30/entry/296767
일본 gamerch사이트 에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그대로 번역기를 사용하여 간추려 글을 작성했습니다.
긴 글 읽기 힘든분들을 위한 요약
1. (소비된 포인트 포함) 누적 CREDIT, 누적 PP, 누적 MxP 인계됩니다. 현재 소지한 강화파츠 인계 가능합니다.
2. 기체 강화 상황, 스킬프로그램 습득 상황, 캐릭터 레벨, AOS업데이트 습득상황 인계 안됩니다.
회차 인계 방식 입니다.
최종장을 완료한뒤, 진행방식은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① 클리어후 추가요소 진행
반복 임무는 그대로 진행 가능,
랭크S ★4 난이도의 전력치 3,352,800의 파이널 배틀 진행가능
② 회차 플레이 데이터 인계 진행
타이틀 화면이나, 전략창에서 "회차 플레이 데이터 인계"를 로드하여
특전을 인계해 처음부터 게임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인계방식
총 획득 MxP의 10% 만큼을 인계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계포인트로 사용되어지는 내역은
② - 1
품목 | 인계포인트 |
CREDIT25% 인계 | 1000 |
CREDIT50% 인계 | 3000 |
CREDIT100% 인계 | 5000 |
PP25% 인계 | 1000 |
PP50% 인계 | 3000 |
PP100% 인계 | 5000 |
MxP25% 인계 | 1000 |
MxP50% 인계 | 3000 |
MxP100% 인계 | 5000 |
파일럿 격추수 25% 인계 | 1000 |
파일럿 격추수 50% 인계 | 3000 |
파일럿 격추수 100% 인계 | 5000 |
② - 2
보너스 품목 | 인계포인트 |
모든 로봇 강화파츠 슬롯 +1 | 8000 |
획득 CREDIT 2배 | 7000 |
획득 경험치 2배 | 7000 |
획득 PP 2배 | 7000 |
② - 3 현 회차의 플레이 인계 데이터로 소지하고 있는 강화 파츠를, 포인트를 소비하면 인계합니다.
(원어) 周回プレイ引継ぎデータで入手している強化パーツを、ポイントを消費すれば引継げます。
각종 강화파츠 품목 (원어기재) | 인계포인트 | 강화파츠 품목 번역 |
AOSアーマメント | 1000 | AOS 아마멘트 |
AOSアナライザー | 1000 | AOS 분석기 |
AOSスラスター | 1000 | AOS 스러스터 |
AOSプロテクター | 1000 | AOS 프로텍터 |
AOSレジスト | 1000 | AOS 레지스트 |
A機関のマニュアル | 1000 | A 기관 설명서 |
ExCブースト | 200 | ExC 부스트 |
ExCメガブースト | 500 | ExC 메가 부스트 |
Gストーンの欠片 | 1000 | G스톤 조각 |
G農園のオレンジ | 200 | G 농장 오렌지 |
Jジュエルの欠片 | 1000 | J 보석 조각 |
MxPコンバーター | 500 | MxP 컨버터 |
S-アダプター | 1000 | S-어댑터 |
イーリスの羽 | 500 | 이리스의 날개 |
インファイトサポーター | 500 | 인파이트 서포터 |
エーオスアーク | 2000 | 에이오스 아크 |
エスクードのかけら | 1000 | 에스쿠도 조각 |
エネルギータンク | 200 | 에너지 탱크 |
オートFCS | 500 | 자동 FCS |
オートザム勢ゴーグル | 1000 | 오토 잠세 고글 |
オールディフェンサー | 1000 | 올 수비수 |
ガンファイトサポーター | 500 | 건파이트 서포터 |
クォークブースト | 1000 | 쿼크 부스트 |
ゲインメーターCREDIT | 500 | 게인 미터 CREDIT |
ゲインメーターPP | 500 | 게인 미터 PP |
ゴールデンレガシー | 1000 | 골든 레거시 |
ジャンクの端末 | 1000 | 정크 터미널 |
スナイパーキットS | 1000 | 스나이퍼 키트 S |
スナイパーサイト | 200 | 스나이퍼 사이트 |
スペシャルドッグ | 200 | 스페셜 개 |
スマッシュヒッター | 500 | 스매시 히터 |
スラスターモジュール | 200 | 스러스터 모듈 |
ソーラーパネル | 200 | 태양 전지 패널 |
ゾーンリカバー | 500 | 존 복구 |
ダイナモメーター | 500 | 다이나모미터 |
ドワーフの鎚 | 200 | 드워프의 울 |
ニューロFBシステム | 1000 | 뉴로 FB 시스템 |
バイタルダウン | 2000 | 바이탈 다운 |
ハイパージェネレーター | 2000 | 하이퍼 제너레이터 |
ハイパーリローダー | 2000 | 하이퍼 리로더 |
ハイブリッドアーマー | 200 | 하이브리드 아머 |
バニシングスラスター | 1000 | 버니싱 래스터 |
ハロ | 2000 | 할로 |
ヒーロー漫画雑誌 | 500 | 영웅 만화 잡지 |
ぴりぴり亭のカレー | 200 | 딱딱한 카레 |
ブースター | 200 | 부스터 |
フライトモジュール | 200 | 비행 모듈 |
フルオートFCS | 1000 | 완전 자동 FCS |
ブレイブニウムγ | 500 | 브레이브늄γ |
ぼすらーめん | 500 | 보스라면 |
マグネットコーティング | 200 | 자석 코팅 |
マニュアルCREDIT | 1000 | 매뉴얼 CREDIT |
マニュアルEXP | 1000 | 수동 EXP |
ミノフスキー・ドライブ | 1000 | 미노프스키 드라이브 |
メガブースター | 500 | 메가 부스터 |
もこちーのぬいぐるみ | 500 | 모코치의 봉제인형 |
ロペットの脳波測定器 | 200 | 로펫의 뇌파 측정기 |
ロボットオタクの魂 | 500 | 로봇 오타쿠의 영혼 |
因果律操作装置 | 2000 | 인과율 조작 장치 |
宇宙のお守り | 1000 | 우주의 부적 |
外付け修理装置 | 200 | 외부 수리 장비 |
外付け補給装置 | 200 | 외부 보급 장치 |
奇跡の証 | 2000 | 기적의 간증 |
起死回生の一撃 | 1000 | 기사 회생의 일격 |
光子力3Dプリンター | 1000 | 광자 힘 3D 프린터 |
行動予測システム | 500 | 행동 예측 시스템 |
鋼の魂 | 2000 | 강철의 영혼 |
差し入れ弁当・竹 | 500 | 병입 도시락·대나무 |
差し入れ弁当・梅 | 200 | 병입 도시락·매화 |
獅子の首飾り | 200 | 사자의 목 장식 |
十三の狙撃虎の巻 | 1000 | 열삼의 저격 호랑이의 권 |
戦闘コード:SSS | 2000 | 전투 코드: SSS |
弾道予測システム | 500 | 탄도 예측 시스템 |
蓄魔力式装甲 | 500 | 축마력식 장갑 |
超合金ニューZ | 1000 | 초합금 뉴Z |
追加装甲コクーン | 500 | 추가 장갑 코쿤 |
補助GSライド | 1000 | 보조 GS 라이드 |
ㅁ補助サイコ・フレーム | 1000 | 보조 사이코 프레임 |
勇者警察エンブレム | 500 | 용사 경찰 엠블럼 |
妖精の守り | 1000 | 요정의 방어 |
恋愛指南本 | 500 | 연애지남본 |
※ 데이터 인계 진행시 주의점
"데이터 인계"에서 "CREDIT100% 인계"를 선택한 경우,
"현재 소지하고 있는 CREDIT를 100% 인계"가 아니라,
플레이로 입수한 "총 합계의 CREDIT를 100%를 인계"합니다.
PP, MxP도 마찬가지 입니다.
성별, 이름, 생년월일, 플레이 진행 루트 등은 다시 정할 수 있습니다.
※ 인계포인트 없이 인계 되는 것
라이브러리
로봇대도감, 사운드 셀렉트, 캐릭터 사전,
용어 사전, 중단 메시지집, 참전 작품 소개, 무비집
시스템 설정 상태
스킬 프로그램의 판명 상황(습득 상황은 인계 없음)
클리어 수 (표기)
※ 인계가 안되는 것
도서관(미션 차트)
미션 상황
기체 일람, 파일럿 일람, 레코드(기본 데이터는 CREDIT 등 인계하고 있으면 인계), 검색 등 데이터 다수
기체 강화 상황
스킬 프로그램 습득
AOS 업데이트 습득
플레이 시간
레벨
스킬프로그램 습득 상황
인계에 선택하지 않은 강화 파츠
서포터 상황
2021-11-05 내용수정
MxP로 구매한것 외의 현재 소지한 강화파츠 인계 됩니다. -> 현재 소지한 강화파츠 인계 가능합니다.
35만 정도 모아서 100프로 격추,PP,MXP,돈이랑 PP두배에 강화파츠+1하면 35000포인트쓰면 될듯
노가다 더 할걸 그랬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다시 찍어주는건 상관없는데 특수한 스킬프로그램 예를 들어 Exc나 전술대기처럼 특정한 조건으로 입수할수 있는 거를 회차 전승 후 바로 습득할수 없다는 것인지가 애매하네요. 그렇다면 아쉽다는 말이었습니다.
CREDIT100% 인계 (5000) + PP100% 인계 (5000) + MxP100% 인계 (5000) + 파일럿 격추수 100% 인계 (5000) + 모든 로봇 강화파츠 슬롯 +1 (8000) + 획득 CREDIT 2배 (7000) + 획득 경험치 2배 (7000) + 획득 PP 2배 (7000) + 리스트업된 강화파츠 (63600) = 112,600 누적 MxP의 10%, 112,600 포인트로 사용됩니다. 총 MxP가 1,126,000 있으면 "모든 항목 인계+강화플레이+리스트 업된 강화파츠인계"가 가능하군요. (2021년 10월 30일 기준, 일본웹에 작성하신 분께서 인계에 필요한 강화파츠중에 리스트업되지 않은게 있다고 합니다.) 참고- 모든 AOS연구+파츠획득에 1,179,000 MxP 필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노가다 더 할걸 그랬군요..;
35만 정도 모아서 100프로 격추,PP,MXP,돈이랑 PP두배에 강화파츠+1하면 35000포인트쓰면 될듯
알려주신 출처에서 원문을 읽어봤는데 스킬프로그램 습득 상황은 인계되지 않는 모양이네요. 아쉽습니다.
V처럼 매번 다시 찍어줘야하네요 이건 귀찮네
삼촌팬
다시 찍어주는건 상관없는데 특수한 스킬프로그램 예를 들어 Exc나 전술대기처럼 특정한 조건으로 입수할수 있는 거를 회차 전승 후 바로 습득할수 없다는 것인지가 애매하네요. 그렇다면 아쉽다는 말이었습니다.
아 이건 좀 그렇긴 하네요 재공격이나 카운터처럼 ???로 되있는 스킬들은 또 얻을수 있을때가 될때까진 못배우는게 되는거군요 ㅜㅜ
저도 글보고 혹시나 하여 확인해봤습니다. 다행히도, 스킬 프로그램의 판명 상황 인계 된다고 합니다.
2회차의 경우 1회차에서 얻었었던 스킬 바로 1화 끝나고 배울 수 있습니다. ???가 없게 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이렇게 다찍고 2회차가서 다깨면 과연 1회차때벌은 금액 그대로있을지 모르겠네요
1번인 “클리어후 추가요소 진행 반복 임무는 그대로 진행 가능, 랭크S ★4 난이도의 전력치 3,352,800의 파이널 배틀 진행가능” 이렇게 되어있는데 1번에서 파이널 배틀 완료 후 화차 플레이 데이터 인계 가능한가요?
파이널 배틀 완료 후 데이터도 회차플레이 데이터 인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잘못된 정보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습니다 주의점에 표기가 되어있는데요... 【クリア後は?】 【클리어 후는? 】 ラスボスを倒してもゲームは続き、様々なミッションがプレイ可能です。 최종보스를 쓰러뜨려도 게임은 계속되어 다양한 미션을 플레이 가능합니다. クリア時点でクリア状況の通常のセーブ(クリア後の世界を楽しむセーブ)に加え、周回プレイ引継ぎデータもセーブします。 클리어 시점에서 클리어 상황의 통상의 세이브(클리어 후의 세계를 즐기는 세이브)에 더해, 주회 플레이 인계 데이터도 세이브 합니다. 【注意点】 【주의점】 必ず両方ともセーブしましょう。 반드시 둘 다 저장 합시다. 引継ぎを行う周回プレイは『周回プレイ引継ぎデータ』からしか入れません。 인계를 실시하는 주회 플레이는 「주회 플레이 인계 데이터」로부터 밖에 넣지 않습니다 . しかし、通常のクリア後の世界探索時・戦略フェイズでセーブを行う時、周回プレイ引継ぎデータにも同時にセーブを行う事が出来るので、一度周回プレイ引継ぎデータを作ってしまえば同時上書き可能です。 그러나, 통상의 클리어 후의 세계 탐색시·전략 페이즈로 세이브를 실시할 때, 주회 플레이 인계 데이터에도 동시에 세이브를 실시할 수가 있으므로, 한 번 주회 플레이 인계 데이터를 만들어 버리면 동시 덧쓰기 가능합니다.
CREDIT100% 인계 (5000) + PP100% 인계 (5000) + MxP100% 인계 (5000) + 파일럿 격추수 100% 인계 (5000) + 모든 로봇 강화파츠 슬롯 +1 (8000) + 획득 CREDIT 2배 (7000) + 획득 경험치 2배 (7000) + 획득 PP 2배 (7000) + 리스트업된 강화파츠 (63600) = 112,600 누적 MxP의 10%, 112,600 포인트로 사용됩니다. 총 MxP가 1,126,000 있으면 "모든 항목 인계+강화플레이+리스트 업된 강화파츠인계"가 가능하군요. (2021년 10월 30일 기준, 일본웹에 작성하신 분께서 인계에 필요한 강화파츠중에 리스트업되지 않은게 있다고 합니다.) 참고- 모든 AOS연구+파츠획득에 1,179,000 MxP 필요
정정합니다. CREDIT100% 인계 (5000) + PP100% 인계 (5000) + MxP100% 인계 (5000) + 파일럿 격추수 100% 인계 (5000) + 모든 로봇 강화파츠 슬롯 +1 (8000) + 획득 CREDIT 2배 (7000) + 획득 경험치 2배 (7000) + 획득 PP 2배 (7000) = 49,000 + @ 강화파츠 리스트에서 2회차때 원하는 파츠 포함하니 생각외로 넉넉했습니다.
찐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오 감사합니다
진행중 획득한 스킬프로그램을 쓰지 않고 소지중일 때에도 아마 인계 안되고 그냥 없어지겠죠? 아끼지 말고 팍팍 붙여줘야겠네요.
가볍게 1회차를하면 얼마나 모일려나?
대충24만 모이네요
사이드 미션 및 시뮬레이터 미션 80% 정도 클리어 + 전선임무는 7번 정도만 해서 깼는데 포인트 75000 가량 나왔습니다. 자금/MxP/PP 모두 전승에 특별보너스는 돈 2배 빼고 다 받아도 강화파츠 10개 정도는 가져갈 수 있네요.